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 주세여..
아반떼 2년 몰다가 몇 년을 뚜벅이로 지내다가
다시 차를 얻게 됐어여 체어맨 인수 받아서 아반떼보다 커서
그냥 다시 초보 운전 됐는데..... 아 문제가...
2주전에 장기간 주차로 배터리 긴급서비스 받고 바로 출발하다 좌회전 깜박이 키는 동시에 시동이 꺼졌어요.....
그래서 도로 복판에 멈춰서 제발 다시 와 달라고 긴급출동 아저씨한테 부탁해서 그냥 아예 새거로 갈아줘라해서
출장으로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근데 기운도 없고해서 2주간 차를 세워놨는데
한번 짐정리를 한다고 트렁크를 열고 짐 정리를 했는데
트렁크문을 꽉 안 닫았는지
2주 지난 오늘 acc온 하니까 트렁크문이 열어있다는 계기판에
뜨고 배터리가 한칸이고 시동을 거니까 힘이 없이 안 걸리네요
ㅠㅠ.....근데 연결해서 시동 거는걸 가지고 있어서
시동 걸고 충전을 시켰어요.....1시간 30분 정도 공회전 시키고
저번처럼 도로에서 멈춰버리면 어떻게 할 수기 없어
일단 1시간 넘게 공회전후 10키로 정도 운행하고 왔는데
아직도 총 5칸 중에 배터리가 1칸이네요.....
지쳐서 집에 그냥 왔는데 한 숨 자고 시동 다시 걸어봐야 할 거 같은데..... 왜케 충전이 안될까요..?
체어맨 공기압이 30~32가 적정 공기압이라고 하는데
고속도로 타려면 좀 높이라고하는거 같아 37로 맞추고
10km 정도 주행했는데 또 초보운전되고 30~40km로
너무 느리게 운전해서 충전에 안되는건지.....
공회전 1시간 30분 주행 40분 정도 했는데 1칸에서 아직도
1칸이네요.....ㅠㅠ
시동후에 알터네이터가 뱉터의 구동으로 교류로 전류를 각 전기장치로 보내고
점화 플러그에 전기를 보냅니다(A 암페어)
낮은전압인 전기를 생산하고 모아서 밧대리에 저장하고 과충전이면 자가방전을 하는역활
알테네이터(제네레타)를 점검
벨트의 장력점검이 우선
작은차몰다 초보운전자 입장서는 체어맨의 차체길이가
부담스러운건 사실입니다
들어와 있을땐 100% 알터네이터 고장
정비소 점검 받아보세요
카센터 보다는 제조사 정비소 가 보세요.
1~2정도만 더 넣으세요... 34정도가 딱이겠네요
배터리는 알터 상태가 삐리해서 충전이 안되는듯하구요
결국 돈돈돈
공업사나 카센터 점검부터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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