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수동 연습용으로 출퇴근 20km 거리 왔다갔다 가고 마트 장 보고 할 정도로 타려고 보고 있는데
200만원 이하 수동 중고차를 구매한다면 엔카의 중고매매상한테 사는거랑 당근에서 개인한테 사는 거랑 많이 차이가 날까요?
당근이나 엔카나 연식 키로수 비교하면 가격은 걍 똑같습니다. (오히려 개인 중고인 당근이 10~20 정도 더 비싼거 같네요)
엔카는 나중에 딜러매도비 한 50만원 더 드는거 빼고는요
딜러 매도비를 주고 중고매매상한테 사는게 더 안전한 선택일까요?
딜러 한테 사나 개인한테 사나 200만원 이하 썩차는 거기서 거기 일까요?
엔카에서 여러대 판 딜러는 장나질 치지는 않겠죠?
2. 허나 이런 악의적인 판매 내지 불운은 개인 거래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고, 만일 발생해서 분쟁이 일어나면 개인으로부터는 보상 받을 방법이 전혀 없으나 매매상에서 구입한 차량은 중고차성능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최소한 성능지와 상이한 하자 발생에 대해 합법적인 권리로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매상에서 매도비를 줘가며 웃돈에 차를 사는 그 메리트에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개인거래가 오히려 독입니다.
3. 어쨋든, 연습용 200만원 언더 수동차는 매매상에서 구입을 하나, 개인거래로 구입을 하나, 차량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금액대의 차량이기 때문에 정비에 대한 열의를 많이 버리셔야 합니다. 보통 그런 수동변속기 차량이면 한참 오래된(10년 이상, 15년도 보통이죠) 차량일 가능성이 큰데 그 정도의 차면 고장나면 버리는 수준의 차지, 수리를 해서 계속 타는 가격대의 차가 아니고, 생계용으로 반드시 필요한 차가 아닌 운전 연습용이면 더욱이 유사시에는 그냥 버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 고장이 언제 터지냐만 관건일 뿐이죠.
2. 허나 이런 악의적인 판매 내지 불운은 개인 거래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고, 만일 발생해서 분쟁이 일어나면 개인으로부터는 보상 받을 방법이 전혀 없으나 매매상에서 구입한 차량은 중고차성능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최소한 성능지와 상이한 하자 발생에 대해 합법적인 권리로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매상에서 매도비를 줘가며 웃돈에 차를 사는 그 메리트에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개인거래가 오히려 독입니다.
3. 어쨋든, 연습용 200만원 언더 수동차는 매매상에서 구입을 하나, 개인거래로 구입을 하나, 차량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금액대의 차량이기 때문에 정비에 대한 열의를 많이 버리셔야 합니다. 보통 그런 수동변속기 차량이면 한참 오래된(10년 이상, 15년도 보통이죠) 차량일 가능성이 큰데 그 정도의 차면 고장나면 버리는 수준의 차지, 수리를 해서 계속 타는 가격대의 차가 아니고, 생계용으로 반드시 필요한 차가 아닌 운전 연습용이면 더욱이 유사시에는 그냥 버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 고장이 언제 터지냐만 관건일 뿐이죠.
애시당초 200전후 매물도 매매상 통해서 구하려면 어려운데다 수동이라는 조건 까지 붙으면 매물 찾는데 부터 어려움이 꽤 있을듯.
어렵게 구한다고 해도 컨디션이 어떤경로로 구입하는게 좋다는 정답은 없고
꼭 차량 컨디션과 시운전 해서 점검한후 구입 하시길..
누유와 배기관 매연컨디션 및 이상소음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시고 고쳐가며 타야지 보다는 심각하면 눌려야지가 되어야 해서 구매할때 꼼꼼하게 돈이 최소로 들어갈 차를 골라야 겠죠.
수동을찾으면 모를까요 ㅡㅡ?
이거 1~2년 타 보고 수동 괜찮으면 아엔 가고 수동 못 타겠다 싶으면 쏘나타 가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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