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EREV라고 보기에 좀 그렇지만 그래도 EREV로 나름 분류된
쉐보레 볼트 1세대는
1.4L 자연흡기 에코텍 엔진(제 기억엔 98마력인가 그랬던걸로 기억합니다)
탑재했는데
휘발유 연소 모드 주행 시 연비가 그렇게 좋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가파른 오르막에서도 좀 빌빌거린 느낌이었는데
EREV면 어떤 엔진이 좋을까요? 이 부분에 대한 해답은 아직 듣지 못했네요
마쯔다는 보니까 로터리 엔진 활용한다고 언급한 기억이 있는데
로터리는 컴팩트하고 작지만 내구성이 아직 일반 4기통 대비 떨어지는지라...
터보엔진에 적용이 낫지 않을까요?
다만 엔진이 구동에는 관여하지 않고 배터리
충전을 위해 엔진이 구동되는 시스템이라
고배기량이나 터보엔진이 필요할까 싶네요
저배기량 자연흡기 엔진으로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배터리 충전만 시키면 되니까요
180~160마력, 27~25kg.m 정도의 힘.
1.6디젤이 짱임ㅋ
마쯔다는 그렇게 로터라 부활시킨다던데
180마력에 연비 12km 정도 예상하더라구요.
이미 일본 브랜드들은 BEV 포기하고 EREV로 급하게 태세 전환 중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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