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을 5일 출시했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롱보디로 내연기관 대비 130mm 긴 휠베이스, 쇼퍼 모드와 뒷좌석 VIP 시트 등 제네시스 G90 수준으로 상품성이 업그레이드됐다. 주행거리는 최대 475km다. G80 롱보디와 G90 기본형을 비교했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G80 전동화 모델의 부분변경이다. 가격은 세제혜택 반영 전 기준 8919만원이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휠베이스를 늘린 롱보디로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됐으며, 전기차 핵심 사양도 개선됐는데, 가격 인상은 세제혜택 반영 전 기준 98만원에 불과하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과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의 가격 차이는 621만원이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에 세제혜택이 반영되면 가격 차이는 좀 더 벌어진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의 차체 크기는 전장 5135mm, 전폭 1925mm, 전고 1480mm, 휠베이스는 3140mm다.
신형 G80 내연기관과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130mm 길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G90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140mm, 40mm 짧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늘어난 휠베이스와 2열 시트 위치 최적화를 통해 2열 레그룸이 83mm 길어진 995mm를 확보했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과 G90 차체 크기는 비슷해졌으나, 사양 구성에는 차이가 있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과 G90는 천연 가죽 시트, 1열/2열 열선 시트, 1열 통풍 시트, MLA 헤드램프, 10에어백,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로드, 메모리 시스템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이다.
다만 G90는 18WAY 운전석 시트, 16WAY 조수석 시트, 8인치 2열 암레스트 터치 디스플레이, 후면 이중 접합 차음 유리, 고스트 도어 시스템 등이 기본 탑재됐다. 또한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이지 클로즈 시스템, 뱅앤올룹슨 3D 사운드 시스템 등 선택 사양을 제공한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에 도입된 2열 VIP 시트 옵션을 G90 옵션과 비교해 보면 신형 G80 전동화 모델 2열 전동 시트는 14WAY, G90는 16WAY다. 이 외에 VIP 레그레스트, 2열 통풍 시트, 2열 시트 윙아웃 헤드레스트, 목베개, 2열 독립 공조기 등 2열 특화 사양은 같다.
2열 VIP 옵션 가격은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이 390만원, G90가 350만원으로 책정됐다. 퍼스트 클래스 VIP 4인승 시트도 G90만 지원한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G90 대비 빌트인캠 2, 고속도로 주행보조2, 차로 유지보조2와 같은 최신 ADAS, 쇼퍼 모드 등을 탑재했다.
한편, 신형 G80 전동화 모델에는 94.5kWh 4세대 배터리가 적용됐다. 완충시 주행거리는 산업부 인증 기준 475km다. 배터리는 SK온에서 공급한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이 기본이다. 총 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71.4kgm, 제로백 5.1초 성능을 갖췄다.
저게 성공하면 구공이를 비롯 기아 플래그십도 전동화로 가는거고 저게 신통찮으면 기아 전동 플래그십 세단과 구공이 전동화는 물건너 가는거
그럴거면 g90이 낫지 않나?
그리고 전기차 호기심도 많이 죽었고 충전의 번거로움과
기다림이 정말 귀찮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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