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저에게 즐거움을 주었던 투스카니
일명 꺽쇠(전차주께서 작명하심)ㅋㅋ
그전에 타던 투스카니를 잊지못해 약 10여년 전쯤 처음 가져왔을땐 푸른물색(마리나블루)이라는 전설의 야누스실버처럼 추가금을 내고 뽑아냈던 특수컬러였죠.
사실 첨에 살땐 맘에 안 들었지만 타면 탈수록 이 색상이 정말 맘에 들었는데 분명 지독한 단점이 존재했죠.
어떠한 이유가 됬던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자잘한 흠집으로 인한 보수도장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조색을 아무리 정밀하게 해도 칠을 뿌리는 환경과 분사량, 분사 거리, 작업자 역량에 따라 결과물은 너무 대조되는게 문제였습니다.
그리하여 마음먹었던게..
전체도장!
기왕 시간도 많은거, (2016년 추석 플레티넘 연휴)한마리의 야수가 되어 차를 죄 뜯고 빼빠를 들고 며칠간 설쳐댑니다.
길거리 야매도색 하는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캔 스프레이의 한계를 넘어보는 첫 도전이였습니다.
물론 환경인증 받은 제품
도장을 마치고 바로 마스킹을 제거해야했는데.. 피곤에 쩌들어 잠들었었죠ㅋㅋ
결과는.. Diy치곤 나쁘지 않았고, 부식수리를 병행했던 쿼터패널은 의외로 시간이 지나도 하자는 없었습니다
공업사 도색이 1년 보증인걸 감안하면 2020년까진 멀쩡했으니 어찌보면 뽀록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다만 아쉬운건 본넷..
스프레이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ㅠㅠ
이후 수많은 계절을 지나고
수많은 해를 함께했네요
쥐색이라는 색상이 가진 특성을 이용해 몇달동안 세차를 안 하기에 이르렀습니다ㅋㅋ
토마토 사이드스컷과 립댐은 포인트를 위해 흰색으로 장착!
쩌앞엔 지금은 입양보낸 i30도 보이네요
사진을 돌려보다 느낀겁니다만 분명 같은 자리 같은 각도에서 찍은 사진이지만 몇 해가 지나고, 주변 간판도 바꼈고, 데일리카도 i40을 기추했지만 꺽쇠는 여전히 저와 함께였네요
아무래도 에프터마켓 과급차량이다보니 운행에 있어 탈도많고 아픈곳도 많아 처음에 사용하던 5단미션은 다섯번은 깨먹은 것 같고 그 튼튼한 아이치 6단밋션도 한번 박살내고ㅡㅡ
엔진 박살나서 오버홀 전적 5관왕에 거쳐간 터빈만 3개네요(모두 신품)
그러던와중..
샵 사장님으로부터 꺽쇠의 시한부 선고를 받습니다
아몰랑 저질러버렷!
부식으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운 fl2를 영입합니다.
구조변경까지 깔끔하게 완료된 차를 찾다보니 외관이 좀 험하네요.
일단.. 제가 쓰던 오됴랑 네비 블박 후카,하다못해 룸밀러까지 싹다 뜯어서 새로 구입한 차에 실어둡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꺽쇠의 전 차주와 이번에 구입한 fl2 전차주 두분께서 형동생 하던 사이였고, 저차의 이름은 돌쇠였습니다 ㅡㅡ
그리하여 기회가 되면 3자대면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왜 이름이 머슴같은 이름인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듣다보니 정감이 가네요ㅋㅋ
샾 앞마당에서 작업하는데 모기한테..뭐한 30방은 뜯긴 것 같네요 (수술 후 회복중인 상황ㅋㅋ)
토마토댐은 피스로 고정방식이라 걍 버리기로 합니다 ㅠㅠ
일단 꺽쇠의 심장 적출.
그리고 꺽쇠의 심장은 돌쇠에게 이식해줍니다.
엔진뿐만 아니라 뒷시트 아래 연료모터, 배기라인, 그리고 휠까지 이식해줍니다ㅋㅋ
돌쇠의 노후된 심장은 꺽쇠 폐차보낼때 같이 보내줍니다.
폐차장까지..마지막 하나남은 보험견인으로 보내줍니다
잘가라 꺽쇠야
그리고 돌쇠에 장착되있던 6단밋션은 탈거해서 팔아버립니다ㅋㅋ
이제서야 후회되지만.. 가지고 있을껄 그랬어요 ㅠㅠ
꺽쇠에 설치되있던 롤케이지도 일단 탈거.
하지만 안팔려서 걍 제가 쓰기로 합니다.
그뒤 샵에서 출고하여 얼라이 조정.
모든수치가 놀랍게 잘나오네요
쿼터패널은.. 스쳐도 파상풍 그 잡채!
그리하여, 철브러쉬로 부식을 갈아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갈고나니.. 어깨가 떨어져나갈 것 같네요ㅋㅋ
반대쪽도 쓱쓱 갈아줍니다.
이후, 철판보호를 위한 녹 환원제를 발라줬습니다.
붓으로 쓱쓱 바르니 까맣게 변했네요
본넷 관통부위도 임시수선..
그뒤 오래전부터 알고지낸 도색집에 가서 야메도색을 시작합니다.
엄청난 양의 빠다ㅋㅋ
너덜거리는 범퍼는 과감하게 피스로 박고 빠다를 쳐발라줍니다
면잡고 1000방으로 전체샌딩!
뒤쪽도 마무리해줍니다.
작업이 마무리단계입니다.
미흡한부분 수정후 출고예정이네요
출고후에도 자잘하게 손볼부분이 많은데 작업량이 제법 될 것 같습니다 ㅠㅠ
이상 긴 뻘글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ㅜㅜ
추천2개 드립니다 +_+
추천 두개 접니다+_+
아참횽님 하나 여쭤보구 싶은게 있슴다. 투카 순정시트 포지션이 낮은편 인가유? 525v에 시트 이식 고민 중이라서요!!
오히려 구형 티뷰론이 더낮아요
추억 돋네요..
ㅊㅊ
예전에 아는 동생넘꺼 노란색 티뷰론 올도색 같이 한적 있었는데..그때도 디질뻔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