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에테르노 24.11.13 08:26 답글 신고
    네 고속에서도 어시스트 가능합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GN7)인데 지방갈때 평균 연비 17-18km이고 23km까지도 나와봤습니다.

    * 보통 2차선에서 제한속도 + 5~10km 크루즈 맞추고 다닙니다.
  • 레벨 원사 3 람람스 24.11.13 08:33 답글 신고
    고속이 어느정도 고속인지는 모르겠는데 언덕길 같은 고부하 상황 아니면 시속120까진 잠깐이라도 EV가동되요. 고속도로 규정속도 100~110이내라면 연비 잘 나와요. 130 넘어가면 연비 곤두박질합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4.11.13 08:34 답글 신고
    저속 고속 보다는 정속유지가 관건일거 같습니다.

    하브운전자들이 제일 싫어하는게 고속도로 크루징 중에 끼어들어서 셋팅된 속도보다 저속으로 속도가 왔다 갔다 하며 달리는 앞차라죠.
  • 레벨 중장 GV80 24.11.13 08:35 답글 신고
    악셀 밟을땐 저속에서만 모타 돌고
    고속중에도 악셀 발 띠면 모타 돕니다
  • 레벨 중장 letra 24.11.13 08:47 답글 신고
    속도보단 부하량 입니다
    저부하에 베터리 충분하면 모터고
    아님 엔진 시동이죠
    시속 100키로라도 항속이면 부하량이 크지 않죠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11.13 09:08 답글 신고
    hg HEV 10년차인데

    150까지 모터 어시스트 잘 됨.
    Hg/ig는 195km에서 속도리밋..(클러치 보호땜시)

    봄가을철에는 18-20정도. 60-80키로 크루즈 주행시 22이상도 나옴
    풀주유시 트립상 950-980, 실제는 900정도
  • 레벨 대장 13BH380 24.11.13 09:57 답글 신고
    엔진가동중에도 모터어시스트는 계속 힙니다

    승차감으로 티가안나서그렇지
  • 레벨 원사 3 무유우다 24.11.13 10:11 답글 신고
    모터는 상시로 돈다고 보면되요. 왠만하면 엔진만 돌지는 않아요.
    엔진이 돌면서 배터리를 채워주니까요.
  • 레벨 중장 BONGTAN 24.11.13 10:14 답글 신고
    도요타 직병렬은 고속에서 어시 안됩니다
    참고
  • 레벨 대위 3 태태방구 24.11.13 10:30 답글 신고
    ig하브 평지 110km까지는 ev모드로만 주행 가능해유
  • 레벨 중령 2 Bucs 24.11.13 10:47 답글 신고
    브랜드마다 방식이 조금 다르긴하죠
    뭐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제일 많이팔리는거야 현기인데..

    토요타같은경우 차종에따라 다른지 모르지만
    대략 고속도로 규정속도정도 수준에서는 엑셀을 얼마나 밟느냐에따라 EV모드냐 엔진이 돌아가냐가 정해지죠
    물론 전기차가 아니니까 순수전기모드로는 속도는 많이 안나긴합니다(고속에서 전기모드면 속도 유지나 천천히 감속)

    모터는 계속 보조해주죠
    토요타하브같은경우는 발전용모터랑 동력용모터가 분리되어있다고하니
    동력용모터는 그냥 상황에따라 계속 일하는거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