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윈터타이어가 더 두껍고 저렴해서 경제적입니다.
2. 눈길뿐만 아니라 마른노면에서도 접지력이 더 우수 합니다.
3. 비가 와도 배수가 잘됩니다.
4. 윈터타이어가 여름에 연화현상이라고 마모율이 증가한다는데 개소리입니다.
마이너스7도 이상에서도 경화되지 않도록 설계된 고무입니다. 마일리지가 더 좋습니다.
여름에 지우개라면 여러 렌터카 업체에서도 윈터타이어를 사계절로 쓰지 않겠죠.
실제로 내구성이 더 좋아 많이들 쓰고 있습니다. 겨울에 따로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보관비용도 필요없습니다.
타이어 업체 상술이니 윈터타이어 사계절로 쓰면 돈도 아끼고 그로 인한 효율도 올라갑니다.
마른노면에서 제동거리가 올시즌대비 깁니다. 블록이 잘게 쪼개져있어 접지력이 떨어집니다. 컴파운드가 소프트해서 여름철에 노면 온도가 올라가면 블록유동이 늘어나서 더 안좋습니다.
고로 윈터타이어는 겨울철에만 사용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이런글을 작성하실때에는 컴파운드 하드니스도 찍어보시고 제동거리테스트도 직접한번 해보시고 고속에서 차량거동도 확인하신 후에 작성해야 좋은 글이 될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들이 있어댓글답니다.
오히려 여름에 제동거리가 늘아난다고요?
진짜루요?
장거리주행 안한다면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마른노면에서 제동거리가 올시즌대비 깁니다. 블록이 잘게 쪼개져있어 접지력이 떨어집니다. 컴파운드가 소프트해서 여름철에 노면 온도가 올라가면 블록유동이 늘어나서 더 안좋습니다.
고로 윈터타이어는 겨울철에만 사용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이런글을 작성하실때에는 컴파운드 하드니스도 찍어보시고 제동거리테스트도 직접한번 해보시고 고속에서 차량거동도 확인하신 후에 작성해야 좋은 글이 될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들이 있어댓글답니다.
네이버에 윈터타이어 245 45 18 쳐보십시요. 20만원 넘어가는게 없습니다.
블록이 쪼개어져 있지만 실제 접지면적은 적지 않습니다. 그만큼 배수가 잘된다는 뜻입니다.
써머타이어를 겨울에 타는게 안전할까요 아님 윈터타이어를 여름에 타는게 안전할까요?
소음은 운전자가 느끼지 못하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결국 마일리지 입니다. 교체비용까지 생각하면 윈터타이어가 압승입니다.
왜 18인치만 기준으로 잡으시는지 모르겠네요. 18인치 20만원 안넘는 엔트리 올시즌 제품들도 많습니다. 접지면적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블록이 쪼개져 있고 컴파운드가 소프트해서 실질적으로 블록 유동이 많아져서 겨울철 유리한겁니다. 배수가 잘된다는것도 오류가 있는데 썸머같이 횡그루브가 깊고 넓게 파져있는게 훨씬 배수가 유리합니다. 윈터는 잘게 쪼개져 있을뿐입니다. 썸머가 배수가 유리할까요? 윈터가 배수가 유리할까요? 윈터는 블럭이 잘게 쪼개져 있어 드라이노면에서는 불리합니다. 요새 패턴과 컴파운드 개선이 많이 되어서 예전 대비해서 많이 발전한건 있지만 그래도 윈터는 윈터입니다. 썸머타이어는 하계시즌에 퍼포먼스에 포커스를 둔 타이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영상 5도 밑으로 내려가면 테스트 또한 지양합니다. 윈터 여름에 평가하면 제동거리 얼마나 나오는지 안해보셨죠? 안해보셨으니 이런말씀을 하시는겁니다. 그리고 썸머타이어 끼고 겨울 나시는분들 계실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저도 겨울은 올시즌이나 윈터 끼고 날풀리면 썸머로 교환합니다. 소음도 얘기하셨는데 NVH 측정해보면 올시즌과 윈터는 천지 차이입니다.
왜 카메이커에서 윈터를 OE로 많이 사용하지 않는지 이정도면 이해되셨는지요?
잘못된 정보를 계속 맞다고 말씀하시길래 다시 한번 이해해보시라고 길게 작성해 드리니 운행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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