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이 지금 배출가스 규제 때문에 그 덩치 SUV가 순수 내연기관으로 나오는게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라 하이브리드로 나올겁니다. 에스파스 신형도 하이브리드만 있죠. 심지어 르노는 전동화에 굉장히 적극적인 메이커라 유럽 본토에서도 순수 내연기관 파워트레인은 각 모델 별로 1개만 남겨놓은 라인업이 대부분이죠. 아르카나와 캡쳐 딱 두 모델만 순수 내연기관 엔진이 2개 이상 있고 나머지 르노차들은 모두 하이브리드만 있거나 최소 병행판매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제외한 시장의 이러한 상황을 고려했을 때, LPG까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개발할거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LPG차 굴릴 수 있는 나라 자체가 몇 안되거든요. 그냥 예전에 팔던대로 순수 LPG 파워트레인을 같이 판매할 가능성은 있어도요.. 사골 우려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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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6 후속은 모르겠지만 왠지 저 SM6 후속은 확실히 지리베이스일듯...
안그래도 대세가 확 죽은 세단을 한국시장만을 위해 전용모델을 만들리는 없고 지리의 중형세단과 통합된 공동설계로 전략을 짜겠죠.
지리가 이 모델을 중국에서는 중국산을, 해외수출시에는 한국산을 보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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