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 푸조 가솔린이 아니라도
하이브리드가 아니더라도
주행구간이 좋으면 10KM/L 뽑는 가솔린 차량도 많아서 100KM에 16600원...
독일 디젤의 연비는 뭐 언급할 필요도 없고...
LPG도 있고...
전기료는 계속 오르고 있으니...
보험료도 비싸고...
수리비는 사악한 것을 넘어서 왠만한 사고는 수리불가로 나오는 것 생각하면...
다음 차 전기차로 할까해서 검색해봤는데...
다다음차로 하고 다음차도 그냥 가솔린으로 가야겠내요.
급속먹여도 아직은 많이쌉니다
왜 전비/연비 계산하면서 소모품 비용은 언급안함?
요즘 여기 날씨가 완전 북극 날씨라 그런지
만원에 150키로 정도 탑니다.
400키로에 15000원ㅜㅜ
급속먹여도 아직은 많이쌉니다
케구 풀주유 10만원대, 아오5 완속급속 다해봤자 2만원대,
주행거리는 비슷
게다가 모두의충전 포인트랑 차 살때 주는 포인트 이용하면 거의 무료충전이나 다름없음...
모두의 충전 적립포인트 이용하니 완속은 거의 무료나 다름없음
체급 차이가 넘 나는뎈ㅋㅋㅋㅋ
앞으로 내연기관 15년은 더 갑니다!!
왜 전비/연비 계산하면서 소모품 비용은 언급안함?
니로하브랑 ev3와 비교해봐도 2배이상차이나는데
어디로든그린카드로 할인받을수 있고
2만이하/년 은 가솔린 하브가 싸요..
차값은 생각안하고 전기세 싸다고 타는 사람들ㅋㅋㅋ(불편하고 위험하고)
니로 동급 / EV6 = 스포티지등 동급 차값 + 전기세로 따져보세요 ㅋ
카하 5천대
Ev9 7천대
2천 선수금 내놓고 뽑아내기 전에 차 교체 욕구 올라올듯
회전질감 성능 승차감은 생각안함
2천 더 비싸면 엄청 저렴하구만
충전문제 해결과 동급차량대비 차량가격이 높은거(배터리가격때문이겠죠) 해결되면 바로 넘어가고싶긴합니다.^^
전기차 전기세 0원^^
-현재 대다수 완속 7KW 충전기 기준 1KW 296원
급속 1KW 당 350~370 하고 큰 차이가 없어지고 있음
사업체 사무실에서 충전 물리는데
한달 2500km 주행에 전기료 13만원 + 급속충전 평균 2만원정도 듭니다.
킹반인이 대략 5년이상 타야한다는건데 5년 후면 전기차 중고가격이 개똥값임.
목적이 다른 것임을 점점 잊혀져 감
전기차는 환경문제 또는 고갈되 가는 에너지를 대체하기 위하여 태어났다고 하고,
내연기관차가 효율이 아무리 좋아도 오염물질이 생긴다는 것을 대치하기 위함 입니다.
여기서 논점은 배터리 제작시, 폐배터리 처리 등 제작시 생기는 탄소 등 오염물이 적지 않다는 것인데...
전기차 성능이 너무 좋아지니, 확대를 위한 혜택이었던 저럼한 충전비용을, 이제 정상화 시키니 매리트가 없다고 하는 것임.
메리트는 디젤차량임. 승용디젤로 구매보시면 전기차의 충전불편도 없음.
내연차들 초창기에야 탄소배출량 기준치로 잘 나오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촉매나 절감장치노후로 제조사발표양 보다 많이 나옵니다.
전기차는 처음과 마찬가지로 같구요.
디젤은 아시다시피 퇴출수순을 밟고있는게
환경에 좋앗다면 그렇게 할까요?
바보도 아니고 말이죠.
하물며 여행가다 엥꼬나면 휴게소에서 허송세월
시간으로따지면 그렇게 효율좋은건 아닌데..
고속도로 휴게소 어디에서 충전하면서 밥을 먹는다 이런 식으로..
솔직히 전기차로 장거리는 좀 불편하죠.
배터리는 얼마 없는데 갑자기 장거리 가게 되면 스트레스는 좀 받더라구요.
이번에 중고전기차 샀는데요
충전의불편함?맞구요
그치만 집밥되면 주차하는김에 충전한다
라는 개념이라서 오히려 기름값싼곳 주유소
가는것 보다는 편해요
단거리 위주의 경우구요
전비는 겨울에 3km/kw 나오구요
날좋으면 5km/kw 나옵니다
와트당 300원, 만원으로 환산하면
100km~160km/만원 이니깐 하이브리드보다
싸긴 싸요
가솔린차 월30만원,전기차월10만원
정도 나오드라구요
집밥,세컨카 두조건이라면 탈만하고
차가딱1대여야 한다 라면 그냥 하이브리드
사는게 좋아요
년 이자만 30만원에
전기차 감가는 기하급수적.. 7년이상된 전기차는 "1/3도 안남는 가격"가깝죠 배터리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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