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쿡서 테슬라 타고 있습니다.
최근 6월인가 7월에 앞타이어만(앞타이어만 마모가 더 심함) 교환하려다 뒷타이어에 빵꾸가 나는 바람에 4짝 다 교환했는데 2만8천마일(4만4만킬로) 좀 넘게 탔네요.
뒷타이어 펑크만 안났으면 2짝만 교환했을겁니다.
뒷타이어 트레드는 아직 괜찮았으니까요.
1만5천킬로에 타이어를 간다구요?
물론 그럴수도 있겠죠 남들보다 급가속 급브렉을 심하게 많이 한다면.
차량 무게증가로 전기차가 일반 내연차보단 타이어 교환주기가 쪼금 더 빠를뿐이죠.
그리고 타이어 분진이요? 전 그건 내연차와 큰 차이 없을듯 느껴지고, 그것보단 내연차들은 브레이크 작동될때 발생하는 분진이 훨신 더 심할듯합니다.
전기차는 회생제동덕에 브레이크 사용할 일이 하루 한 두번 있을까 말까 하니까요.
최근 6월인가 7월에 앞타이어만(앞타이어만 마모가 더 심함) 교환하려다 뒷타이어에 빵꾸가 나는 바람에 4짝 다 교환했는데 2만8천마일(4만4만킬로) 좀 넘게 탔네요.
뒷타이어 펑크만 안났으면 2짝만 교환했을겁니다.
뒷타이어 트레드는 아직 괜찮았으니까요.
1만5천킬로에 타이어를 간다구요?
물론 그럴수도 있겠죠 남들보다 급가속 급브렉을 심하게 많이 한다면.
차량 무게증가로 전기차가 일반 내연차보단 타이어 교환주기가 쪼금 더 빠를뿐이죠.
그리고 타이어 분진이요? 전 그건 내연차와 큰 차이 없을듯 느껴지고, 그것보단 내연차들은 브레이크 작동될때 발생하는 분진이 훨신 더 심할듯합니다.
전기차는 회생제동덕에 브레이크 사용할 일이 하루 한 두번 있을까 말까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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