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사업진행 순서
1.사전타당성검토(한국도로공사) 1년
2.예비타당성조사(기재부,KDI) 1~2년
3.타당성조사(국토교통부) 1년
4.기본설계(한국도로공사) 1~2년
5.실시설계(한국도로공사) 1~2년
6.고속도로 건설공사(5~7년)
이렇게 6개 단계를 거치는데 15~20년 걸립니다.
이런 장기적인 국책사업을 손바닥 뒤집듯이 백지화 시킨 경우를 본적이 없습니다.
서울 양평고속도로는 이중 3단계로서
타당성조사시 설계사는 대안노선대를 검토 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한 예타때 결정된 시종점을 변경해서까지 노선검토를 하지 않습니다.
이번 종점 변경은 확실히 문제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도로기술자는 노선대주변 토지주인까지 알아야 하는 상황까지 올수도 있을꺼 같아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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