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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기계징어 24.09.18 10:18 답글 신고
    일본차 내구력 특히 엔진미션이 괜찮은건 배기량대비 출력이 높지않죠
    현대보다 출력이 낮거나 비슷하게 셋팅되어있어서 누유누수 덜하고 덜 고장나고 그렇죠
  • 레벨 준장 멍몽망뭉 24.09.18 10:20 답글 신고
    그렇군요..
    미세누유는 큰 문제는 아니긴한데요.. 약간의 오일보충.. 또는 오일교환할때 해결되구..
    냉각수(부동액)은 보조탱크있고..
    잔고장은 간단정비이니까...
  • 레벨 준장 멍몽망뭉 24.09.18 10:21 답글 신고
    터보차져 성능도 이제는 옛날 갤로퍼처럼 고장이 잘나지는 않고..
  • 레벨 준장 멍몽망뭉 24.09.18 10:22 답글 신고
    예전 베스타 엔진처럼 냉각수 오바이트 하는경우도 거의 없어졌죠..
  • 레벨 원사 3 은색유령1 24.09.18 10:25 답글 신고
    국산차의 기술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보증기간 지나가면 기가막히게 고객 주머니를 털어가거든요. 친구넘 연2.5만가량 주행하는 쏘렝이 3년 9만 가량되면서 최근 몇개월사이 정비비용 3백넘게 들어갔다고 찡찡거림.. 옛날처럼 당일수리가 되는거도 아니고 부품가및 차량가도 점점 올라가고 점점 장점이 사라져가고 있죠.
  • 레벨 준장 멍몽망뭉 24.09.18 10:29 답글 신고
    10만키로도 안됐는데.. 정비비용 3백만원 이상은.. 좀 과한거 같은데.. 혹시 어떤 부분정비한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제조차서비스센터와 일반 정비업체(공업사, 카센터) 수리비용, 기간 비교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준장 멍몽망뭉 24.09.18 10:31 답글 신고
    도로 여건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신차를 사서 3년 경과라면 아직 경정비만으로 충분해야 정상입니다.
    물론 영업용으로 이용하던가, 해안가에 사용한다던가, 다른 용도로 사용하신건 아닌가요?
  • 레벨 원사 3 은색유령1 24.09.18 14:24 신고
    @멍몽망뭉 에어컨 배관 파이프 크랙으로 교환 브레이크 모듈관련 교체 이런저런 정비로 3백 가량 들었다한거 같아요. 비료류 도매업이니 주행조건이 좋다말할수는 없긴하죠.
  • 레벨 준장 멍몽망뭉 24.09.18 10:35 답글 신고
    일본차 단점 또는 피해경험이나 결함 등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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