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이 존재한다고 굳게믿는사람들과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람들의 신념은 거의 종교와 같아서 어떤 말을 해도 믿지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급발진을 믿지않는쪽인데
그렇다면 급발진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어떤 원리로 급발진이 생기나요?
급발진이 발생하기 어려운이유는 조금만 검색해도 자동차회사 다니는분들이나 아니면 유튜버 분들이 자동차의 구동원리 전자장비들의 원리까지 자세하게 얘기 해주면서 급발진이 발생하기 어렵다고 근거를 제시하는 반면
급발진을 맹신하는 분들은 주장이 너무 허접해서 이걸 믿는다니 개탄스러울 지경입니다.
1. 일단 구체적인 증거가 없이 전자장비 결함! 이라고 우김
무슨 명장이니 자동차 박사니 하는분들도 급발진 원인에대해선 자세히 설명을 못하고 전자시스템에 결함이 라고만 쉽게 결론내림
2. 사람의 실수보다 기계의 실수의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함
과연 사람이 실수를 더 많이 할까요 기계가 실수를 더 많이 할까요?
전자 전기 물리 이쪽에 조금이라도 공부를 해본사람은 결과값이 오류가 나면 그것 역시 사람의 실수로 나온 오류라는걸 아실겁니다.
얘네들은 거짓말을 하지않습니다.
제발 무슨 자동차 장비가 실수를 한다느니 말같지도 않은소리좀 하지마세요
이런거 말고 좀 구체적인 급발진원인을 제시해주세요 믿고싶으니까
전자장비가 어떤 오류의 의해서 어떤식으로 작동이 되면서 급발진이 발생한다던지
엔진에서 어떤 결함이 생기면 어떤식으로 구동되면서 차가 지멋대로 최고 RPM 까지 올리면서 브레이크도 안먹고 그렇게 작동이 될수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전자장비는 오동작이 됩니다
특히 온도 습도에 따라 오동작확률이 높아짐
급발진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크 불 나면서
가던 그랜저 보세요.
모든 전자장비는 오동작이 됩니다
특히 온도 습도에 따라 오동작확률이 높아짐
어디가 단락이 되어서 연료 분사량을 최대치로 한다든지
페달 센서가 고장이 나서 최대 부하로 인식한다든지
그러한 부분을 묻는 글 같네요
급발진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크 불 나면서
가던 그랜저 보세요.
바로시동끄거나 중립빼서 별문제는없었는데
썩차다보니 ecu오염관련으로 추측은하고있네요 무튼 한번도아니고 세번입니다ㅎ
프로세서의 오류라는게 어디로 불똥이 튈 지는 명확하지 않죠.
토요타 급발진 소프트웨어 오류 실험으로 밝혀냈던걸로 아는데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차라리 양쪽 주장 대립하는 상태에서 어느쪽도 안믿는다고 주장하면 모를까.
종교와 같아서 어떤 말을 해도 믿지 않는건 다름아닌 본인 같은데?
자꾸 내가 악셀링 하는것 보다 차가 빨리가길래 이상해서 중립으로 바꾸는 순간 엔진 풀가동
차량에서 내려서 대피 엔진사망할때까지 굉음내면서 엔진 돌아가다가 오일 냉각수 다 터지고 엔진멈춤
물론 시동도 끄고내림
두번째는 몇년전 BMW급발진으로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이 있었죠, 이것도 비공식적(?)으로 급발진을 인정하여 보상을 받은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옛날에 호랑이 담배피울때 자동차는 캬뷰레터 방식이라서 급발진이 일어날 수 없었죠. 하지만 요즘 모든 차량은 연료분사방식입니다. 이것을 ECU가 컨트럴 하는데, 문제는 일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달리 이 ECU는 자동차 운행중 지속적인 진동에 노출되어있죠. 이때 ECU와 기판의 납땜부위중 한군데라도 접점불량이 일어날경우, 엔진제어가 미쳐돌아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확률이 적겠죠. 없는게 아니고요.
이런분들이 컴터 멈추면 잘만 재부팅하시겄지?
전자장비는 실수를 안하는데 말야 ㅎㅎ
가솔린차량 쓰로틀 완전개방
오신호의 원인도 있고
디젤은 연료가 엔진오일로 유입되어 흡기로 빨려들어가는 유형등
페달 센서 고장을 논하기에는 액셀페달 내에 센서가 2개가 들어가며 서로 다른 전압을 통해 개도량을 인식하기에
단락이 발생한다고 한들 씽크가 맞지 않으면 림프모드로 변경되기에 두 센서 모두 고장나기는 힘들듯 합니다.
ECU고장이라고 한다면 인젝터 4개의 분사량과 쓰로틀 개도량에 대한 출력값이 동시에 고장나야 하기에
이 또한 동시 고장이 힘들지 싶네요
풀악셀 상태에서는 흡기 부압량 변동으로 진공배력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고들 하지만..
전기차량은 전기식 배력 장치를 사용하며 가솔린 터보&디젤 차량은 진공펌프를 따로 두어 진공이 공급되는 경우가 많기에 제동에도 특별한 이상히 생기긴 힘들듯 합니다.
상기 나열한 고장들이 동시에 겹쳐서 일어나 급발진 사고 후 고장 증상이 회복된다고 하기에도 너무 어렵네요
세상에 절대적인건 없지만 양측 모두 단정지어 이야기 할 순 없을 듯 합니다.
급발진이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지만 서로를 너무 비난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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