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가 29일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LC의 컨버터블 모델인 'LC 500 컨버터블’을 출시했습니다. LC 500 컨버터블은 LC의 외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컨버터블 특유의 개방감을 강조하는 소프트탑 루프를 적용한 차량입니다.
소프트탑 루프는 서예에서 모티브를 얻어 3단계로 리듬감 있게 개폐되는 접이식 메커니즘이 특징으로 시속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약 15초만에 개폐가 가능합니다. 소프트탑 적용으로 차량 경량화의 실현과 함께 루프의 수납 공간을 최소화 했으며, 흡음재를 결합한 4중 구조로 되어있어 뛰어난 정숙성을 실현했습니다.
전복시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액티브 롤 바(Active roll bar)’와 예방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등 오픈탑 주행에 안심감을 더해 주는 다양한 안전 사양도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오픈탑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중량을 최소화하면서도 강성을 강화했습니다. 바디는 탄소섬유와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경량화 하였고, 탑승 공간에는 고강성 스틸을 적용하여 충돌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실내는 운전자를 감싸는 콕핏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GA-L 플랫폼을 통한 낮은 시트 포지션으로 차량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퀼팅, 구멍의 크기가 다른 3종의 천공법을 통해 그라데이션 패턴을 표현했으며 헤드레스트 후면에 렉서스 로고를 추가해 루프를 열었을 때 보이도록 했습니다. 총 11개의 외장 컬러, 3가지 내장 컬러, 블랙과 샌드 베이지 2가지 루프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탑 및 뒤쪽 윈도우는 팜레스트 아래에 숨겨져 있는 스위치로 조작할 수 있으며, 8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오픈탑 주행시 탑승자의 체온 유지를 위해 탑승자의 목 부분에 직접 바람을 내보내주는 넥 히터와 루프 개폐 상태에 따라 냉난방 장치를 제어하는 오픈 에어 컨트롤이 적용되었으며, 오픈탑 주행시에도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LC 500 컨버터블은 후륜 구동형으로 5.0 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477마력의 최고 출력과 55.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탑재되었던 공간이 소프트탑 수납 공간으로 활용되어 하이브리드 엔진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흡기 시스템에는 사운드 제네레이터가 적용되어 오픈탑 주행시에도 엔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다이렉트 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고, 전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및 전자 제어 가변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조작 및 노면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LC 500 컨버터블은 렉서스코리아 20주년 스페셜 에디션으로, 가격은 1억 7,80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입니다.
렉서스 LC 500 컨버터블 상세 사진
소프트탑 수납 공간은 트렁크 공간과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 개폐와 상관없이 트렁크 용량은 동일합니다.
함께 전시된 LC 쿠페 모델입니다.
고강성 경량화를 위해 21인치 단조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애국심 마케팅도 먹히고
웬만한 사람들은 아카시아 꿀 빨듯이 쪽쪽 빨아주고 핥아줄텐데... 참 아쉽습니다.
그저 눈앞에 이익만 추구하다가 백년을 갈 수 있는 기업이 제 수명 다 못 채우고 짱깨한테 먹히거나 무너지는 사태가 발생하겠죠.
누구보다 충성스런 소비자를 가지고 있는 나라의 기업이
도대체
왜?
저 썩어빠진 정신상태를 개조하지 못할까요.
저같은 범인이 알기엔 너무 심오한 철학이나 경제논리가 숨겨져 있을까요?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적어도 수백만명은 될텐데 말입니다.
엔진결함
에바가루
누수
실린더피스톤 마모에 따른 엔진오일 감소
엔진룸에 연료혼입에 따른 급발진 및 화재사고
차체 강판 부식
조향장치 불량에 따른 직진성능 미흡
부식 때문에 발생하는 배기관 청공등등의 문제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 원가절감 차원으로 한 때 그럴 수있다 치더라도
이젠 어느정도 안정된 사업망과 자산을 구축했으니
위의 문제들을 인정하고 제대로 개선해서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신뢰할 수있는 실험을 통해
기업이 광고하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이 먼저 나서서
"우리현대", "우리기아" 이런 목소리를 내게 해줄 순 없는 건지요?
※ 하~~씨이발 개소리를 길게도 써 놨네... 이런다고 현대기아 이 개보다 못한 새끼들이 바뀌는 것도 아닐텐데...
(혹시 내 댓글에 반박글 달 알바님들은 그냥 참고 가던 길 가세요. 지나가던 행인이 혼자서 넋두리 한 번 해본거니까)
포격요청~ 치~익~
아마 후쿠시마 근처에서 운행한듯
렉서스
뚜따해서 다닐 용자
누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에서 타기 좋은 차같네요.
자동차 사이트라 올라오는건 괜찮지만....쪽발 차라....비공도 추천도 안합니다.
일본 우익은 우리나라 존재를 무시하는데..우리는 성숙하다고 잘한건 잘했다고 해야될지...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고...우리도 모든걸 무시해야될지..
2. 우와 가격이... -_-;...
3. 이 시국에 저 차를 타고 다닐 용자가??? 그것도 뚜따를???
하기야 얼마전에는 쪽바리차 타면서 창문열고 타는 사람도 봤다 진짜 신기 하더라.
난 하라고 해도 못하겠다
요즘같은 시기에 애국심 마케팅도 먹히고
웬만한 사람들은 아카시아 꿀 빨듯이 쪽쪽 빨아주고 핥아줄텐데... 참 아쉽습니다.
그저 눈앞에 이익만 추구하다가 백년을 갈 수 있는 기업이 제 수명 다 못 채우고 짱깨한테 먹히거나 무너지는 사태가 발생하겠죠.
누구보다 충성스런 소비자를 가지고 있는 나라의 기업이
도대체
왜?
저 썩어빠진 정신상태를 개조하지 못할까요.
저같은 범인이 알기엔 너무 심오한 철학이나 경제논리가 숨겨져 있을까요?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적어도 수백만명은 될텐데 말입니다.
엔진결함
에바가루
누수
실린더피스톤 마모에 따른 엔진오일 감소
엔진룸에 연료혼입에 따른 급발진 및 화재사고
차체 강판 부식
조향장치 불량에 따른 직진성능 미흡
부식 때문에 발생하는 배기관 청공등등의 문제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 원가절감 차원으로 한 때 그럴 수있다 치더라도
이젠 어느정도 안정된 사업망과 자산을 구축했으니
위의 문제들을 인정하고 제대로 개선해서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신뢰할 수있는 실험을 통해
기업이 광고하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이 먼저 나서서
"우리현대", "우리기아" 이런 목소리를 내게 해줄 순 없는 건지요?
※ 하~~씨이발 개소리를 길게도 써 놨네... 이런다고 현대기아 이 개보다 못한 새끼들이 바뀌는 것도 아닐텐데...
(혹시 내 댓글에 반박글 달 알바님들은 그냥 참고 가던 길 가세요. 지나가던 행인이 혼자서 넋두리 한 번 해본거니까)
현기 현 마인드 이면 ...
분명한것은 오래 못가죠.
한국 소비자가 신토불이 가성비도 좋아하지만
인내심도 금방 바닥나는게 소비자
시장논리로 보자면요.
잘할때 잘해줘야하는데... 현기는 그런거 잘 모름.... 현기차만 30여년 넘도록 타고 얻은 경험이지요...
단언컨데 독삼사가 현기파란손처럼 국내 써비스망을 전국시도읍면동으로 네트워크만 깔아도
현기에서 갈아탈사람 수드륵 할텐데 .... 고고시 문제죠 ㅎ
현기차는 앞으로는 고객님~ 고갱님~ 하고
뒤로는 저 모든 결함과 인플레를 능가하는 판매가 상승으로
발음이 점점 어눌해지며 자국민을 호갱님으로 만들고 있죠.
누가 더 나쁜 넘인건지..
비슷한차들은 BMW 8er G14이나 에스턴 마틴 DB11 볼란테, 벤틀리 컨티넨탈 GTC, 롤스로이스 던이 있는데 롤스는 너무 비싸서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고 나머지도 렉서스보다 훨씬 비싸니깐 나름 가성비임
그와중 네비 어쩔
굳이...산다면 용자다
Z4 보다도 급이 떨어져 보이는데...
S클레스, 7시리즈 살돈 주고 G90 타는 꼴...
보고 있냐 개새끼야
직빨빼면 아반떼n 한테도 개발림...
니들이 지금 쓰는 제품중에 중국산이 아닌거 있으면 찾아봐라. 등신들아. 5천년 역사에서 수탈당하고 조공받친게 몇년이고 끌려간 공녀가 몇명이고 죽임을 당한 백성이 몇명인데 중국엔 그렇게 관대하냐? 빤스도 중국산 입는 녀석들이.
제작년 중국에서 불매운동할때 병신 짱깨세끼들 국민성 어디가?라고 욕한것들이 똑같은 짓거리하고 자빠졌는데 자랑스럽데 ㅎㅎㅎ
리뷰좀 보고 제품 평가는 좀 객관적으로 하자. 현대가 왜 아직 컨버터블이 없겠냐?
진짜 교통법규 잘지키는 사람은 타도 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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