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 승차감이 기준인지 고속항속승차감이 기준인지에 따라 갈립니다. 타이어 급, 휠 무게, 쇼바감도, 서프펜션 차이 굉장히 복합적으로 따져야하는데 정확하게 말하자면 정의가 없습니다. 내가 타보고 그 기준에 따라 차를 세팅하는거죠.
타이어가 같은 급으로 따졌을때 저속에서는 휠 작은게 승차감이 더 좋고 출발할때 경쾌하게 나갑니다. 근데 고속에서는 꿀렁거리고요. 휠 큰거는 코너, 고속주행시 굉장히 안정감을 줍니다. 다만 연비, 차가 경쾌하게 나가진않죠. 휠이 크면 저속에서 승차감이 떨어지는데 이걸 프리뷰로 보안을 한겁니다. 보안을 한거지 혁신적인 개선은 아닙니다.
G80얘기하는거맞죠?
근데 외관상 18인치는 좀 작습니다.
20인치끼면 차값올라가고,타이어교환비용 올라가고, 연비좀 떨어지고. 고민은되져
그래서 19인치 많이들하는갑더라구요
저라면 다음차도 넣겠습니다
타이어가 같은 급으로 따졌을때 저속에서는 휠 작은게 승차감이 더 좋고 출발할때 경쾌하게 나갑니다. 근데 고속에서는 꿀렁거리고요. 휠 큰거는 코너, 고속주행시 굉장히 안정감을 줍니다. 다만 연비, 차가 경쾌하게 나가진않죠. 휠이 크면 저속에서 승차감이 떨어지는데 이걸 프리뷰로 보안을 한겁니다. 보안을 한거지 혁신적인 개선은 아닙니다.
고속안정감 120이상 20인치
평상시는 울퉁불퉁 무조건 18인치
가격이 싸다/ 앞뒤 돌려가면서 쓸 수 있다/울퉁불퉁한길 승차감이 좋다. -18인치
뽀대가 난다/ 고속안정감이 좋다./ 대신 비싸고 타이어값이 18인치 대비 3배 이상 들어간다 - 20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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