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운전을 할 때 계기판의 RPM 타코미터가 1500을 가리키면 변속을 합니다. 오르막 비탈길은 2000 정도에서 변속하고요. (버스 RPM 최대 수치가 3000 입니다.)
이 이론대로 운전한다면 디젤 승용차는 전체 6000에서 절반인 3000, 가솔린은 전체 8000에서 절반인 4000 정도에 맞춰졌을 때 변속 해주는게 맞나요? (경사로에선 조금 더 높이고 변속하고요.)
버스 운전을 할 때 계기판의 RPM 타코미터가 1500을 가리키면 변속을 합니다. 오르막 비탈길은 2000 정도에서 변속하고요. (버스 RPM 최대 수치가 3000 입니다.)
이 이론대로 운전한다면 디젤 승용차는 전체 6000에서 절반인 3000, 가솔린은 전체 8000에서 절반인 4000 정도에 맞춰졌을 때 변속 해주는게 맞나요? (경사로에선 조금 더 높이고 변속하고요.)
보통 2천전후로 변속할거에요. 내차는 그런데...
차종마다 다릅니다
다만 오르막에서 변속시 3->4 일경우 3단보다 4단이 힘이 부족해 3단에서 충분한 RPM을 올려준후 그 가속으로 4단까지 가는거...
솔직히 감임...
저희아버지차(이스타나)는 1500~1800 RPM에서 변속을합니다
제차량은 뉴스타렉스(오토미션) 오토이긴하지만 1800~2000에서 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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