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기차가 더 순식간에 폭발한다(전기차 운전하다가 불나면 대피시간이 없다) => 거짓
: 내연기관 화재의 최성기 도달 시간이 짧습니다.
전기차는 발화가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오히려 내연기간보다 탈출할 시간 많습니다.
2. 전기차는 화재 진압하기 어렵다. => 거짓
: 소방청에서는 전기차 화재 진압이 내연기관보다 특별히 어려운건 없다고 합니다.
3. 화재 도중 주변에 전기차가 있으면 내연기관 보다 더 큰불로 발전한다 => 거짓
: 내연기관이 전기차보다 에너지 총량이 약 3배정도 높습니다.
마치 휘발유 3리터보다 1리터가 더 위험 하다는 엉터리 주장과 같습니다.
1리터 휘발유 vs 3리터 휘발유 중 어떤게 더 위험한가요?
1리터로 일어난 화재사고 피해액이 100억이 발생하고
3리터로 일어난 화재사고 피해액이 20억이 발생 했다면
1리터 휘발유가 더 위험하게 되는건가요?
https://www.j-kosham.or.kr/upload/pdf/KOSHAM-2021-21-6-119.pdf
이건 소방청에서 발표한 "전기자동차와 가솔린자동차의 실물화재 비교 분석" 논문입니다.
동일차종 (레이 휘발유 vs 레이 EV), 동일점화로 진행했지만
조건은 다르게 실험 했습니다. (레이는 휘발유 3리터만 주유, 레이 EV는 배터리 완충)
결론은 휘발유 3리터만 주유한 레이가 더 위험했습니다.
만약 3리터가 아니라 가득찬 연료통이였다면 더 큰불이 일어났을겁니다.
아마 댓글에 너 전기차 차주지? 이런 댓글 달릴거 같은데.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밝혀졌고 중국에서 전기차 사고났는데 안에서 문 안열려서 산채로 불길에 가족 다돌아가신거 생각나네요 지금 시기가 전기차 때문에 난리인데 이런글 올리는게 상식적으로 좋은 애기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올린건지 그러면 진짜 생각없이 살아가는거고 그사람들 아직도 힘들어서 물도 사다먹고 전기 안들어와서 난리인데 식료품도 기부받으면서 힘겹게 살아가는데 무슨 전기차 내연차 비교글 올리는게 그냥 공감능력도없고 이 시기에 생각도 그냥짧은거임 자기일이였어봐 이딴글 올릴생각이나 했겠어 그냥 가만히좀 있자 제발좀 나대지좀말고 안궁금하니깐 나는 그피해자분들 지금 어떤상황인지가 제일 궁금해 앞으로 일이랑 무슨전기차 내연차 비교글 은근슬쩍 전기차 커버치면서 올리면서 똥싸고있노
탈출 못하고 돌아가신 기사를
참 많이 봤는데요
내연기관이나 전기차나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화재조건을 갖춰놓고 해야 맞을텐데 어디 뒷바퀴에 기름 좀 뿌려 태워놓고 저걸 실험이라고.
실제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자체 내부에서 급속도로 발화가 일어나는 유형인데 실험은 전혀 딴판이잖아요. 적어도 인위적으로라도 배터리내부 발화를 시켜야 맞는건데 그정도 성의도 없는 실험은 … 공감이 안가요.
유시민) 메시지를 공격할 수 없을 때 메신저를 공격한다
"국민여론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보냈던 노무현.. 그래서 그들은 메시지와 싸워서는 이길 수 없었기 때문에 메신저를 공격했다."
당신이 극혐하는 그들의 행위를 스스로 하고 있네요?
밝혀졌고 중국에서 전기차 사고났는데 안에서 문 안열려서 산채로 불길에 가족 다돌아가신거 생각나네요 지금 시기가 전기차 때문에 난리인데 이런글 올리는게 상식적으로 좋은 애기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올린건지 그러면 진짜 생각없이 살아가는거고 그사람들 아직도 힘들어서 물도 사다먹고 전기 안들어와서 난리인데 식료품도 기부받으면서 힘겹게 살아가는데 무슨 전기차 내연차 비교글 올리는게 그냥 공감능력도없고 이 시기에 생각도 그냥짧은거임 자기일이였어봐 이딴글 올릴생각이나 했겠어 그냥 가만히좀 있자 제발좀 나대지좀말고 안궁금하니깐 나는 그피해자분들 지금 어떤상황인지가 제일 궁금해 앞으로 일이랑 무슨전기차 내연차 비교글 은근슬쩍 전기차 커버치면서 올리면서 똥싸고있노
유시민) 메시지를 공격할 수 없을 때 메신저를 공격한다
"국민여론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보냈던 노무현.. 그래서 그들은 메시지와 싸워서는 이길 수 없었기 때문에 메신저를 공격했다."
2. 전기차 관련 댓글에 첫마디가 일베면 정치병 맞죠 ^^
전기차의 안전여부가 아파트 주민들이랑 무슨 상관이니?
이 글은 청라 화재 사고 피해자에 관련된 얘기가 아니야.
전기차 안전여부를 다루는데 청라 아파트 사건을 얘기하고 있어?
너 그거야 말로 대화 주제 파악 못하고 딴얘기 하는거야.
너가 세상을 그런 마인드로 바라보니까 상대가 무슨 얘기하는지 파악 못하고 엉뚱한 대답을 하는거야.
https://www.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2310121011507167b418061615_1/article.html
이건 얼마전 가만히 있다 불난 휘발유차 화재 사고 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37/0000406917?sid=102
지금 전기차 불붙은거 23분만에 화재진압된거 뉴스 있으면 첨부 부탁드립니다.
20분
https://n.news.naver.com/article/047/0002377202?cds=news_my
40분
https://news.zum.com/articles/90520813
50분
https://m.news.nate.com/view/20240803n05997
3번은 유의미하네요.
3번만 인정^^ 근데23분 초과네요...
참고로 저 자료 여행 다녀와서 컴터키자마자 5분만에 찾은겁니다. 해외포럼까지 뒤지면 더 나오면 더 나오지 안나오진 않겠죠?
펙트는 대다수 사람들이 내연기관은 불이 잘꺼지는줄 착각 한다는겁니다.
역으로 내연차 몇시간동안 진화 못한 사례도 가져와 볼까요? 내연차는 화재율도 높아서 자료는 방대할텐데..
그런데 어차피 뭘 가져와도 인정 안하실거잖아요.
소방청 자료도 못믿는데 제가 하는말을 인정할리가...
"지금 전기차 불붙은거 23분만에 화재진압된거 뉴스 있으면 첨부 부탁드립니다." 인정한더는말 못 지켰으니 고추 떼세요 ㅋㅋ
최소한 지하주차장이라는 환경요인은 맞춰서 비교해야하지 않아요??
3번은 인정한다니까요?^^
전기차 23분 이내 가져오라 해놓고. 진짜 기져오니까 이제와서 이건 저래서 안되고 저건 저래서 안되고.
그저 빠져나갈 궁리나 하고.... 이런사람이랑 무슨 얘길 합니까?
탈출 못하고 돌아가신 기사를
참 많이 봤는데요
내연기관이나 전기차나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화재조건을 갖춰놓고 해야 맞을텐데 어디 뒷바퀴에 기름 좀 뿌려 태워놓고 저걸 실험이라고.
실제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자체 내부에서 급속도로 발화가 일어나는 유형인데 실험은 전혀 딴판이잖아요. 적어도 인위적으로라도 배터리내부 발화를 시켜야 맞는건데 그정도 성의도 없는 실험은 … 공감이 안가요.
2. "내부에서 급속도로 발화가 일어나는 유형" 열폭주 말씀하시는거죠?
열폭주는 일어날 일도 희박하지만 일어난다 해도 셀단위로 일어납니다.
셀단위 열폭주보다 뒷바퀴에 등유로 차량 전체를 착화시키는 방식이 더 악조건입니다.
만약 열폭주였다면 최성기 시간은 더 늦어졌을겁니다.
악조건인지 아닌지는 주장이 아니라 제대로 된 실험과 결과값으로 이야기해야죠. 실험자료에도 없는 이야기로 빠지면 어쩝니까?
실제 전기차의 화재조건을 반영하지 못한 것이기에 효용가치가 없다 봅니다.
국가가 인정한 급발진도 그럼 이제 안심하고 타고다녀아겠네여
최성기 : 화재가 가장 크게 일어날때
최성기 도달 시간이 짧다 : 대피 시간이 모자르다
셀단위 열폭주가 차량에 직접적으로 착화하는 방식보다 최성기 도달 시간이 짧을거라고 생각 하시는건가요?
내부온도 레이 휘발유 차량이 300도 더 높았음.
중요한건 레이는 3리터만 주유했습니다. (가솔린 차량은 만충을 했을 때 소방차를 대비하여 진행하였
지만, 폭발위험성이 높고, 안전확보를 위하여 최소 연료계통
의 연료만 채울 수 있는 양(3 L)으로 진행하였다. )
3리터면 생수병으로 2병이 안되는 양입니다.
실험 조건 자체가 레이 휘발유 차량에게 유리한 조건이였습니다.
즉, 동일 조건(풀탱크) 로 실험하면 내연기관이 훨씬 위험합니다.
차량 숫자 대비... 화재 빈도는 최근에. 확실히 전기차가 높아보이네요.
안전하면 많이 타셔요..
저는 전기차 안 탈 것 같습니다.
안타시는건 본인 마음입니다만 유언비어는 퍼트리지 마세요.
납득 못 하시면 자료 찾아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자료 찾아 드려도 납득을 안하실걸요? 대중들은 펙트엔 관심이 없더라구요.
가서 죽여버리고 싶다요 뭐 그렇다는 이야깁니다
카이스트,포스텍 주차장에 전기차가 몇대가 있는게 안정성이랑 관련이 있어요?
많으면 안정성이 높은거고 낮으면 안정성이 낮은건가?
물론 저는 산수도 제대로 못합니다 왜 이리 까먹는지
지금 전기차가 위험한건 리듐밧데리 때문인거에요. 소방관들이 가지고 있는 화재 진압도구로도 안꺼집니다. 그냥 전기차 열심히 타세요 요딴 이상한 글 쓰지 마시고.
물론 중국산은 빼고요 중국산은 쓰레기구요 중굳산 선풍기도 불남 그럼 아파트에 선풍기 금지해라 라는 말은 안하던데 ㅋㅋㅋ 무튼 중국산배터리는 쓰레기고 국산은 기술력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사실관계는 확인도 안하고 정의와 악으로만 나눔
저런 발상으로 치면
-전기차 찬성하는 사람은 전기차 값 사수하기 위해서
-내연차 찬성하는 사람은 내연차 값 사수 하기 위해서
이거네.
저기 논문에서도 너무 위험해서 풀탱크 못 채웠다고 나오는구만.....
발화를 인위적으로 만들었을때 위험도나 최성기 도달시간이 짧은건 내연기관이 맞음 실험결과 봤음
근데 사고 났을시에 차량이 발화까지 갈 확률이
전기차가 더 높을텐데 실험영상에 그건 왜 없는지가 궁금함
우리 보통 내연기관 전복되고 몇중추돌 나고 해도
발화하는 상황은 극히드문데 전기차는 배터리 충격으로
발화까지 발생하는 경우가 내연기관에 비해 많이 높음
불붙여놓으면 내연기관이 더 위험할진 몰라도
그런 상황이 쉽게 만들어지는건 전기차니까 위험하다고 하는거지 안그럼??
참고로 나 전기차 좋아하고 모델y 주니퍼 기변 생각중임
편견 ㄴㄴ
=> 오히려 반대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