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가 져 버린 하부 허브 링기어...
시원하게 300 날려먹습니다
정비하러 오신 하부 유압정비사장님 왈
본인이 일주일에 두세개 작업한답니다.
이정도면 고질병 인데.
그걸 아니까 자꾸 보완하고,
하부 바꿔서 신모델 출시하는거라고...
근데 웃긴건.
국내 조립 3사 현대/현대두산인프라코어/볼보 전부 하부는 ZF
뿐만아니라 전세계 유압 타이어식 굴착기 하부는 ZF 독점이라..
부품값은 ZF 에서 부르는게 가격이겠죠? -_-
심지어 보증기간도 넘겨버려서 쌩돈 깨먹습니다...
위에 브레이크 호스 커버도 찌그러져 있어서,
자칫하면 브레이크 호스 니쁠 날아가면,
난감한 상황인지라...
정비하시는분이,
현대 장비꺼 가서 구매해 오랍니다.
훨씬 튼튼하다고,
한개만 사서 반똥가리 내서 양쪽으로 쓰면 된다고요.
같은 하부를 써도 메이커 마다 이렇게 다른점도 있네요.
두께 사진을 못찍었는데,
두께가 거진 3배 차이나요.
별것도 아닌데 확실히 해두고 나니 괜시리 든든합니다.
웃긴건,
신차 뽑은차는 자꾸 말썽이고,
중고차로 인수한녀석은 멀쩡하고,
다음에도 중고 장비로 교환할까 싶어집니다.
신차값 너무 올랐어요 -_-
A/S 콜쎈터 전화해봐야
메뉴얼로 똑같은 말만 반복할 뿐이고,
어데 하소연 할데도 없고.
제가 할 수 있는 거라곤,
다른 메이커로의 외도?!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듯 헙니다.
3년에 6천시간으로 늘긴 했습니다만,
것도 역부족이네요.
차값은 1/3 올려놓고는...
진짜 해도 해도 너무한다 싶어집니다. ㅠㅠ
수입차는 자재가 엄청 튼튼해서 내구성이 좋다고 하던데여 ㄷㄷ
볼보는 야물고 좋은데 부품값이 엄청 비싸고...
두산은 평타는 치는데 장비는 잘만들고 옵션도잘 넣는데 이제 현대로 인수되어서
기아처럼 현대화 되어갈것 같아 걱정이긴 합니다만, 3사 중에 장비가격만,
드릅게 많이 올려싸서 괘씸하고요..
현대는 3사 중에 제판단엔 젤 쓰레기 인데.........
장비도 사실상 과거엔 라벨만 국산이었죠,
지금이야 두산엔진 올라가고 현대 엔진 올라가고 하겠지만,
정작 메인 유압펌프나 주행모터 이런건 일본산 많이 올라가요,
우찌다, 히타치 , 카와사키 요런 부품들 메인으로 들어가고,
하부는 그냥 전세계 zf 통일인지라...
타이어식 굴착기는 오히려 국산이 참... 가성비 좋긴했어요...
그래도 그렇지 차값을 너무 올려대는건 좀... 미친듯.....
만으로 해서 2살 더 내려가니 30대 중반됐어요 ㅎ
보완 보완 해서 내놓는데
그럴때마다 차값이 거의 몇백 단위로 뛰어버립니다.
고철값 오를때는 차값 더럽게 빨리 올리더니,
고철값 내렸다는데 차값은 왜 안내리는지...
진짜 콜쎈터 전화해서 싸우려고 해도 메뉴얼로만 대답하는 상담원은 무슨죄인가 싶어서,
어데가서 하소연도 못합니다. ㅠㅠ
헬리코일 방식이면 길어서 더 튼튼한데..
저기서 더 커지거나 복잡해져봐야 단가만 올라갈터...
전세계 독점하는 회사에서 알아서 하겠지만.
당하고 나니 좀 괘씸하네요. ㅠㅠ
힘내시라고 추천을
25t 덤프,
흔히 말하는 앞사발이 덤프종목은 좀 심합니다.
기름도 많이먹고, 타이어 소모도 심하고,
보험료도 장난아니고...
서비스센터 입장료가 기본 100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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