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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아반떼랑 다르게 후륜 멀티링크와 깡통에도 스마트크루즈가 기본이네요
6단 DCT가 걸리는데 하브랑 DCT조합이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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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아방이하브까지 필요한가
싶기도 하네요ㅎㅎ
배기량도 같아서 세금 이득도없고
그냥 일반이랑 어케다를지 궁금하네요
국도/고속도로 위주면 1.6 가솔린 추천
CN7하브가 동력전달도 매끄럽고 다 좋은데
엔진 켜질때 소음이 다른 하브들에 비해서 유난히 심합니다.
정차중에 느닷없이 부아앙거림
하브가 연비도 연비지만 정차시 정숙해서 맘에들던데
아반떼는 소리가 큰가보군요
즉, DCT 와 엔진클러치를 관리해야 함
정비사들은 엔진클러치 존재를 모르는 정비사도 간혹 있음.
정차시 정숙성은 당연한거고, 하이브리드는 출발이 무조건 모터라 DCT 단점이 상쇄되유
하이브리드가 저렇게 문제가 많은데 잘 팔릴리가 없쥬
직접 타보시거나 실제 오너들 많은 동호회가서 물어보세유
지도 소유했었는데 다시 사라케도 삽니다
하브뽕 빼려면 주행거리많아야 유리한건 당연한거고
그냥 탈때도 조용하고 해서 하브가 좋더라구요 ㅋㅋ
제생각엔
주행거리 년 2만키로이상이면 하이브리드
이하면 가솔린 하시는게 좋을듯
위에서 말씀하신대로 배기량 세금 차이없으니
준중형은 일반 가솔린도 연비가 워낙 훌륭하니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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