국항C919수항성공 정식개후상업운영
https://www.youtube.com/watch?v=evOiIe_-OUQ
https://www.youtube.com/watch?v=BbLlITctoPU
737 비행기도 못만드는 한국 저거보고 어찌생각할지...
다른나라 기술지원 없이 만든 중국 자체개발 여객기라던데
중국넘들은 737만한 여객기를 자체개발로 국내선 돌리는데
웃을게 못되는게 말이 737 만한거지
좀 더 노력해서 787 만한 여객기 자체개발해서
인천공항 이나 김포공항에 들어오면 한국은 어덯게 맞아줄지??
대한항공 충격받아서 쓰러질듯...
인천공항에 입성해서
중국 자체개발이다 하면서 점령군처럼 들어오면
한국은 진짜 이런기술도 없었는가 라며 비참해할듯 싶어영
불안해서 어덯게 타냐 그러겠지만
항공기는 가장 안전한 교통수단...
한국이 한심스러운것중에
3s 정책중에 스크린 이라고 하여
한국은 맨날 tv에서 먹는거 노는거 여행하는거 만 나오지만
쟤네는 tv에서 밀리터리, 역사, 시사교양, 기술 등등 이 주류에요
드라마도 역사드라마 일제시대 일본에 맞서싸우는 항일드라마 많이 보여주고
일본이 여객기 자체개발에 실패했다라는 교훈삼아
중국이 밀리터리 역사를 새로 썻지요
그 돈으로 만든건데 저게 좋아서 주문을 한게 아니라 정부에서 하라니깐 한거임
근데 항공사 입장에서 보면 여태 보잉 에어버스 굴리면서 운용이나 정비 체계가 다 거기에 맞춰져 있었는데
자국산 항공기가 들어오면 체계를 바꾸거나 추가해야 함
단순히 비행기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내부적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말임
그리고 새 기체라서 보험료가 올라감
근데 손님들한테 검증 안된 비행기 타니깐 보험료 더 내셔야 된다 할 수 없으니 항공사 부담이지
대한항공 입장에서 정부에서 자체 개발 여객기 쓰라고 하면 위에 언급한 문제들을
각오하고 도입해야 하는데 왜 그런 리스크를 떠 앉아야 할까? 민간기업인데
중국보다 항공기술이 더 좋다는 러시아도 우러 전쟁 전까지는 보잉 에어버스 여객기 사다가 썼음
그러다가 우러전쟁 터지고 수입을 못하게 되니 그제서야 자체 개발해서 쓰고 있고
군용이 아니고서는 기술의 문제 이전에 수요의 문제가 더 중요한 것임
카이에서 수송기 개발하다 보면 저가 항공용 여객기 개발까지는 생각 할 껀데
우리나라 규모에서 이렇게 빠르게 항공 산업 분야를 성장 시키는 것도 유례 없는 일임
겨우 보라매나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벌써 보라매를 만드는 수준인거지
따라서, 중국을 부러워할 필요도 없고 부러워해서도 안됩니다.
모든 분야에서 1등을 달리면 좋겠지만 잘하는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점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1등을 달리는 분야를 제일 많이 가지고 있는 나라가 미국이죠
중국은 그러한 미국 기술을 많이 훔쳤고요.
중국이 대한민국보다 앞서가는 분야가 점점 많아지겠지만 어쩔수 없죠.
우리나라도 노력하면 됩니다.
사망율늘 보면 젤 안전한게 항공기다
단 사고나면 거의다 죽는게 단점이지
미국 교통당국의 통계에 따르면 비행기를 타다 사망사고를 당할 확률은 0.0009%. 자동차 사망확률 0.03%보다 30배 이상 낮다.
오늘도 넌 루져~~~
엇그제 샤면에서 창춘오는 비행기 기체 문제가 있는듯 1시간30 넘게 기내 대기 했는데 무서워서 죽는지 알았어요
루져~~~
내수시장이 있으니 개발하는 거겠죠.
그 돈으로 만든건데 저게 좋아서 주문을 한게 아니라 정부에서 하라니깐 한거임
근데 항공사 입장에서 보면 여태 보잉 에어버스 굴리면서 운용이나 정비 체계가 다 거기에 맞춰져 있었는데
자국산 항공기가 들어오면 체계를 바꾸거나 추가해야 함
단순히 비행기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내부적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말임
그리고 새 기체라서 보험료가 올라감
근데 손님들한테 검증 안된 비행기 타니깐 보험료 더 내셔야 된다 할 수 없으니 항공사 부담이지
대한항공 입장에서 정부에서 자체 개발 여객기 쓰라고 하면 위에 언급한 문제들을
각오하고 도입해야 하는데 왜 그런 리스크를 떠 앉아야 할까? 민간기업인데
중국보다 항공기술이 더 좋다는 러시아도 우러 전쟁 전까지는 보잉 에어버스 여객기 사다가 썼음
그러다가 우러전쟁 터지고 수입을 못하게 되니 그제서야 자체 개발해서 쓰고 있고
군용이 아니고서는 기술의 문제 이전에 수요의 문제가 더 중요한 것임
카이에서 수송기 개발하다 보면 저가 항공용 여객기 개발까지는 생각 할 껀데
우리나라 규모에서 이렇게 빠르게 항공 산업 분야를 성장 시키는 것도 유례 없는 일임
겨우 보라매나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벌써 보라매를 만드는 수준인거지
누가누가 잘 떨어지나....
운항하면서 차곡 차곡 데이터가 쌓이면 무섭죠....
737급 여객기를 만들어 상업운항 하고 있는 제작사가 전세계에 몇이나 되는지 질문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현재 보잉,에어버스가 전세계 여객기 시장은 대부분을 양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러시아의 UAC 정도.......
그리 C919 FAA 나 EASA 인증도 못받았습니다.
인증을 받지 못하는한 국내에 취항일은 없다는 소리죠.
글 대부분이 자조 어린 글 인거 보니,
"평소에도 쟤는 벤츠 타고 다니데 나는 왜?" , "쟤는 잘사는데 나는 왜?".......
평소에도 이러고 자신을 굉장히 자조하고 사실듯 하실듯 하네요.
니들은 빗댈 상대가 우린가보네
부럽긴하지?
그런식이면 우리도 만들지 단 보잉 에어버스가 꽉 잡고 있어서 낮은 시장성으로 진입못하는거지
c919절대 중국 밖으로 못나간다 파키스탄이 도입하려나? 짱개의 유일한 친구 ㅋㅋㅋ
이쯤해서 외쳐보자 "시진핑 개새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