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대는 오로지 유럽 시장에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사실상 유럽에서 거의 죽어버린 대중브랜드 중형차 시장에서 거의 유일하게 잘 팔리는 차가 파사트랑 수퍼브였고 그 중에서 파사트는 유럽, 특히 독일 시장에서는 판매량의 80% 이상이 왜건이라 그렇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독일에서 파사트 판매량은 건재해요) 굳이 세단을 원한다면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거나 이번에 새로 나올 수퍼브는 리프트백도 같이 나올 것이니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럽은 원래 세단을 잘 타지 않고(특히 스페인, 이탈리아 이런데서는 유럽 중에서도 소형차 인기가 유독 대단해 더욱더 세단 인기가 없음) 중형차 중에서는 위 댓글처럼 파사트가 시장 대부분을 씹어먹기 시작한지 제법 됐습니다. B8 출시 즈음부터 계속되고 있다고 보면 돼요. 거의 10년 된거죠. 그나마 후속모델을 출시하는거 자체가 기적인 수준..
파사트와 형제차 스코다 수퍼브가 왜건 전용모델로 나오고 아테온이 후속없이 단종되는 것으로 확정되면서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아우디 A4 후속이 지금 위태합니다. 독3사 중에서 아우디가 가장 먼저 이 세그먼트에서 세단 판매를 중지할거라는 전망이 있어요.
또, 아우디는 전 라인업이 전기차로 바뀌는 것에 대비하여 아마도 이번 A6 페리부터 내연기관 모델명을 홀수로 하나씩 끌어올릴거라 하는데, A6는 A7이 되어 A7에 4도어 세단과 기존 4도어 쿠페 A7이 같은 이름으로 공존할거고, 풀모델체인지가 임박한 A8은 전기차로만 나오면서 이름이 그대로 유지, A4는 세단이 없어지며 4도어 쿠페 A5로 통합되어 내연기관 후속 모델이 A5만 나올거라고 합니다. 기존에 Q4 e-tron 같이 뒤에 조잡하게 붙던 서브네임이 싹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전면부에서 아반떼가 잠깐 보이네???
직선에 각진모습이 좋았는데
왜건만 판매를한다구요??
파사트와 형제차 스코다 수퍼브가 왜건 전용모델로 나오고 아테온이 후속없이 단종되는 것으로 확정되면서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아우디 A4 후속이 지금 위태합니다. 독3사 중에서 아우디가 가장 먼저 이 세그먼트에서 세단 판매를 중지할거라는 전망이 있어요.
또, 아우디는 전 라인업이 전기차로 바뀌는 것에 대비하여 아마도 이번 A6 페리부터 내연기관 모델명을 홀수로 하나씩 끌어올릴거라 하는데, A6는 A7이 되어 A7에 4도어 세단과 기존 4도어 쿠페 A7이 같은 이름으로 공존할거고, 풀모델체인지가 임박한 A8은 전기차로만 나오면서 이름이 그대로 유지, A4는 세단이 없어지며 4도어 쿠페 A5로 통합되어 내연기관 후속 모델이 A5만 나올거라고 합니다. 기존에 Q4 e-tron 같이 뒤에 조잡하게 붙던 서브네임이 싹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비엠 벤츠도 그렇고 폭바도 오피셜 사진에 그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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