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 중고차 경매장에 보면 정말 하루에도 수십대가 쏟아지는 지긋지긋한 차들... 어찌나 공급은 많고 어찌나 인기가 없는지 폐차비 아래에도 아무도 안사가서 결국은 폐차 업자가 사서 멀쩡한 차를 자원으로 재활용하는게 나을 정도로 인기가 없습니다. 뭐 아반떼, 쏘나타 같은건 수출을 가기도 하지만 저 연식에는 수출 나갈 수 있는 나라도 많지는 않음.. 그러니 지금도 MD, LF 가지고 계신 분들은 현기라고 미련하게 똥 될때까지 타지 마시고 손해 더 보기 전에 수출이 활발한 연식일 때 빨리 처분을 하셔야..
그리고 SM5 저거 타다가 내놓는 사람들 진짜 유별난 부류가 많습니다. 완전 개 거지 헐값에 차 나오는데 이력 보면 1인 신조, 사고이력 무사고인 차도 허다하고 주행거리 10만도 안된 A급 양품 차들도 허다하게 나옵니다. 센터 정비기록 엄청 많고요. 키도 거의 항상 2개 다 있음. ㅋㅋㅋㅋ 어디 뭐 신차 계약해놓고 6개월 탈 차 중에서는 이런 차 잡아와서 대충 타다가 버리는게 짱이죠.
물론 뭐 수출 잘 알아보고 사온 가격이 비싼 만큼 비싸게 잘 처분하면 되기는 할텐데 업자가 아닌 이상 그런 처분루트와 시세를 깨알같이 잘 알기 어렵죠. 그래서 결국은 일반인도 접근성이 좋은 폐차 처분 시나리오로 가는게 대부분이고, 폐차비 근처에서 사오는게 장땡입니다. 폐차비 근처에서 더 싸게 살 때는 현대차 못사죠. 그런 차는 XD 정도 연식까지 내려가야함.. 르노 쉐보레 이딴거 사면 10년 밖에 안된 차 구할 수 있죠.
부식때문에 누르는거 많이 봤고.
그랜져tg는 라디에이터가 약했고
NF트픔은 4단이라 아쉬웠지만
디지게 짱짱했네요
디자인도 멋지고 엄청 많이 보이던데,, 뮤 엔진이 진짜 명기인가봐유
37만 타면서 뒷 전구만 열댓번 바꿨내요
진짜 연식대비 현재도 공도에서
많이 보이는 차량들이네여
저것들도 금방 사라질겁니다
SM5는 이전 모델이 더 내구성 좋지만 저 모델도 르노 손 타기전 닛산 맥시마 모델이니 큰 문제 없죠.
sm5 520 지금도 타고 다녔을텐데..
2014년까지 타고 친척분께 넘겼는데 얼마전 폐차했다고…
그저 차일 뿐이지만 정이 들어서인지 폐차했다는 말을 들으니 기분이 좀 묘하더군요
20년간 차 관리를 어떻게 했길래 아직까지 돌아다니는지
위에 있는 차들은 가솔린이나 LPG들이라 그나마 관리가 쉬움
고급차는 집에 모셔두고.
그리고 SM5 저거 타다가 내놓는 사람들 진짜 유별난 부류가 많습니다. 완전 개 거지 헐값에 차 나오는데 이력 보면 1인 신조, 사고이력 무사고인 차도 허다하고 주행거리 10만도 안된 A급 양품 차들도 허다하게 나옵니다. 센터 정비기록 엄청 많고요. 키도 거의 항상 2개 다 있음. ㅋㅋㅋㅋ 어디 뭐 신차 계약해놓고 6개월 탈 차 중에서는 이런 차 잡아와서 대충 타다가 버리는게 짱이죠.
물론 뭐 수출 잘 알아보고 사온 가격이 비싼 만큼 비싸게 잘 처분하면 되기는 할텐데 업자가 아닌 이상 그런 처분루트와 시세를 깨알같이 잘 알기 어렵죠. 그래서 결국은 일반인도 접근성이 좋은 폐차 처분 시나리오로 가는게 대부분이고, 폐차비 근처에서 사오는게 장땡입니다. 폐차비 근처에서 더 싸게 살 때는 현대차 못사죠. 그런 차는 XD 정도 연식까지 내려가야함.. 르노 쉐보레 이딴거 사면 10년 밖에 안된 차 구할 수 있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