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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2:01 답글 신고
    단점: 브레이크 디스크가 쉽게 변형이 생기며, 눈길 주행시 브레이크패드 사이에 아주 쉽게 염화칼슘과 이물질이
    쉽게 유입됨. 유입상황 중 찬 날씨로 인한 세척 불가시 실시간으로 잡소리 들어야 하는 큰 단점.

    알칸타라 에디션 중 스티어링휠은 장착하지 않음을 추천.
    스티어링 휠을 타고 넘어오는 노면의 잔진동이 아닌, 엔진 진동이 가장 크게 느껴집니다.

    내구성 역시 사람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몇 개월 넘지 못하고 초기 품질보다 못한 거칠고 때에 쪄든 모습이...
    세척할수록 변색보단 조밀도가 떨어짐이 확연히 보입니다. 가죽스티어링이 두께감에 따른 만족도와 내구도가
    더욱 좋습니다.

    17~18MY는 4륜(AWD)옵션 장착 시 리어만 구동되지 않았습니다. 후륜으로 작동하려면, ECO 모드에서만 작동되
    었습니다.

    구매 하신다면 최소 19MY부터 추천 합니다. 차량 리버스트림 잡소리. 글라스런. 트렁크패널 떨림. 어느정도 개선
    되어 나왔으나.. 이것도 복불복입니다.

    ----------------------------------------------------------------------------------------------------------------------

    차량의 트렁크는 매우 편리하고, 실용성 좋은 해치다운 느낌이나.. 트레버스와 수납을 비교하면 많이 떨어집니다.

    적당한 출력의 실 유지비는 2.0을 추천 드리고. 출력은 3.3을. 수납 및 적재 및 공간성은 트레버스가 훨씬 좋습니다.

    또한 20MY 이전 차량은 차선중앙유지 기능이 없다고 생각하십시오.

    오랜만에 핑퐁 게임하는 기분이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올뉴K7보다 멍청하고 더 낮고 짧게 비추기에 지방국도에서 헛웃음 나왔습니다.
    스마트빔 이라 하는데.. 글쎄요.. 멍청하고 가시성 좋지 않습니다.

    HUD는 복불복입니다. 어느 트림이건, 노면 잔진동 발생시 플라스틱 떠는 소리 날 경우 사업소에서도 못잡습니다.

    문짝 떠는건.. HUD에 비하면 그러려니 합니다.

    현대/기아차 특유의 방지턱 또는 범프현상시 트렁크에서 올라오는 "텅""텅" 소리가 조~금 묵직하게 납니다.
    하지만 러기지 스크린 방식인지라.. 어쩔수 없습니다. 이 녀석도 화음을 넣습니다.

    선루프 장착시 HUD의 떠는 소음과 비슷하게 떱니다. ( 고속도로 TG 진입시 노면에 사선으로 패인 부분 )

    활대링크가 약합니다. 3만키로에 교체하였습니다. 어느덧 8만을 향해 갑니다.
    답글 0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1:50 답글 신고
    최초 출시된 차량 17/18my = 리어 사이드리피터 전구형(벌브형) LED 2.0 / 3.3 / desel 2.2

    중기 출시된 차량 19/20my = 리어 사이드리피터 LED 2.0 / 3.3 / desel 2.2 /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평면화.
    글라이더 모드 ( 중립 타력주행 ) / 2.0도 옵션으로 렉시콘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 어라운드 뷰 옵션과 묶여있습니다. )

    후기 출시된 차량 21/22my = 2.5엔진/3.3엔진(출력 극 소폭 상향) / 무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
    계기판 ui design 변경 / 어라운드뷰 장착시 좌,우 방향지시등 작동시 계기판에 측방상황
    표기 하여 줍니다.
    퍼포먼스 옵션을 넣지 않으면 본넷의 검정 에어덕트 및 빨간 브렘보 브레이크가
    없습니다. 고로 기존의 데이라이트가 장착되지 않습니다.
    (k3 의 데이라이트 모습이 장착 )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AQS )
    북미형 스콜피온 에디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리어 윙이 가장 큰 포인트 )
    스웨이드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가변형 배기가 3.3에 장착되었습니다.
    머플러 팁이 커졌습니다.
    헤드램프 눈알이 이제부터 움직입니다. (수출형을 이제 달아줍니다. )
    답글 1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2:14 답글 신고
    적당히 추운 날, 바람이 불지 않을 때, 중 거리 주행을 다녀온 후 공회전이 10분을 넘을 시 엔진열로 인해 차폐성이 떨어지는지.. 헤드램프의 방향지시등 부터 데이라이트 자리에 딱 알맞게 내부에 김이 서립니다.

    방습포 교체해도 그대로 입니다.

    자잘한 부분만 보면 몹쓸 차 처럼 보이지만, 어느 차건 애정을 갖고 바라보면 친구도 되고, 삶의 흔적도 되는게 아닐지..

    꽤 잘 만들었단 생각으로 잘 타고 있습니다.

    동호회카페 가입하셔서 단점 하나하나 읽어보시고, 다수의 문제가 있는 부분은 꼭 집고 넘어가세요.
    현명한 소비로 웃는 날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5
  • 레벨 중령 2 설인아 21.12.19 00:49 답글 신고
    가격이요.

    3.3 사세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1.12.19 01:09 답글 신고
    출력이요
    신형 33사세요
  • 레벨 대위 3 세종지마 21.12.19 01:20 답글 신고
    스팅어는 1세대바께 없는대유ㄷㄷ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21.12.19 08:07 답글 신고
    1세대랑. 1세대 페리 버전 말씀하시는듯합니다
  • 레벨 중령 1 조지아라떼 21.12.19 11:17 답글 신고
    1세대 = 스팅어 (17~21년식 초기)
    1세대 페리 = 스팅어 마이스터 (21년식 초기 이후)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1:50 답글 신고
    최초 출시된 차량 17/18my = 리어 사이드리피터 전구형(벌브형) LED 2.0 / 3.3 / desel 2.2

    중기 출시된 차량 19/20my = 리어 사이드리피터 LED 2.0 / 3.3 / desel 2.2 /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평면화.
    글라이더 모드 ( 중립 타력주행 ) / 2.0도 옵션으로 렉시콘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 어라운드 뷰 옵션과 묶여있습니다. )

    후기 출시된 차량 21/22my = 2.5엔진/3.3엔진(출력 극 소폭 상향) / 무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
    계기판 ui design 변경 / 어라운드뷰 장착시 좌,우 방향지시등 작동시 계기판에 측방상황
    표기 하여 줍니다.
    퍼포먼스 옵션을 넣지 않으면 본넷의 검정 에어덕트 및 빨간 브렘보 브레이크가
    없습니다. 고로 기존의 데이라이트가 장착되지 않습니다.
    (k3 의 데이라이트 모습이 장착 )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AQS )
    북미형 스콜피온 에디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리어 윙이 가장 큰 포인트 )
    스웨이드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가변형 배기가 3.3에 장착되었습니다.
    머플러 팁이 커졌습니다.
    헤드램프 눈알이 이제부터 움직입니다. (수출형을 이제 달아줍니다. )
  • 레벨 하사 2 epell 21.12.19 03:00 답글 신고
    와 형님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2:01 답글 신고
    단점: 브레이크 디스크가 쉽게 변형이 생기며, 눈길 주행시 브레이크패드 사이에 아주 쉽게 염화칼슘과 이물질이
    쉽게 유입됨. 유입상황 중 찬 날씨로 인한 세척 불가시 실시간으로 잡소리 들어야 하는 큰 단점.

    알칸타라 에디션 중 스티어링휠은 장착하지 않음을 추천.
    스티어링 휠을 타고 넘어오는 노면의 잔진동이 아닌, 엔진 진동이 가장 크게 느껴집니다.

    내구성 역시 사람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몇 개월 넘지 못하고 초기 품질보다 못한 거칠고 때에 쪄든 모습이...
    세척할수록 변색보단 조밀도가 떨어짐이 확연히 보입니다. 가죽스티어링이 두께감에 따른 만족도와 내구도가
    더욱 좋습니다.

    17~18MY는 4륜(AWD)옵션 장착 시 리어만 구동되지 않았습니다. 후륜으로 작동하려면, ECO 모드에서만 작동되
    었습니다.

    구매 하신다면 최소 19MY부터 추천 합니다. 차량 리버스트림 잡소리. 글라스런. 트렁크패널 떨림. 어느정도 개선
    되어 나왔으나.. 이것도 복불복입니다.

    ----------------------------------------------------------------------------------------------------------------------

    차량의 트렁크는 매우 편리하고, 실용성 좋은 해치다운 느낌이나.. 트레버스와 수납을 비교하면 많이 떨어집니다.

    적당한 출력의 실 유지비는 2.0을 추천 드리고. 출력은 3.3을. 수납 및 적재 및 공간성은 트레버스가 훨씬 좋습니다.

    또한 20MY 이전 차량은 차선중앙유지 기능이 없다고 생각하십시오.

    오랜만에 핑퐁 게임하는 기분이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올뉴K7보다 멍청하고 더 낮고 짧게 비추기에 지방국도에서 헛웃음 나왔습니다.
    스마트빔 이라 하는데.. 글쎄요.. 멍청하고 가시성 좋지 않습니다.

    HUD는 복불복입니다. 어느 트림이건, 노면 잔진동 발생시 플라스틱 떠는 소리 날 경우 사업소에서도 못잡습니다.

    문짝 떠는건.. HUD에 비하면 그러려니 합니다.

    현대/기아차 특유의 방지턱 또는 범프현상시 트렁크에서 올라오는 "텅""텅" 소리가 조~금 묵직하게 납니다.
    하지만 러기지 스크린 방식인지라.. 어쩔수 없습니다. 이 녀석도 화음을 넣습니다.

    선루프 장착시 HUD의 떠는 소음과 비슷하게 떱니다. ( 고속도로 TG 진입시 노면에 사선으로 패인 부분 )

    활대링크가 약합니다. 3만키로에 교체하였습니다. 어느덧 8만을 향해 갑니다.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2:14 답글 신고
    적당히 추운 날, 바람이 불지 않을 때, 중 거리 주행을 다녀온 후 공회전이 10분을 넘을 시 엔진열로 인해 차폐성이 떨어지는지.. 헤드램프의 방향지시등 부터 데이라이트 자리에 딱 알맞게 내부에 김이 서립니다.

    방습포 교체해도 그대로 입니다.

    자잘한 부분만 보면 몹쓸 차 처럼 보이지만, 어느 차건 애정을 갖고 바라보면 친구도 되고, 삶의 흔적도 되는게 아닐지..

    꽤 잘 만들었단 생각으로 잘 타고 있습니다.

    동호회카페 가입하셔서 단점 하나하나 읽어보시고, 다수의 문제가 있는 부분은 꼭 집고 넘어가세요.
    현명한 소비로 웃는 날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1.12.19 02:18 답글 신고
    저 사양을 다 외워서 쓴건가요? 후덜덜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2:21 신고
    @기동탁월대z 그게 아니라;; 제가 본의치않게 저 연식 차량을 타야만 해서.. 기억 나는대로 적어봤어요..;;;
  • 레벨 소위 1 흰붕이대디a 21.12.19 02:35 답글 신고
    대단하심 ㄷㄷㄷ
  • 레벨 하사 2 epell 21.12.19 03:04 답글 신고
    정말 감사합니다 정독했습니다
  • 레벨 하사 1 TURBOShaft 21.12.19 04:27 신고
    @epell 빠진게 꽤 많네요..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8my 2.0 - 가성비트림은 드림에디션 입니다. ecs서스 장착,lsd 기본장착 / 단점: 일반 18인치 휠

    20my부터 네비게이션이 무선업데이트 하며, 12.? ich로 바뀝니다. 네비가 한결 좋아지고, 무드등 역시 ip패널에 추가되며 과속 시 ip패널 무드등(네비게이션 좌 우)이 연동되어 빨갛게 변합니다.

    언뜻 보기엔 같은것 같지만..

    17.18my는 프로토타입이라 보시고, 19.20my는 테스트타입 21.22my는 프로덕트 타입으로 보심이 한결 편합니다.

    무슨 말인고니.. 차량의 소소한 디테일이 많이 변했습니다. 20/21my ( 리어 브레이크등 일자형/ 즉 마이스터 )는 시트에 퀄팅을 넣는것 부터.. 네비게이션 무선업뎃.
    룸미러 테두리가 한결 얇아지고, 유보 및 sos 등등 하이패스 버튼이 헤드룸 콘솔로 이동했습니다.(선글라스룸이 없어지고 해당 위치로 이동 )

    저 역시 기억에 의존한지라.. 명확하고 정확한 정보는 아닌만큼, 해당 트림 포인트는 상기언급하여 드렸으니
    검색 한번 하시면 눈에 들어오실 겁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21.12.19 09:21 답글 신고
    재가 차량 변경으로 18년형 스팅어 2.0 드림에디션후륜 판매중입니다. 43400키로

    흰색에 2.0 풀옵션이며, 19인치 휠/led리어램프, 마이스터 핸들 교체했어요.

    관심있으심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 레벨 대령 3 참다리오징어 21.12.19 14:31 답글 신고
    브레이크 디스크 변형의 경우 퍼포팩이나 3.3 GT 같이 브렘보 캘리퍼 들어갔을 경우인데 디스크 문제가 아니라 브레이크 패드의 문제 입니다 궁합이 안 맞음.
    그래서 캘리퍼랑 디스크로터는 괜찮기에 문제가 되는 패드만 순정 22만원짜리 아니라 사제 브렘보용 하드론 ZR이나 ZS 넣습니다 가격도 8만원 대인데 성능도 순정과 같습니다
  • 레벨 상사 2 낭만팅하 21.12.19 19:05 답글 신고
    3.3 기준으로
    20my 부터 다이나믹 헤드라이트와 볼시트 등이 들어가 있고
    21my(마이스터)부터 네비 변경, 디퓨져 변경(배기구 커짐), 테일램프 변경, 퀄팅시트 변경, 심리스 룸밀러, 미션 반응속도 등?? 변경
    22my E 엠블렘에서 기아엠블렘으로 변경
    이정도가 있네요..
  • 레벨 일병 슈어저 22.12.15 18:59 답글 신고
    대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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