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이 완전히 검증되었던 코로나 치료제는 미국도 다른 나라도 아닌 우리 나라에 있었습니다.
이미 4상이 끝나 시중에 나온지 18년이 된 피라맥스...
이미 부작용은 완전히 검증된 약이었고 코로나에도 효과가 있던 약이었죠.
당시에 분명히 가능성이 제일 높았던 약임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문제였는지 임상환자 지원도 거의 못받았고 코로나지원금도 전부 셀트리온에게 지원되고 신풍제약은 지원도 못받았죠.
안정성과 효과성 검증도 제대로 되지 않았던 셀트리온 렉키로나주를 어거지로 2상에서 긴급승인 해주었으면서 피라맥스는 안정성도 검증 되었고 2상에서 확실히 위약군과 차이나는 효과를 보여줬음에도 악의적으로 깍아내리며 인정을 안해줘서 결국 승인을 미루다 미루다 코로나 펜데믹 다 지나고 나서야 이제 3상 결과가 나왔네요.
2상결과
1. 감염력이 있는 생존 바이러스(감염성바이러스, infectious viable virus) 음전율을 추가 분석한 결과, 고령, 비만, 기저질환 동반 등 중증 악화율이 높은 고위험군에서 피라맥스군은 투약 전 기저시점에서 바이러스를 보유한 모든 환자에서 10일 후 100% 음전을 이룬 반면[10일차 감염성 바이러스 보유환자, 피라맥스군(0/16) vs. 위약군(4/28)], 위약군은 28일까지 100% 음전에는 도달하지 못했다(28일차 위약군 2/28)
바이러스 보유자들 중 위약군은 28일이 지나도 음전율 100프로에 도달하지 못했는데 피라맥스 투약군은 10일 안에 모든 환자가 음전율 100프로가 되겠끔 만들었습니다.
2. 감염성바이러스 고 보유 환자군(전체 환자 중 감염성바이러스 보유량 상위 50% 환자)에서 피라맥스 투약 3일차 감염성 바이러스 양이 위약군 대비 2.8배 유의적으로 감소되었다[투약 전 바이러스양에 대한 변화량, 피라맥스군 보정평균 96.3% 감소 vs. 위약군 34.5% 감소, p=0.0143)]
고 위험군들은 투약 3일 차에 감염성 바이러스양이 위약군에 비해 감소되는게 3배(96.3프로면 거의 다 없어진거랑 다름없죠)나 감소했고 p값(p값은 대조군과 실험 약물 투여군 간 실제 차이는 없지만 차이가 있다는 오류로 도출된 결과의 발생 가능성 나타낸 수치다. 임상 결과의 통계적 유의성을 가늠하는 기준으로 0.05이하면 결과 신뢰도가 보증되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임상 통계에서 실제 효과가 없는 약이 효과가 있다고 나올 가능성을 5% 미만으로 통제하는 셈이다.)이 0.0143.. 이건 엄청 정확도가 높다는 수치입니다.
사실 이렇게 2상 결과에서 확실히 효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승인을 질질 끌려다녔고 긴급승인은 커녕 3상도 느릿느릿 진행되게하다가 이제와서야 해외임상에서 결과가 나오네요..
결과는 효과가 있다... 부작용이 없는 약에 유의미한 효과..
오미크론 변이들까지 모두 적용해서 실험한거죠...
변이에 약한 항체 치료제가 아니라서 변이까지 수용이 가능한겁니다.
가격도 어떤 치료제보다도 쌉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안전성과 효과가 제대로 입증되지도 않은 백신과 렉키로나주보다 피라맥스를 공급해줬으면 세금도 절약되었고 더 많은 환자들을 살릴 수 있었을지도 모르며 최소한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희생자들도 줄였을텐데말이죠.
그 당시에는 이미 피라맥스의 효과를 아는 사람들은 어떻게든 피라맥스를 구해서 복용하려고 구입처를 찾을려고 노력했죠..
코로나약으로 승인이 안되었기 때문에 말레리아약으로써 처방전을 받아야 구입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 사람들이 코로나 약으로 구입할 수 없겠끔 제재까지 하고 그랬었죠.
참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었습니다.
코로나에 분명 효과가 있고 부작용까지 없는 약이라 어자피 밑져야 본전인데 코로나 치료제로 복용하지 못하게 한다는것이 말이죠..
그 대신 부작용이 심한 백신을 반강제로 접종 시켰죠.
덕분에 백신 부작용자는 질병청에서 발표한거 마지막에 봤을당시 약 50만건에 중증부작용 17000건, 사망자 2500명정도로 봤었네요.(당시 질병청이 공개한 백신 부작용 통계)
이해가 좀 안갔어요.. 부작용 없고 효과가 있는 약은 복용 못하게 하고.. 코로나 델타변이에는 효과가 증명(알파변이에는 효과가 있었음)되지 않고 안정성도 검증되지 않은 백신은 백신패스를 해서까지 접종을 시킨 상황이 말이죠..
하지만 당시에는 피라맥스 얘기를 꺼내면 다들 주식얘기할거 같아서 피라맥스에 대한 글을 당시엔 안썼습니다.
혹시 지금 이글을 보고 주식 투자할 생각이면 절대로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미 팬데믹 끝난거라 안오릅니다.. 주식투자는 절대 하지마시길...
주식땜에 올리는 글이 아니라 바로 우리 대한민국에서 만든 약이 세계 어떤 제약사도 못만든 부작용 없는 코로나약을 이미 보유하고 있었다는 얘기를 하고 싶어 올린 글입니다.
몇층에계신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