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Shuri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유튭에서 Shuri의 전기차 세상 구독 부탁드립니다.)
저는 중국 전기차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며칠전 사진과 같이 뜬금포로 고양시와 베이징 자동차가 4억 MOU 체결 기사가 나왔습니다.
중국 전기차를 다루면서 이런것도 캐치를 못하다니.
x 잡고 반성하면서 이리저리 정보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전화통 붙잡고 전화 하고 인터넷 검색한거죠 사실)
근데 GOMSD는 Hawtai Korea와 대표를 공유하네요.
양기웅 대표님...
그래서 제가 정보를 좀 찾아보았습니다.
hawtai Korea? 제가 알기로 hawtai는 ?泰라는 중국 전기차 업체였는데.
망한데 입니다.
이렇게 23년 5월 중국 행정부로부터 금융 자산의 파산 처리가 결정되었었죠.
(기사는 23년 5월 6일입니다.)
아니 파산한 회사의 한국 지부가 활동을 한다구요....???
뭐 그럴수도 있다 치겠습니다.
그래서 해당 회사들의 활동을 찾아보니
갑자기 뜬금포로 BAIC와 Magna가 합작한 Arcfox가 나옵니다.
Arcfox는 BAIC와 Magna가 합작하여 만든 프리미엄급 전기차 브랜드죠.
해당 브랜드는 해외 진출 하나하나가 기사가 엄청나게 나옵니다.
아무리 그래도 중국의 수도 베이징을 본진으로 하는 브랜드다 보니, 중국 기자들이 엄청나게 사소한거도 기사화 하는 업체죠.
벤츠의 중국 합작사다보니 더하기도 합니다.
근데, Arcfox의 한국 진출 기사는 단 한개도 나오질 않습니다.
기사가 없으니 사진도 없습니다.
(arcfox ?狐 에다 한국??으로 바이두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현대의 ODM 소식만 나옵니다. 한국 시장진출 소식은 1시간을 넘게 찾아도 나오는게 없습니다.)
Arcfox와 떼놓고 보면, 베이징 자동차 자체는 엄청 예전에 켄보600이라는게 한국 진출한적이 있으니...
뭐 수입권한을 가질수도 있겠죠.
그러나...
베이징 자동차는 GOMSD라는 회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성명을 발표 합니다.
???
그렇다면 가능성은 2가지 정도입니다.
BAIC의 한 딜러사와 계약을 맺었다
Arcfox의 한 딜러사와 계약을 맺었다.
이걸 사진처럼 홈페이지에 공식 총판이라고 사기를 치는거다.
만약, Arcfox를 수입한다면, 홈페이지에 북경자동차와 Magna가 언급이 안될수가 없습니다.
제가 일기로는 magna가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동 합작인데 Magna가 빠질수가 없죠.
여기까지 제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아래부터는, 관심을 가져야 할 내용과 의혹 해소를 위한 방법 입니다.
이러한 의혹을 해소하려면 GOMSD는 아래와 같은 행동을 해야합니다.
1. Hawtai 한국 지부는 독립한건지? 본사는 망했는데?
2. BAIC와 정식 계약한 문서에 대한 공개 필요
(최소한 계약서 맨 앞장과 공식 직인이 찍힌 맨 뒷장의 공개 필요)
3. Arcfox와 계약한 문서애 대한 공개 필요
(이것 역시 최소한 계약서 맨 앞장과 공식 직인이 찍힌 맨 뒷장의 공개 필요)
가 되어야, GOMSD라는 업체가 사기가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게 불가능 하다면, 사기죠.
아참 문서 공개하시면 오히려 더 공신력을 가지실테니, 위험성 따위는 걱정안하셔도 될겁니다.
베이징 본사가 모르는 독점계약이라니... 저보다 더 정보력도 좋고 인맥도 좋으실 테니 말입니다.
만약 중국 전기차 타업체와 교류중인게 있으시면, 저한테 연락 바랍니다.
제가 그래도 중국 전기차 79모델 타면서 어떤게 좋은지는 아주 조금 파악은 해둔 상태입니다.
EU5같은 택시용 차량은 한국들어가봤자 별 판매량도 안나올텐데 왜들고 가신지 의문입니다.
그건 그냥 택시용으로나 파시면 됩니다.
(중국내에서도 일반 택시도 아니고 저가형 DIDI 에만 쓰이는 차량입니다.)
또한 이번 건을 통하여, 고양시 분들의 혈세 낭비를 막기위하여
저는 최선을 다해 중국내 정보를 조사하여 공유드리겠습니다.
특히 고양시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저로서는 정보공개 청구나 민원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를 통하여 고양시의 명확한 해명과 GOMSD의 해명이 나올때 까지 지속적으로 추적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타가 있는데 수정하면 글의 신뢰도가 떨어지니 댓글로 남겨둡니다.
박수한번 주세요
박수한번 주세요
오타가 있는데 수정하면 글의 신뢰도가 떨어지니 댓글로 남겨둡니다.
현 고양시장이 들어선 이후로 전임시장들의 정책을 의도적으로 지우려는 듯한 정책으로 지금 고양시가 개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눈에 보이는 것만 나열하자면 현재 관내 행복주택이 폐지되고 있고 전임시장기간 관내 공공기관에 합격한 합격자들도 채용을 미루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풍동에 신천지 종교시설을 기습 허가하여 바람잘날이 없는 상황입니다.
또 이미 예산이 마련되어 있고 허가가 풀린 고양시청 건립문제도 본인의 이권이 개입된건지 건립비를 아낀다는 명목으로 기부채납은 받았으나 관공서 건물로는 쓰일수 없는 백석동 요진타워 상업건물로의 이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건립비를 아낀다는 핑계이지만 이사비용과 수리비및 인테리어비용이 천문학적으로 책정되어 있어서 돈을 아끼는것도 전혀 아닙니다.
인구 100만에서 나오는 막대한 세금을 필요한곳이 아닌 눈먼돈 처럼 자기 맘대로 주무르고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도 장항 대화동 일원으로 경제자유구역이라지만 기업은 거들떠도 안보는 주거용으로 밖에는 쓰이지 않을 jds지구까지 추진중이라 일산이 부동산거품을 유지하기 위한 전초기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런 일까지 몰래 추진중일줄은 전혀 몰랐네요. 이런 정보 대대적으로 홍보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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