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초기형 전기차들
아이오닉5 이나 ev6 들 보면 20만 넘는차들 엄청 많더라고요
일반 내연기관 차들은 20만 넘으면 수명이 어느정도 다 되었다고 볼텐대...
전기차들의 20만 키로는 내연기관에 비해 어떨까요?
연식 크게 안따지고 연식으로만 치는게 맞을까요? ㅎ
지금 초기형 전기차들
아이오닉5 이나 ev6 들 보면 20만 넘는차들 엄청 많더라고요
일반 내연기관 차들은 20만 넘으면 수명이 어느정도 다 되었다고 볼텐대...
전기차들의 20만 키로는 내연기관에 비해 어떨까요?
연식 크게 안따지고 연식으로만 치는게 맞을까요? ㅎ
배터리 팩의 SOH를 보시면됩니다.
정규분포를 따르므로, 20만km정도면 SOH 기준으로 대략 90~85% 사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이 수명은 점점더 늘어나고 있어서리...)
모터나 ICCU는 불량으로 터지는거 제외 거의 영구라고 보셔도 되고...
나머지는 연식에 따른 노후화가 문제가 되겠네요.
소울ev, 레이ev, 스파크ev, sm3 ze같은게 있었고
그 다음이 쏘울ev, 아이오닉 ev, 니로ev 이렇게 되었으니…
아이오닉ev도 사실 보기 힘들어 졌는데..
솔직히 자동차 수명이라는게 그냥 소모품 제때제대 잘 갈아주면
내연이던 전기차던 몇백만도 타는 물건이라 의미가 있나 싶네요.
뭐 아무래도 국물류 많은 내연기관이 손은 더 많이 가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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