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억울한 심정에 저와같은 제2의 저같은사람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처음으로 보배드림에 글 남깁니다.
절때 비방의 목적이 아닌 정보를 공유해 발생할 피해를 차단하기위한 글 임을 강조 드립니다.
2024년 8월 19일경 "오늘의카" 플랫폼을 통해 랩핑을 알아보던중 부● 송●동에 위치한
제●●●이라는 업체를 보고 연락을 했습니다.
별다른 이슈없이 색상에 대해 친절히 상담 받았고 시공 날짜등 최종 컴펌을 마치고 전액 1.600.000원 입금 후 9월 4일 입고를 시켰습니다.
이때는 저랑 대화 하셨던분 포함 3분이 매장에 계셨습니다.
제가 사고 직 후라 운전석 휀다 앞뒤,운전석 문 2짝이 면이 고르지 않았습니다.
앞범퍼와 뒷범퍼는 미도장 상태였구요.
서페이서만 뿌려져 있으면 필름이 잘붙는다는 내용을 전달받아서 판금업체에 그렇게만 전달을 했습니다.사고 부위 수리 후 도장을 칠하지 않고 서페이서만 뿌려서 갔습니다.
그렇기에 사고부위 4판이 면이 고르지않아 이상태로 랩핑을 할 경우 티 가 많이 난다는것을 전달받고
면을 잡고 랩핑작업하는걸로 하기 위해 350.000원을 랩핑샵에 지불 했습니다.
작업 시간도 월요일까지 라고 전달받았구요.
최초 랩핑 작업시간이 3박4일 소요된다고 전달 받았기에 수,목,금,토 랩핑 후 일요일 부터 4박5일 일정으로 세종시를 경유해 부산 기장 해운대까지 다녀올 예정이였습니다.
월요일은 절때 안된다고 말씀드렸고 안되면 환불요청까지했습니다. 필름은 이미 제 차에 쓸것을 구매한것이니 필름값제외 환불요청 드렸습니다.
환불은 어렵다고 하셨고 최대한 맞춰 작업해보겠다고 얘기하셨습니다.
대신 들뜸이 심할수도 있다는 내용은 전달받았고 추후 as는 가능하다는 답변까지 받았습니다.
최대한 안뜨게 작업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최종 출고예정일은 9월 8일 일요일 03~04시경 이라고 전달받았고 제가 06시까지 가겠다고 답변드렸습니다.
작업도중 별다른 이슈 없이 작업 사진 보내주신거 받았고 색감이 이쁘다 등 코멘트 달아드렸습니다.
제가 요청한 내용에(앞범퍼는 전체 랩핑요청) 앞범퍼 밑에 블랙포인트는 그대로 냅두는게 더 이쁠거 같다고 얘기하시기에 어차피 립댐을 장착할 예정이니 거절의사를 밝혔습니다.
작업이 어렵고 시간이 촉박해서 그러시는건가 싶어 남은 필름이 남아있으면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9월7일 토요일 16:00시경 출고 가능하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예정출고시간 9월8일 일요일 03~04시 보다 12시간정도 빠른시간입니다.
그당시 집들이중이였기에 탁송좀 알아봐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대답이 없으셔서 손님들에게 사정을 설명 후 지하철 타고 이동했습니다.
대략 19:30분쯤 도착했습니다.
날도 어둡고 집들이중이였기에 급한마음에 집으로 출발했습니다.
월요일은 절때 안된다고 말씀드렸던 이유는 여행 목적이 아닌 감사한 마음에 찾아뵈어 인사를 드리기 위함이였습니다.
제가 5월말 결혼을 했습니다. 친한 지인들에게 추석전 인사겸 감사의 의미로 다녀올 예정이였습니다.
일요일 오전 출발해 세종시에 도착했고 그 후 펫시터한테 연락을 받았습니다.(저희는 고양이 2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큰애의 몸상태가 좋지 않다는 연락을 받고 다시 집으로 올라왔습니다.
집으로 올라와 급선무를 해결하고나니 차 상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후방 감지기가 됬다 안됬다를 반복하고(현재는 안됨) 블랙박스 선은 다 빠져서 녹화도 안되고 있고
주행중 샤크안테나 밑 실내 천장에서 소음이 있어 확인해보니 배선들이 고정이 안되있더군요.
도어 손잡이쪽 led 나오는곳은 커팅도 안되어 있고 필름은 떠 있고 상태가 심각해보였습니다.
이곳 저곳 사진을 찍어 전송드렸습니다.
즉시 입고하라는 카톡을 받았고 9월11일 수요일 차량입고 를 위해 랩핑샵으로 갔습니다.
처음 도착했을땐 아무도 안계셨고 차량을 두고 끼니를 해결하러 나갓다가 연락을 받고 매장에 가니
처음저랑 대화 하셨던 분만 계셨습니다.
들뜸이 있던곳을 as를받고 (30분정도소요) 친구를 만나러 갔습니다.
제 친구는 랩핑경력도 있고 현재 차량관련쪽에서 종사하는 친구입니다.
차량 이곳저곳 유심히 보더니 몇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얘기합니다.
"힘의방향이 잘못된거같다","마무리의상태가 다르다"."잘한곳은 정말 잘했다"등..
저로서는 랩핑에 문외한 이다보니 친구에게 직접 통화를 부탁했습니다.
통화내용은 제대로 듣지 못했고 친구를 통해 들은 대답은 해결방안을 생각해
차주에게 연락하겠다. 였습니다.
혹시나 제 친구가 잘못봤을수도 있다고 생각했기에 다른업체(범퍼장착했던)에도 질문드렸습니다.
이분도 현재 랩핑을 하고 계시기에 제 입장에선 신빙성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제 친구 얘기가 맞는거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랩핑샵에서 연락이 없어 제가 전화를 드렸습니다.
다른곳에도 제 차 상태에 물어봤는데 힘의방향 등 제친구 얘기가 맞는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대화내용이 길어 요점만 말씀드리면 "필름값을 지불하면 뒷범퍼 재시공 해주겠다" 입니다.
그리곤 공업사(다른업체) 번호를 달라고 하더군요.
본인의 매장을 까는건 참을수없다는 이유 였습니다.
후 에도 몇차례 공업사 번호를 달라고 얘기하였고 공업사(다른업체)에 물어보니 통화해봐야 무슨의미가 있겠냐며 기분 나쁜점은 사과 하겠다. 라는 대답을 그대로 전달드렸습니다.
사과는 직접 하라고 전화번호를 재차 요구 하더군요.
작업전 고지받은 내용은 시간이 촉박하니 들뜸이 발생할수있다. 심하게 발생할수도 있다. 정도로 기억합니다.
작업중 고지받은 내용은 전혀 없었고 출고예정 일요일 새벽3-4시 였습니다.
예정 출고일 보다 빠르게 출고를 받았고 현재 이런 상태 입니다.
추석 전 통화가 어려워 카톡으로 제 의사를 전달드렸습니다.
샤크안테나,뒷범퍼,트렁크,조수석앞휀다,전후방감지기,좌우 앞문짝 고무몰딩 as받은곳 보수 및 재시공 요청을 드리고
시간적여유가 없어 직접 차를 갖고 갈수도없고 금전적지원(필름값)도 무리가 있다고 전달드렸고
위 제시가 어려우실경우 환불요청을 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정중하게 소비자의 입장으로 생각해달라는 부탁도 함께 말씀드렸습니다.
위 제시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며 공업사 번호만 재차 요구 했습니다.
그 후 몇가지 여쭤보신다는 카톡을 받았고 통화를 했습니다.
작업전 제가 충분히 고지 드리지 않았냐는 내용이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전 고지받은내용은 작성한 내용이 전부입니다.
그렇게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그 후 9월13일 금요일 오후 1시 38분 전화를 걸었지만 작업중이기때문에 전화를 준다는 답변을 받고 끊었습니다.
7시 36분 까지도 전화가 없어 재차 전화를 드렸고 작업이 한시간만에 끝나냐고 화를 냅니다.
그 후 전화가 왔지만 제가 받지 못하였고 다시 전화를 했지만 받지 않으셨습니다.
9월14일 토요일 연휴기간에는 통화가 어려우니 제가 전달 드린 내용에 대해 정리해서 카톡으로 답변 남겨달라고 카톡을 드렸지만 9월18일 수요일까지 답변이 없었습니다.
9월 19일 목요일이 되서야 답변이 왔습니다.
------------------------------답변받은 내용 그대로 복붙했습니다.
1_ 보수 및 재시공 요청에 관한 답변 드립니다.
시공 전 후에 고지 드렸던 부분 기억을 못하시니 고객님께서 하신 말씀 그대로 녹음 듣고 다시 말씀 드립니다.
본인:“면잡는 시간이 추가가 되어 급하게 시공하고 출고 하다 보면 들뜸이 심하게 발생 합니다.”
고객:“그래서요?”
본인:“그만큼 기간이 추가가 됩니다 그래야 들뜸확인을 하여 보다 더 좋은 퀄리티를 뽑을 수 있습니다”
고객:“안됩니다. 무조건 토요일 안에 끝내주시구요. 그게 안된다면 환불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본인:“색상변경 또는 환불은 필름주문 후 안된다고 고지 해 드렸습니다”
고객:“그럼 어떡하나요? 필름이 얼마죠?”
이런 대화를 나눈 후 저는 단가를 말씀 못드린다고 하였고 AS에 관한 대화 입니다.
본인:“이렇게 촉박하게 급하게 시공된다면 심하게 들뜸 발생 할 수 있습니다.그래도 괜찮으신가요?”
고객:“그럼 AS가 아예 안된다는 말씀이신가요?”
본인“그건 아닙니다 약간의 들뜸은 잡아드릴 수 있지만 심한 들뜸같은 경우는 재시공 비용 부담하시고 재시공 하셔야 합니다“
고객:”일단 알겠습니다 최대한 안뜨게 부탁드리고 토요일까지 출고 부탁드립니다“
본인;“알겠습니다. 최대한 안뜨게는 해드려 보겠지만 장담은 못드립니다 혹시 마지막으로 기간 월요일까지라도 안되겠습니까?”
고객:“절대 안됩니다. 전에 제가 다른분이랑 통화한건가 아님 기억을 못하시는건가요?”
이상입니다. 도와드릴 마음 갖고 있다가도 못해드리겠네요.친구분이라는 분도 업체명 까실 수 있으실때 전화하라고 하시구요. 제가 랩핑을 몇년째 하고 있는데 이렇게 하신말씀에 대해 후회를 하시고 사과를 하시지도 못할망정 저한테 따지기만 하시네요? 하실말씀 “카톡”으로 남겨주십시오.
---------------------------------------------------------------------------------------
최종 출고일을 일요일로 정했는데 제가 토요일까지 출고 해달라고 했다네요.
무슨 녹음인지도 모르겠지만 녹음이 있다고 하네요.
답변을 받아보고 더이상 얘기해봐야 시간만 낭비할거같고 저만 스트레스 받는거 같아 정리하기로
마음 굳히고 저와같은 사람이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이렇게 글 올립니다.
회원님들도 업체 선정 하실때 조금더 세밀하게 알아보시고 선정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말씀 올립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 하시고 가정에 평화가 깃들기를 바랍니다.
아래 사진 첨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샤크안테나 우측 입니다.
샤크안테나 좌측입니다.
전방 감지기 입니다. 커팅자국이 보이네요.
감지기 입니다. 커팅자국이 보입니다.
후방 좌측 감지기 입니다.
후방 우측 감지기 입니다.
우측 뒷범퍼 입니다.
좌측 뒷범퍼 입니다.
좌측 뒷범퍼 입니다.
좌측 뒷범퍼(as전)입니다.
좌측 뒷범퍼 하단 입니다.
손잡이쪽 led 자리 커팅이 안되있습니다.
감지기 불량으로 현재 센서 작동이 안됩니다.
사진보니까 자동차 동호회 취미로 랩핑하는사람도 저것보단
잘하겠는데요 헐...심각하네
열처리도 안하나????
실례지만 "진상 당가 왔네"가 무슨뜻인가요?? 사투리 인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