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8월 14일에 출고한 제 싼타페는 작년 8월 21일에 275072km에서 25% 이하 기준에 6%로 합격되었네요.
동호회 활동 하면서 보니 정상적인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가진 차량들은 오일 교환 직후에 매연이 더 나오는 경향이 있었고 매연을 줄이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품이 인젝터노즐이였습니다.
잘못된 운전습관이나 잘못된 첨가제나 연료의 사용으로 인젝터노즐이 마모되어 목표분사량 대비 실 연료분사가 많아서 매연이 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그 이외에는 EGR밸브가 닫혀서 배출가스가 재순환되지 않게 고착된 경우에는 정기검사의 배출가스측정과 무관한 NOx는 많이 나오더라도 매연은 많이 나오지 않는데 연린 상태로 고착된 경우에는 NOx는 적게 나오겠지만 매연이 많이 나오게 되더라고요.
고속도로서 한번 밟아주시고
그래도 안돼면 AFS나 인젝터쪽 점검을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배기에 물넣어서 솎아 냅니다 이것도 한가지 방법이긴 하지만 너무 수압을 쎄게 넣으시면 안되요 ㅎㅎ
동호회 활동 하면서 보니 정상적인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가진 차량들은 오일 교환 직후에 매연이 더 나오는 경향이 있었고 매연을 줄이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품이 인젝터노즐이였습니다.
잘못된 운전습관이나 잘못된 첨가제나 연료의 사용으로 인젝터노즐이 마모되어 목표분사량 대비 실 연료분사가 많아서 매연이 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그 이외에는 EGR밸브가 닫혀서 배출가스가 재순환되지 않게 고착된 경우에는 정기검사의 배출가스측정과 무관한 NOx는 많이 나오더라도 매연은 많이 나오지 않는데 연린 상태로 고착된 경우에는 NOx는 적게 나오겠지만 매연이 많이 나오게 되더라고요.
내일모래 정비소 예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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