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서스펜션을 일체형으로 교체하고 약간 다운튠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 순정상태로 제 주먹 하나가 딱 맞게 여유공간 없이 휀다-타이어에 걸리는데
손가락 3개 정도로 살짝 낮추면서 일체형 서스펜션으로 바꾸고 싶은데..
차체가 낮아지면서 고속주행, 코너링 좋아지는 대신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견적 받아보니까 105만원이라고 하네요.
말 그대로 서스펜션을 일체형으로 교체하고 약간 다운튠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 순정상태로 제 주먹 하나가 딱 맞게 여유공간 없이 휀다-타이어에 걸리는데
손가락 3개 정도로 살짝 낮추면서 일체형 서스펜션으로 바꾸고 싶은데..
차체가 낮아지면서 고속주행, 코너링 좋아지는 대신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견적 받아보니까 105만원이라고 하네요.
기대만큼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일단 타이어부터 교체 추천드립니다.
순정 저가 타이어에 서스튠해도 타이어가
못 받쳐주면 제 성능이 안나옵니다.
타이어만 고급제품으로 바꿔도 체감성능
확 바뀝니다.
그리고 일체형은 서스의 기본지식 없이
주변 말만듣고 장착하면 대부분 실패합니다.
일체형이든 종발이 다운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존재하는게 하체튜닝입니다.
일체형은 순정보다 좌우롤과 상하바운싱이 줄고
빠릿한 핸들링과 코너링 향상의 장점은 있으나
쇽의 스트로크가 줄어들고 스프링의 강성이
올라가 하체가 단단해지기 때문에 노면이 안좋으면
승차감이 저하되고 도로의 노면을 많이 타고
주기적으로 쇼바의 오버홀을 해야되서 추가적인
지출이 필요합니다.
또 하체가 단단해지는 만큼 부싱이나 하체와 섀시가
피로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잡소리나 하체의 내구성도
짧아지는 단점도 있구요
일단 타이어부터 업글해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쇼바 업글하고 그이후 다운스프링 이것도 부족하면
마지막으로 일체형으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종발이 쇼바나 일체형쇼바는 브랜드마다 방식도
다르고 지향점이 달라지는 부분도 있고 하체튜닝
경험자로서 튜닝 제품은 되도록 메이져 수입브랜드로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넘어가실수도 있어요...
맨홀같은거나 포트홀이나 그런거 밟으면
쇼바 마운트 치는게 장난아니에요;;
옛날차에 했다가 진심 차다뿌사지는줄
코너링은 만족되는데 승차감이 일체형보다
못합니다ㅠㅠ
깨끗하게 미련 버렸습니다. 그냥 순정 애정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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