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12~14연식) > 2.0누우 CVVL엔진
2. LF쏘나타(15~17연식) > 2.0누우 CVVL엔진
3. 쏘나타 뉴 라이즈(18연식) > 2.0누우 CVVL엔진
1,2,3에 들어가는 2.0누우 CVVL엔진은 차량 모델만 다를뿐 똑같은 엔진이라도 성능차이가 있나요?
아니면 성능차이가 거의 없는 똑같은 엔진모델인가요? 그리고 18년식 뉴라이즈 모델도 CVVL엔진을 사용하나요?
자세히 아는분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f -168마력
뉴라이즈 - 163마력
엔진자체는 동일합니다
토크개선을 위해 출력을 줄이고 토크발생시점을 앞당겼습니다
는 개소리고 엔진이 하자가 좀 있습니다
세타2 엔진때처럼 누우엔진도 스커핑(엔진블록내부 스크래치)이 발생합니다
세타처럼 빠르고 눈에 확띄게 나타나지않고 대부분10~12만 키로시점부터 오일소모 및 탁탁탁 때리는소리가 납니다
Yf는 보링집에서 보링많이했습니다
Lf부터 출력을 낮춰서 내구성을 좀 개선해서 이런증상이 덜나타나지만 아예 발생을 안하지는 않습니다
이건 mpi건 gdi건 다 발생합니다
Lf요시점이 14~15년도 쯤인데 ad도 출시되면서 md때보다 출력을 낮춰서 (140->132마력) 내구성을 올렸습니다
I40도 페리전 177마력->166마력으로 디튠하여서 내구성쪽이 나아졌지만 13만쯤 되니 슬슬 오일먹기시작합니다...
엔진,미션 관련된 트러블 단 한번도 없습니다.
느리지만 착한 엔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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