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냥하세요 .
다들 점심을 잘 챙겨 드셨는지요 ~
궁금증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남겨봅니다.
1. 현대 기아에서 나오는 GDI엔진은 구형이든 신형이든 모두 10만키로쯤 달리면
오일 소모 증상으로 엔진 보링이 필요한가요??
캠핑용으로 I40 왜건을 찾아보니 특히나 GDI 엔진 오너들이(네이버 I40 클럽) 다들 10만에 엔진 보링 작업으로
150씩 깨지는 글이 많더라구요 .
여담으로 제가 현장 및 영업직으로 K5 LPG신차 뽑아서 2년에 46만키로 가혹하게? 운행 하였는데 GDI가 아니라서 그런지
누유 및 오일소모 1도 없이 타고 얼마전에 수출딜러분에게 판매하였거든요
현재 제차량이 G70 차량인데 이차량도 같은 GDI니까 궁금하네요 .
궁금해서 주절주절 길게 썻네요 ㅜㅜ
좋은 하루 되세요~
다만초창기 쎄타는 문제가많았죠
확률은 그리높지않지요 워낙 팔린대수가 많아서 그렇죠 ㅎㅎ
gdi 자체가 태생적으로 카본이 잘 끼는 문제가 있긴하지만 그것또한 그에맞게 추적관촬을 잘하고 잘관리해주면 됩니다.
올뉴카니발 3.3 V6 GDI 15만째 타고있습니다만 오일소모나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단 예전보다 기름을 좀 먹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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