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브리드 차량이 저속에서는 전기로, 고속에서는 엔진이 작동한다고 알고 있는데 고속주행중에 전기모터는 아예 작동을 안하는건지, 약간(?)이라도 보조로 작동하는지요?? 하루 주행거리가 110키로정도 되는데 고속도로 주행이라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는게 도움이 되는건지 어떤건지 알아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브리드 차량이 저속에서는 전기로, 고속에서는 엔진이 작동한다고 알고 있는데 고속주행중에 전기모터는 아예 작동을 안하는건지, 약간(?)이라도 보조로 작동하는지요?? 하루 주행거리가 110키로정도 되는데 고속도로 주행이라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는게 도움이 되는건지 어떤건지 알아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GN7)인데 지방갈때 평균 연비 17-18km이고 23km까지도 나와봤습니다.
* 보통 2차선에서 제한속도 + 5~10km 크루즈 맞추고 다닙니다.
하브운전자들이 제일 싫어하는게 고속도로 크루징 중에 끼어들어서 셋팅된 속도보다 저속으로 속도가 왔다 갔다 하며 달리는 앞차라죠.
고속중에도 악셀 발 띠면 모타 돕니다
저부하에 베터리 충분하면 모터고
아님 엔진 시동이죠
시속 100키로라도 항속이면 부하량이 크지 않죠
150까지 모터 어시스트 잘 됨.
Hg/ig는 195km에서 속도리밋..(클러치 보호땜시)
봄가을철에는 18-20정도. 60-80키로 크루즈 주행시 22이상도 나옴
풀주유시 트립상 950-980, 실제는 900정도
승차감으로 티가안나서그렇지
엔진이 돌면서 배터리를 채워주니까요.
참고
뭐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제일 많이팔리는거야 현기인데..
토요타같은경우 차종에따라 다른지 모르지만
대략 고속도로 규정속도정도 수준에서는 엑셀을 얼마나 밟느냐에따라 EV모드냐 엔진이 돌아가냐가 정해지죠
물론 전기차가 아니니까 순수전기모드로는 속도는 많이 안나긴합니다(고속에서 전기모드면 속도 유지나 천천히 감속)
모터는 계속 보조해주죠
토요타하브같은경우는 발전용모터랑 동력용모터가 분리되어있다고하니
동력용모터는 그냥 상황에따라 계속 일하는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