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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폐인 24.09.15 07:43 답글 신고
    F바디 3시리즈는 내구성도 좋고 부품가격도 저렴해서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부품 수급도 국산차보다 더 빠른 느낌..

    그리고 F바디 디젤은 현존 차량중에 유류비 가장 적게들어가는 차 중에 하나구요.. 3시리즈 F바디 엔진에 ZF8단 미션이면 내구성 괴물입니다.
    저 키로수면 DPF고장나고싶어도 안날듯하네요. 시내 100프로로 한 15만 뛰면 고장날까요..?

    다만 냉각계통만 신경써서 타시고, 냉각수 줄어든다 싶으면 냉각수계통 소모품 신속히 교체해주면 됩니다. 그리 안비싸요.
    차 밸런스도 좋고 연비도 좋고 밟는대로 잘나가서 그냥 밟다보면 냉각수쪽에 문제가 올수도;;

    다만 3시리즈 샀을때 문제가 되는점은 3시리즈가 적응되면 다음차는 뭘 타든 '..? 차가 왜이래 ㅈㄴ 구린데..?'
    이렇게 된다는 점이 있을것 같아요.
  • 레벨 소장 하루연가 24.09.15 07:50 답글 신고
    독일차 디젤 좋쵸.

    저도 신차출고 10년 넘게 잘 타고 댕기는데 연비 좋고 별 고장도 없어유.물론 오일류,소모품은 제때제때^^
  • 레벨 대위 1 왼손이랑오른손의합의 24.09.15 07:54 답글 신고
    신차 사요..아반 n
  • 레벨 대령 3 이발소가는스님 24.09.15 08:29 답글 신고
    1년정도 후 다른 차 사시려나봅니다
    여유 되시면 한번 타보는거죠
    참으면 병나요~
  • 레벨 중령 3 빨게하소서 24.09.15 08:29 답글 신고
    저라면 f바디 520d사고싶네요... 디젤만 3대째...
  • 레벨 중장 잔무지 24.09.15 10:55 답글 신고
    F바디가 에프터마켓 부품이 많아서 저렴하다고 말은 하지만 국산차 보다 최소 1.5배 이상 비싸고 5~7만 이상이면 어찌 탓느냐에 따라 슬슬 DPF청소 들어가야 할 건데 청소비용도 한번 털면 청소+관련 부품 소모로 인한 교체로 150돈은 나오고, 엔진오일도 공식 안가더라도 국산차 1.5배 이상은 나오는데 굳이 갈 이유가... 수입차를 4대째 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수입차는 딱 워런티까지만 국산차보다 돈이 덜 들어가고 워런티 넘어간 차는 어떤 사람이 어찌 이빨을 털어도 국산차 유지비 1.8배 이상은 나옵니다. 그리고 BMW는 과거부터 경량 중심으로 부품설계해서 F바디 까지는 부품 내구성 좋지 못하 독 3사중 소모성 부품 가장 많이 교체하는 차이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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