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내놓은 민주당의 금투세 보완(?)이 해외주식 수익에서 세금을 없애버릴듯 합니다
지금 해외주식을 하면 22%의 양도소득세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ISA계좌를 이용해서 이 소득세를 아에 0%로 만들수가 있네요
꼼수나 그런게 아니고 그냥 ISA계좌에 있는 자산은 연 납입금 3천만원까지 납입할수 있고 수익금은 전액 비과세 혜택이 됩니다.
그러니 1년에 3천만원 이하로 돈을 넣고 이돈을 미국주식에 장기투자 개념으로 가져가면 거기서 생기는 소득이 비과세 되는거죠.
예를들어 22년에 3천만원을 넣고 엔비디아에 몰빵했더니 주가가 3배가 오르면 ISA통장 납입액은 3천만원이고 22년말 잔고는 9천만원이 되서 6천만원에 소득이 생겼고 기존에는 이중 22%인 1400만원을 세금으로 내야 하지만 ISA통장이기 때문에 세금은 0원 입니다.
23년에 또 3천만원을 넣으면 잔고는 1.2억이 되고 1.2억을 또 엔비디아에 투자해서 24년 3배가 됬다면 23년말 계좌 잔고는 3.6억이 되지만 납입금은 3천만원이죠. 세금은 역시 없습니다
24년에 또 3천만원을 넣으면 계좌에는 3.9억이 있지만 납입금은 9천만원이고 나머지 3억은 수익금입니다. 이걸 재투자해서.. 아무튼 세금은 없습니다.
isa는 의무가입기간이 3년입니다. 3년안에는 돈 못빼요. 우리나라 시장은 미국처럼 꾸준히 우상향 하는 종목이 없습니다. 있다해도 수익률이 미국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작죠.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지금 그냥 가만 있어도 집권여당이나 대통령 다 갈아치울수 있을텐데 왜 굴러들어온 밥통을 발로 차버리는걸까요.. 하긴 금투세같은 멍청한 법을 시행하려고 하는거 자체가 지능이 많이 떨어진다는 뜻인거 같긴 합니다..
아무튼 이번 보완책이 적용되서 금투세가 적용된다면
국장은 걍 버리고 미국으로 가서 장투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주식시장의 기능중 하나가 기술력이 있고 미래가 있는 기업이 돈이 없어서 투자를 못할때 시장으로부터 돈을 끌어다 쓰는것 입니다. 이게 안되면 뭐.. 주식시장이 있을 필요가 없죠. 근데 시장참여자가 다 미국으로 가면 국내시장은 망할테고 기업들도 돈을 끌어올 방법이 대출 말고는 남지 않는거죠.
국내시장이 망하던 말던.. 기업들이 돈 만들데가 없어져서 망하던 말던.. 나라가 망하던 말던..
알게 뭡니까 나만 잘먹고 잘살면 되지 ㅎㅎㅎ
미국주식 투자 안해봤죠
일단 땜
미국에서
개미 생각 1도 안해주는 국내 주식시장을 위해서??? 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