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은 차가 너무 오래될 때 까지 기다리면 안됩니다. 요즘 중고차 가져가는 나라들이 속속들이 중고차 수입 연한이 생겨나고 있어서 보통 8년 정도 넘어가면 안 가져가기 시작해요. 더군다나 디젤차는 선진국들은 연료 질이 좋고 앞선 환경규제 때문에 복잡한 신식 장치들이 많아져서 가뜩이나 중고차 수출에 불리하죠.
우리나라 내부에서만 봐도 경유차는 2024년 현재 새차를 사도 배출가스 3등급이죠. 지난 5등급, 4등급 차들은 조기폐차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했으나 3등급에 해당하는 첫 연식 차들은 지금이 시세가 가장 밑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기폐차 지원 사업 여부가 상당히 불투명하기 때문이죠.
기분 나쁘라고 드리는 말씀은 아니지만 10년식 쏘렌토 디젤이면 이런 차량에 해당 됩니다. 내수에서도 제일 값어치가 떨어지고 수출도 나갈 수 없고.. 물린 상황이죠. 어차피 팔 차량이면 값어치가 있을 때, 멀쩡하더라도 빨리 보내야 합니다. 멀쩡하니까 좀 더 타자 하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죠..
@강북멋쟁이 사실.... 좀 정 없기는 하지만 이런 차량 제일 좋은 방법은 다른 차량에 사고로 치여서 전손을 하는 방법입니다. 대인 합의금까지 좀 챙기고, 다음 차량 구입 취등록세 지원 받고, 2주였나 3주였나 대차까지 받을 수 있는데 이걸 거부하면 교통비로 지급 받죠. 쏘렌토R 10년식 정도면 아직 보험가액이 400만원 이상은 잡혀 있을거에요.
눌러야되나 ㅠ
우리나라 내부에서만 봐도 경유차는 2024년 현재 새차를 사도 배출가스 3등급이죠. 지난 5등급, 4등급 차들은 조기폐차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했으나 3등급에 해당하는 첫 연식 차들은 지금이 시세가 가장 밑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기폐차 지원 사업 여부가 상당히 불투명하기 때문이죠.
기분 나쁘라고 드리는 말씀은 아니지만 10년식 쏘렌토 디젤이면 이런 차량에 해당 됩니다. 내수에서도 제일 값어치가 떨어지고 수출도 나갈 수 없고.. 물린 상황이죠. 어차피 팔 차량이면 값어치가 있을 때, 멀쩡하더라도 빨리 보내야 합니다. 멀쩡하니까 좀 더 타자 하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죠..
말씀 감사합니다.
사실 이차는 4등급인데 조기폐차 신청했으나 4등급중엔 어린이 연식이라 똑 떨어져버렸네요.
그래서 수출알아볼까하는 참이었는데 어후..
더 들고 있어야하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식은 별로 안 중요해요. 카니발 같은거 11년식도 가는걸요. 차종 별로 배출가스 인증을 언제 높혀서 받았냐가 다 달라요. 단, 아무리 유예를 시켜 줬어도 12년도에는 시행을 했죠.
헤이딜러 올려보세요 4~500 가량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