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에 가면 모든 전문가가 계시다고 하여 이렇게 처음 방문하여 글을 작성해봅니다.
제목과 같이 말 그대로 인터넷 설치기사가 티비를 고장낸상황입니다..
인터넷약정 만료로 인터넷을 새롭게 설치 받는 과정에서
방문주신 설치기사님께서 벽걸이 티비 액정을 깨는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다행히도 방문주신 기사님의 회사에서 보험처리가 가능하다고 하여 수리처리를 받기로했습니다
(유명한 인터넷3사중 하나입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티비회사인 삼성에서 수리기사님이 방문하셨고 교체할 부품이 없어 수리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결론은 수리 불가 판정을 받은 상황인데
제일 문제가 저희가 2017년 10월 구매당시 550을 주고 구매했던 티비가
그 같은연식의 티비는 당근마켓에서 100만원정도 주고 살수 있으니 10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ㅇㅇ손해보험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잘보고있을 티비를 당근마켓에서 100만원이면 구할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100만원에 합의를 해야되는 상황일까요?
기사님이 일하시다가 그럴수 있는거 충분히 이해하지만
그 불편함과 손해를 저희가 온전히 보는방법 밖에없을까요?
관련하여 저희가 할수있는 법적인 대응이나 전문가가 계시다면 꼭 댓글부탁드립니다 ㅠㅠ
차도 전손나면 비슷한중고가격으로 보상합니다.
감가처리해서 환불처리되는것이 맞을거 같습니다
비싸게 사셨어도
사용년한 부품보유기간 지났으면 처리받기 힘들어요
보험회사에서 이야기 하는것도 제조물책임법기준일거예요. 비슷한게 얼마하니 그만큼 준다는 설명상 쉽게 이해하기위해 이야기 한것일거구요
사용년한이랑 규정 확인해 달라하시고
어느쪽이 유리한지 확인하보시구요
환불비용에 금액 좀만보태서
신형으로 교환처리도 이야기 해보세요
차도 전손나면 비슷한중고가격으로 보상합니다.
2024년 현재 시세 동일스펙이면 100~120 정도면 신품으로 살걸요(중소업체면 더 싸고요)
-> 요즘 티비는 예전에 없던 스마트 기능이 있으니 기능이 더 좋겠군요
현재 시세대로 받는게 합리적이예요.
감가생각도 했고 당근에 100만원정도이니 100만원받고 끝내라라는 태도가 화가 날뿐입니다.
이전비, 설치하는당일에 불편함까지 지금 며칠동안이나 티비도 보지못하는상황이고 아이도없는집이라 하루에 티비보는시간자체가 퇴근후 1-2시간정도뿐인데 그냥 똑같이 감가된다는게 속상했습니다.
현재 티비는 스마트 삼성스마트 티비로 이미 스마트기능은 있었습니다.
삼성에서는 9년 보증기한으로 확인을 마친 상태입니다.
항상 물건을 아껴쓰는편이며 중소기업것도 좋은게 많겠지만 항상 전자제품은 삼성,LG만 이용하고있습니다.
지금tv보다 더 좋을껄요?
부서지도 못쓰는건 그렇지만 바꿀때도 빠르지만 된거같고요
더싼것도 요즘 많습니다
이 기회에 좀 손해보시더라도 바꾸셔요 새걸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