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리가 중형세단 중에서는 탑급이라서 북미에서도 세단 판매량 순위권에 항상 있을만큼 베스트 셀러고
차가 여러모로 너무 좋다는데
제가 캠리는 아니고 알티마 탔을때는 그냥저냥 국산 중형이랑 비슷한 느낌인데 캠리는 좀 다른가요?
그랜저 K8하고 비교될만큼 좋은차인지 궁금하네요
캠리가 중형세단 중에서는 탑급이라서 북미에서도 세단 판매량 순위권에 항상 있을만큼 베스트 셀러고
차가 여러모로 너무 좋다는데
제가 캠리는 아니고 알티마 탔을때는 그냥저냥 국산 중형이랑 비슷한 느낌인데 캠리는 좀 다른가요?
그랜저 K8하고 비교될만큼 좋은차인지 궁금하네요
다른 브랜드가치와 규모 였으면 철수해야할 정도 타격이지 않을까요
서자가 최고 자동차
차 크기로봐서는 쏘나타, K5급이 맞죠
근데 국내차량들과 비교했을때 주행성능은 또 그랜저/K8급이 맞을거고
신형은 아직 국내출시 안했지만 가격도 아마 그랜저/K8급일걸로 보이고...
그랜저나 k8급의차면 되는데 내구성검증되고 주행성능도 괜찮은차를 원하는데
그랜저나 k8보다조금 작아도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좋겠죠
같던데요 옵션도 없고
Lf타는 정신병 걸린 50대 아재임 이사람
단 20년전에 비하면 현대 브랜드이미지가 엄청 올라왔섭니다. 가격도
20년 30년전에 현대 샀다하면 제일 많이 듣는 소리가 "왜?" 였섭니다
2. 뭐 서민들 타라고 만든 중형 세단이 달라봐야 얼마나 다르겠어요. 솔직히 하이브리드가 도요타의 특장점이었는데 연비 보면 현대차가 오히려 요즘은 더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와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비교해보면 미국 EPA 기준으로 캠리가 city 51mpg, highway 53mpg를 기록하고 있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번에 나온 따끈한 신상이 city 50mpg, highway는 캠리를 뛰어넘어 54mpg로 고속도로 연비는 동급 최고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물론 캠리 신모델이 곧 나오니 다시 캠리가 깔짝 앞서겠지요. 참고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city 51mpg, highway 44mpg로 이미 경쟁에서 밀렸습니다. 이게 이번에 나온 신형 수치입니다.
중형세단 외 세그먼트에서도 현대차 하이브리드의 최근 약진은 놀랍습니다. 이번 신형 프리우스가 city 57mpg, highway 56mpg로 시내 연비를 씹어먹고는 있으나 고속도로 연비로 넘어가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고속도로 연비가 이 갓 새로나온 신형 프리우스를 멋지게 방어 해낸 58mpg입니다. 프리우스와 아반떼 바로 다음 자리는 기아 니로입니다. (city 53mpg, highway 54mpg) 고속도로 연비는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내연기관 자동차 전체 1등이라는 얘기죠.
그리고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도 대박입니다. 원래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그다지 장점이 없었는데 이번에 나온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연비가 대박이거든요. city 42mpg, highway 44mpg로, 시내 연비를 봐도 CR-V 하이브리드의 43mpg 바로 턱 밑을 추격하고 있고 고속도로 연비는 뭐 압도적인 차이로 유일하게 40mpg를 넘긴 차량입니다. 뭐 깔짝 40mpg, 41mpg 턱걸이가 아니라 44mpg입니다. 2위가 38mpg고 투싼 하이브리드와 RAV4 하이브리드가 동률이죠. 투싼은 아마 곧 스포티지와 동일한 개선을 거치면 연비가 비슷해 질거로 예상 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