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현대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그랜저'를 출시했습니다.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실내외 디자인 변화, 신사양 기능 적용으로 신차급 변화를 달성했습니다.현대자동차는 지난 4일(월)부터 18일(월)까지 영업일 기준 11일 간 진행된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에서 3만 2,179대의 계약을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 6세대 그랜저가 사전계약 14일 간 기록했던 2만 7,491대를 4,688대 차이로 넘어선 기록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기존 풀체인지 모델을 뛰어넘은 기록입니다.
외장은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주간주행등(DRL)이 일체형으로 구성된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주간주행등으로 적용된 ‘히든 라이팅 램프’는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지만 시동을 켜 점등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나타납니다.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를 통해 넓은 차체폭을 강조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크기가 커지는 변화를 주었습니다. 전장이 4,990mm로 기존보다 60mm 늘어났고, 휠베이스(축간거리)와 전폭은 기존 대비 각각 40mm, 10mm 늘어난 2,885mm와 1,875mm로 늘어나 실내 공간을 더욱 늘렸습니다.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마치 고급 라운지에 앉아있는 듯한 인상을 구현했으며,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콘솔, 64색 앰비언트 무드 램프와 현대차 최초로 탑재된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가 적용되었습니다. 19인치 휠에 공명기 적용, 후면 유리 두께 증대, 후석 차음유리 확대 적용, 하체 보강 등을 통해 더욱 개선된 실내 정숙성을 확보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형태로 구성하였고, 신규 개발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 User Interface)인 ‘아쿠아(AQUA) GUI’를 처음으로 적용했습니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카카오 i 자연어 음성인식 등의 인포테인먼트 기술도 적용되었습니다.
편의 및 안전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공기청정 시스템은 미세먼지 감지 센서로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현재 차량 내 공기 오염 수준을 매우 나쁨, 나쁨, 보통, 좋음 네 단계로 알려주며, 마이크로 에어 필터로 차량 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장시간 주행 시 럼버 서포트(허리 지지대)를 네 방향으로 자동 작동시켜 척추 피로를 풀어줍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기술이 현대차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교차로에서 좌회전할 경우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위험을 방지해 줍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는 그동안 럭셔리차급에 주로 적용됐던 사양으로 차량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차량의 후진 의도를 알려줍니다.
이밖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이 자동차전용도로까지 확대 적용되었고, 차량 후진 시 후방 장애물을 감지해주는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방향 지시등 조작시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하는 후측방 모니터(BVM), 정차 후 후측방 접근 차량을 감지하면 뒷좌석의 문을 잠그고 경고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SEA), 스마트키를 이용해 차량을 앞, 뒤로 움직일수 있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편의 및 안전사양이 다양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총 네 가지 엔진 라인업 출시되었습니다. 2.5 가솔린 모델에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속도와 RPM을 고려해 MPI 또는 GDi 방식을 선택, 연료를 최적으로 분사하여 기존 2.4 가솔린 모델 대비 연비와 동력성능, 정숙성을 모두 개선했습니다. 최고출력 198 ps, 최대토크 25.3 kgf·m에 복합연비는 기존 대비 6.3% 개선된 11.9 km/ℓ(17인치 타이어 기준)를 달성했습니다. 3.3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90 ps, 최대토크 35.0 kgf·m의 넉넉한 힘을 발휘하며, 고 배기량 엔진과 어울리는 R-MDPS(랙 구동형 파워스티어링)가 적용되었습니다. 2.4 하이브리드 모델은 복합연비 16.2 km/ℓ(17인치 타이어 기준)로 높은 경제성을 확보했습니다. 3.0 LPi 모델은 LPi 탱크를 기존 실린더 형태 대신 원형으로 새롭게 적용해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엔진 사양 차이 없이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의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단, 일반 판매용 3.0 LPi 모델은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2개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 트림은 향후 현대차 다른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최고급 트림으로, 19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과 반광 크롬 범퍼 그릴 및 몰딩, 퀼팅 나파가죽 시트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그랜저의 판매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 사양 기준
2.5 가솔린 3,294만~4,108만원
3.3 가솔린 3,578만~4,349만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4,489만원(세제혜택 후)
일반 판매용 3.0 LPi 3,328만~3,716만원
(※ 개별소비세 3.5% 기준)
트림 기준
프리미엄 3,294만~3,669만원
익스클루시브 3,681만~4,012만원
캘리그래피 4,108만~4,489만원
현대 더 뉴 그랜저 상세 사진
기어변속쪽이 텅~ 빈느낌 ㅜㅜ
기어변속쪽이 텅~ 빈느낌 ㅜㅜ
저 공간은 좀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환 공포증 있는 사람은 어쩌라고.....
여자 모델이.. 나이가 엌쑤로 많아보이신 어르신 같33333
ㅠㅠㅠㅠㅠㅠㅠ같은 견적가면 백마 엘프녀들도 널렸는듸...
페리 나와야죠
매장가서 보고 왔는데 실내는 독일 삼사 비교 불가로 진짜 넓더라고요.
차는 그래도 그랜져인지라 나름 잘 만들었단 생각 듭니다.
HG 2.4 적당히 꾸미면 3200만원 넘어갔고
3.3은 4300만원짜리 있었어요. (HG 그랜저에 3.3리터짜리가 셀레브리티라는 트림으로 나왔는데 그게 대략 4300만원이었습니다.)
HG때 그랬고, 심지어 그 전 모델 TG도 최고급형은 4000만원까지 갔습니다.
물론 당시에도 수입차와 차이 없는 가격이라고들 했고요.
TG 때 가격표 보고 놀란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사람들이 왜들 기억을 못하는가 하면 많은 사람들이 2.4급만 주로 보기 때문이지요. 3.3이나 3.5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요.
아마 다음번 모델 나오면 역시 이 4300만원 넘는 가격은 잊혀지고 2.5의 가격만 기억되겠죠. -_-;;
차가 너무 작아보여요...
대리점가서 직접봤는데..일단 보자마자..프론트디자인 좃망
딱 정면에서보면 이게 준중형인지 준대형인지 헷갈릴정도로 작아보임
지금도 그랜져 풀옵 4천700정도 되는거 같음.
XG에서 TG로 변경될때 풀옵기준 거의 1000만원정도 상승한거 빼면 TG이후 지금까진 가격이 많이 오르진 않은 차종임.
저차에다가는 그랜져란 이름 빼고 마르샤라고 다시 지으면 딱 맞을듯 그랜져란 이름이 아까움
그랜져 역대급 전면디자인은 .. 지못미임
디자인은 hg가 제일 갑이다.
렉서스의 스핀들그릴이 초기 작에는 별로였으나 몇년후에 물오른 디자인 한것처럼
멀리서 보면 마대 둘러입힌것 처럼보인다
전면부만 조금만 다르게 나왔어도...
버튼식 기어변경은 일본차가 하는건데 굳이 저걸 하는 이유도 모르겠고
왠만하면 차 생긴거 욕 안하는데 저건 진짜 개쓰레기수준
아번때 와 소나타 , 소나타와 그랜저 간극을 좀 더 구분 짓길 바라고
각자가 구매 층을 생각하고 디자인하길..
막말로 20~30대 아반때 많이 사니깐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모델 나오는거 좋음
30~40대 소나타... 이번 디자인은 정말 개 실망... 뭔 생각으로 디자인했나 싶음...
차라리 아반때 살란다 싶었음.
40~대 이상이 그랜져를 살텐데...
그들의 나이에 디자인 저런걸 선호할까?
차라리 그랜져 XG가 100배 낫것다 싶다(물론 개취임!!! 개인적으로 그랜저는 XG를 선호해서)
아님 요즘 과거를 회귀하면서 레트로가 인기라며?!
차라리 각그랜져를 요즘 디자인식으로 만드어라!!
각그랜져 만들고 내부는 기어를 버튼형식으로 할꺼면 굳이 저자리 둘 필요가 있냐?
저 자리를 좀더 활용적으로 만들고 엉?!
내부는 좀 더 아늑한 분위기... 어차피 카피하며 만드는거라면...
좀 여유로워 보이는 내부 분위기 좀 카피해!
1. 조스바
2. 이차 >_<
싼타페도 페리라하면서 3세대플랫폼 얹혀주더만.. 그랜져는 해택을 왜안주는지...
기존 2세대보단 월등히좋은 플랫폼인데..
앞태는 아직도 적응안됩니다
화이트시트 브라운 인테리어는 잠시 이걸로 할까 하는 고민을 하게 만들었음
애매한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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