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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MDTurbo 24.09.19 10:00 답글 신고
    긴 사설 잘읽었습니다+_+;;
  • 레벨 중위 1 곶아라니 24.09.19 10:00 답글 신고
    현기 하브가 21인치 까지 나오던가여? 제가 알기로 그랑장궤도 20인치까지나오던데

    글고 제가 봐서는 시내주행으로는 모터가 주가되어도 딱히 상관없다고 생각되는데 (어차피 1.6이든 1.5든 제네레이터에서 받는 충전량은 비슷할것이고..) 모터 파워랑 배터리 크기가 어느정도 되면 괜찮지않나유?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9 10:01 답글 신고
    20인치 까지 나오더군요. 기본은 19인치인데 요새 18인치로 나옵니다. 그런데 타이어 외경자체는 19인치 시절하고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제생각엔 18인치에 60인가 65 시리즈로 19인치 55시리즈보다 구름저항이 좀더 있을텐데 왜그랬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중위 1 곶아라니 24.09.19 10:02 신고
    @원조집 그럼 같네여 장궤차도 20인치까지 나오니.. 예전부터 SUV는 60보다 55로 마끼드라고예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9 10:03 답글 신고
    인치수로는 그렇지만 타이어의 크기차이가 싼타페가 더 큽니다. 타이어 반경으로 따지면 한치수 더 큽니다. 타이어 사이즈가 인치수로만 보면 어패가 좀 많습니다.

    폭하고 편평비를 같이 봐야 이차 발통이 큰지 작은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웹상에 타이어 수치 계산기 같은거 많으니 한번 계산해보면 재미있습니다.
  • 레벨 중위 1 곶아라니 24.09.19 10:04 신고
    @원조집 아 싼타페가 더 큰가예? 고건 몰랐네여

    확인해보니 예전 SM6 사이즈네여 245/45 사이즈로 가네여. 그러면 싼타페가 효율이 좋은건데
  • 레벨 대령 2 su1 24.09.19 10:03 답글 신고
    어차피 엔진이나 회생제동만충전되고 40-60사용이라 배터리차이는 생각보다크진않음 내리막길 주행때빼곤... 배터리용량을 늘리기보다 모터효율을 높히면 배터리사용대비 모터출력은높힐수잇음 그리고 발전기 효율도 높히면 어느정도가능함..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9 10:06 답글 신고
    모터의 효율이라는게 거의 거기서 거기에요. 사실 모터가 거의 에너지 효율 풀로 뽑는 구조라 모터에서 더 효율 올릴 껀덕지는 생각보다 없죠.

    발전기도 글쎄요.. 워낙 모터가 보면 단순한 구조하고 원리가 상당히 간단해서. 뭔가 더 드라마틱하게 개선될껀 없어 보입니다.

    뭐 현기 신형 하브도 제가 보기엔 저 말많은 엔진 자주 깨어나는거 그거 없앨려고 모터 only주행중에도 충전용으로만 시동 켜고 충전할려고 만드는거 같긴 한데.

    제생각엔 연비는 그렇게 드라마틱하게

    차이는 안날꺼라고 생각 됩니다.
  • 레벨 대령 2 su1 24.09.19 10:09 신고
    @원조집 저두차종 비교는 모르겟고 그 효율 능력 깨는게 혁신이고 개발이죠 어느제조사던 개발자들이 풀어야할숙제가될수도.. 제가봐도 저두차종 뭐가 하브시스템이 잘낫다 하는건 비슷할거같고 문제는 르노 하브시스템 고장나면 르노서비스센터에서 고칠수잇나? 그게더문제같음 ㅡㅡ .. 현기도 블루핸즈오토큐 보면 하브 만질줄아는사람만 알지 몇몇은 잘알지도못하는곳도 많음..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9 10:11 답글 신고
    이게 솔직히 저도 이런생각은 안했는데 그 최고라는 도요타 하브차와 현기 하브. 물론 감성에선 아무래도 오랫동안 만든 도요타가 앞서겠지만 정작 연비면에선 엄청난 차이라던가 그런 차이는 생각보다 안보여 줍니다.

    도요타의 만듬새면 연비도 압살해야 하는데 누적연비나 이런거 보면 생각보다 큰차이는 안나더군요.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결론적으론 엔진 자체의 효율이 좋아야 같이 연비가 좋아진다. 나머지는 시스템의 숙성도인데. 그것도 적어도 연비 분야에선 별차이 안난다는 거죠..
  • 레벨 대위 3 찹쌀도나쓰 24.09.19 11:32 신고
    @원조집 현기가 대단한게 먼저시작한 토요타의 하브특허를 피해서 어렵고 복잡하다는 병렬구조로 자체특허로 만들어서 지금은 연비상 토요타와 근차이 없고 앞으로는 더 능가하는 차세대 하브시스템을 출시한다는게 정말 대단한 기업임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4.09.19 10:06 답글 신고
    네 현기차 최곱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4.09.19 10:07 답글 신고
    ???? 전기차적인 감성자체 별로 없고 매끈하지 못한점이 문제지 당장 하브에서 핵심인 연비는 생각보다 차이 안난다는 이야기에 이런 결론이?? ㅋㅋㅋ
  • 레벨 병장 800마력 24.09.19 10:28 답글 신고
    뭔가 설득력있어
  • 레벨 대령 1 FI질주자다마스 24.09.19 10:30 답글 신고
    소렌도 하브 얼마전에 출고해서 잘타고다닙...니다 연비는 끝짱나더군요 막혀도 15~18은 나와주고 장거리타면 22~23까진 나오더군요 ㅎㅎ 그리고 시내에서 EV로 나름 길게 갑니다 어쩔땐 50~60까지도 EV로 가속을.... 그리고 충전도 금방금방 되더군요
  • 레벨 병장 날아라티코 24.09.19 10:41 답글 신고
    역시 우주 명차 쏘렌토네요
  • 레벨 소장 벤쓰는무쏘엔진이다 24.09.19 10:43 답글 신고
    저도 살려면 쏘렌토긴 한데 하브말고 전 디젤요 견인땜시;;;;;;; 하긴 지금 중형짐차 디젤이 쏘렌토밖에 없긴 하네예ㅌㅌ 견인할때는 되려 효율이 디젤이 좋다 하네예
  • 레벨 대위 3 찹쌀도나쓰 24.09.19 11:21 답글 신고
    이제 쏘렝이 디젤안나온데요
  • 레벨 일병 고토리스타 24.09.19 11:16 답글 신고
    결론은 평지는 EV로 가는 구간이 많지만

    토크가 필요한 경사로는 엔진이 개입할수 밖에 없어요
    일반내연은 내려가면서 퓨얼컷 으로 연비를 절약하지만
    HEV는 아에 시동정지 에서 내장베터리로 전기장치를 움직이는 거에요

    경사로 많은 곳은 둘다 연비는 똑같이 안나올듯 해요
  • 레벨 대위 3 찹쌀도나쓰 24.09.19 11:20 답글 신고
    님이 말하는 배터리 키운게 phev 입니다 50-60키로를 전기로 갈수있는 차죠
  • 레벨 대령 1 똥꾸 24.09.19 11:25 답글 신고
    결론
    현기차는 최고다

    타 브랜드는 쓰래기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9.19 12:41 답글 신고
    님......너무 깊게 가셨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님게서 말씀하신 문제는 자동차 개발자들이 고민해야할 문제잖아요.

    우린 소비자의 입장이고....
  • 레벨 중사 1 인천신희 24.09.19 18:48 답글 신고
    결국 차세대 현기 하브도 르노나 도요타 방식으로 개발중이라고 하네요^^
    엔진오일 관리나 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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