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히터돌릴때 냉각수 데우려고 엔진 계속 돌려서
연비 안좋은건 알고있고요..
작년까진 못느꼈는데
올 여름엔 유독 연비가 안좋게 나오네요
운전석 쪽만 에어컨 나오게 하는 드라이버 온리
누르고 다니면 좀 나은듯 싶기도 하고..
투싼 하브고
2만9천 타면서 누적연비 17.0 찍혀있는데
요즘 한창 더울 때 운전하면 주행연비가 13,14정도밖에
안찍히네요..
매일 출퇴근하는 길이라 봄,가을에
날씨 선선할땐 20 21도 찍히는 코스인데..
둘다 에너지를 소모하겠지만 엔진에 콤푸 붙은 차량은 별수 없이 엔진이 돌아가야 하니 히터때와 마찬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에어컨 온도 및 풍량 등 조절은 연비에 크게 영향이 없구요
에어컨이나 히터 안트는 계절 (봄 가을)이 가장 연비가 좋죠
시내주행할때는 10-20퍼정도 차이나요.
에어컨틀면 배터리를 더 많이 써서 모터주행이 더적어져버리니.
연비가 많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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