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봅 타는
전 이건 덥썩 물 자격있다 캅니다
리지드액슬은 한마디로 정의하면 승차감은 기대하면 안된다 캅니다
노면 한쪽에 요철이 있다면 아무리 쇼바,스브링을 무르게 셋팅해도 대가리가 벽시계처럼 좌우로 흔들거리는 단점과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의 고속주행시에는 접지력이 부족한점
리지드액슬의 최고 장점은 무거운 하중을 실어도 얼라이먼트 즉 독립식서스에 비해 캠버의 변화가 없어서 다야가 편마모 없이 골고루 닳는다 (물론 큰 충격에 의해 차축의 변형이 생겼을시에는 당연히 편마모 같은게 생김)
토션빔의 장점은 공간확보가 아주 용이하며 리지드액슬보다는 그래도 독립식에 가까워서 어느정도 좌우 비틀림이 있어 리지드액슬보단 불규칙한 노면에서의 고속주행시 접지력이 쬐금 더 좋다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해서 정비성과 유지보수비가 적다 이게 최고의 장점인듯 하고
과거 마티즈,비스토,카니발원투 같은차들 토션빔으로 아시는분들 많은데 이차들 사실 리지드액슬이라 캅니다 그리고 1세대슴오의 qt서스펜션도 토션빔이 아닌 리지드액슬이라 캅니다
물론 독립식서스도 하중에 버티는 능력을 크게 설계할수도 있섭니다ㅌㅌㅌ 예로 군용차나 카운티상위트림 같은차들
토션빔은 트레일링 암을 바로 연결한거고
리지드 액슬은 후륜에 양쪽으로 연결된 프레임에 트레일링 암이 걸려있는건가요?
사진 찾아봐도 .. 도긴개긴 느낌이긴 한데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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