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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IMPPIPE 21.12.14 21:51 답글 신고
    일상주행에 제때 소모품 갈고 다니면 노후되어서 폐차장 보내기전엔 고장안남.
  • 레벨 원사 3 스파크크리에이티브 21.12.14 22:09 답글 신고
    Yf -172마력
    Lf -168마력
    뉴라이즈 - 163마력

    엔진자체는 동일합니다
    토크개선을 위해 출력을 줄이고 토크발생시점을 앞당겼습니다

    는 개소리고 엔진이 하자가 좀 있습니다

    세타2 엔진때처럼 누우엔진도 스커핑(엔진블록내부 스크래치)이 발생합니다

    세타처럼 빠르고 눈에 확띄게 나타나지않고 대부분10~12만 키로시점부터 오일소모 및 탁탁탁 때리는소리가 납니다

    Yf는 보링집에서 보링많이했습니다
    Lf부터 출력을 낮춰서 내구성을 좀 개선해서 이런증상이 덜나타나지만 아예 발생을 안하지는 않습니다

    이건 mpi건 gdi건 다 발생합니다

    Lf요시점이 14~15년도 쯤인데 ad도 출시되면서 md때보다 출력을 낮춰서 (140->132마력) 내구성을 올렸습니다

    I40도 페리전 177마력->166마력으로 디튠하여서 내구성쪽이 나아졌지만 13만쯤 되니 슬슬 오일먹기시작합니다...
  • 레벨 하사 1 거제촌아들 21.12.15 14:47 답글 신고
    2013년 k5 2.0 누우 20만 혹시나 해서 오일 한번씩 확인 하는데 오일누유도 없고 먹지도 않습니다.
    엔진,미션 관련된 트러블 단 한번도 없습니다.
    느리지만 착한 엔진 입니다.
  • 레벨 상사 3 21인치 21.12.24 16:06 답글 신고
    느리지만 착한 엔진...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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