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받고 최소 3천만원에 구입하더라도
베터리 수명 교체비용이 2천만원넘습니다
참고로 베터리는 결함이아닌이상은
사고와는 무상 서비스가 베터리교체 대상이 아닌걸로압니다
결론은 아니오닉5가 유지비는 좋으나
나중에 경유.휘발차량과 유지비 합산하면 별반차이없음
게다가 베터리갈때쯤되면
대부분 사람들은 중고매물로 분명 팔아버릴것이고
시세는 수식간에 천만원이 되버리는데
파는사람은 손해는물론
그걸다시 사는사람은 다시베터리 교체하면
2천만원이라는 중복비용이 더들어가는데 그걸누가사겟냐고요?
차라리 새차를사고말지 그리고 그때쯤이면
주행500키로 넘는 업글되고 새로운 전기차가 나올것이고
충전소도 이듬해에 어느정도 확보예상됨..
즉 아이오닉5보다는 다음세대 전기차 사는게
가장 골드타이밍이되겟습니다
지금은 리튬이온 세계시장 시세가 금값에 시기상조에다
현다이는 광고만 주구창창해대고
정작 아이오닉5 베터리 수명교체에 관한 언급도없는걸보니 분명 꼼수 함정이숨어잇지요
제발인데 " 와 이거는 쌉간지다 무조건사야되 "
서둘러지만 마시고
앞서말한대로 향후 뒤를 잘 생각해보세요
사고로인한 베터리는 무상 교체대상이아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