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카레이서 김종겸 선수 (우)롭 프리차드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
맥라렌 공식 수입원인 맥라렌 서울(기흥인터내셔널)에서 720S 스파이더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맥라렌 720S 스파이더는 맥라렌의 미래 전략 플랜인 트랙 25 플랜에 따라 공개된 세번째 차량으로 역대 슈퍼 시리즈 중 2번째로 선보이는 스파이더 모델입니다.
720S 스파이더에는 경량과 강성을 위한 카본 파이버 섀시가 적용되었습니다. 720S 쿠페 버전의 모노케이지II를 스파이더 모델을 위한 모노케이지 II-S로 개선했습니다. 캐빈 위쪽의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주는 부분이 삭제되고, 전복시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고정식 카본 파이버 구조 지지대를 섀시 후방 구조와 일체화했습니다. 강철 소재의 지지대를 사용한 650S 스파이더 대비 6.8kg가벼워지고, 보호 성능은 향상되었습니다. 카본 파이버 구조를 채택한 덕분에 쿠페 모델에 비해 49kg정도의 무게 증가로 그쳤고, 건조중량 1,332kg로 동급 차량중 가장 가벼운 중량을 달성했습니다.
720S 스파이더는 쿠페 모델의 특징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하드 톱은 카본 파이버 루프를 적용하여 작동 시간을 종전의 17초에서 11초로 줄였습니다. 하드 톱 작동 가능 범위도 종전의 30km/h에서 50km/h로 향상되었습니다. 옵션 선택시 적용 가능한 일렉트로크로매틱 글래스 패널으로 톱을 닫았을 때에도 하늘을 볼 수 있고, 전자식으로 루프 글래스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치 전투기의 캐노피와 같은 디자인으로 전방위에 대한 넓은 시야를 제공했던 720S 쿠페와 마찬가지로 720S 스파이더 역시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후방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C필러 뒷공간의 지지대를 없애고 투명한 플라잉 버트리스를 적용해 시야범위가 약 12%향상되었습니다.
720S 스파이더 역시 쿠페 모델과 동일한 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720PS의 최고출력과 770Nm(78.51km.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가벼운 차체 무게 덕분에 톤당 540PS의 무게 대비 출력비를 자랑합니다.
스파이더 모델은 단 2.9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 속도에 도달하며, 200km/h까지는 7.9초로 쿠페 모델과는 단 0.1초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최고 속도 또한 쿠페와 동일합니다. 루프가 닫혀있을 때 341km/h, 열렸을 때에는 325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합니다.
자동으로 작동하는 리어 스포일러는 720S와 마찬가지로 드래그를 줄이거나, 다운포스를 늘리는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고속주행시에는 에어브레이크로도 작동합니다. 스파이더 모델은 바디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최적의 퍼포먼스 구현을 위해 루프의 개폐 여부를 인식하는 알고리즘이 추가되었습니다.
720S 스파이더의 국내 판매가는 3억8500만원부터 시작하며 각종 맟춤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라렌 720S
맥라렌 600 LT
맥라렌 600 LT 스파이더
맥라렌 570S 스파이더
좋은차 구경 잘했습니다
다 좋은데 650 할인 폭탄 맞을까봐 못사겠너요ㅜㅜ 이쁘긴하지만...
저도 그랬고..
맥라렌은 타보면 완성도도 떨어지고 튜닝카 같은 느낌이 강해서 전 거부감이 들더군요
그리고 먼?가 중요한게 빠진 느낌;;
왤케 불편한차 졸라게 비싸게 주고 사냐 물엇더니...
대중성보단
희소성으로 탄다라 카데요...
부럽 33333 ㅎㅎㅎ
탈 수 있는 차 중에 끝은 맥라렌이 맞습니다 458 488 윗등급 맞음
꼭 한번이라도 타보고 싶네요...
배기 지기네유... 겨울에 뽀대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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