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를 수리를 맡겼는데 '부품이 없다.' '수리기간이 오래걸린다.' 등으로
약 6개월정도 시간을 끌더니 마지막엔 결국 도난을 당했다며 모르쇠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찾아가서 오토바이 보상건을 요구했고 300만원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중간에 지연된 이유중 하나가 수리를 맡긴 오토바이가 거의 반파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유를 물어보니 밖에 세워놨는데 뺑소니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뺑소니 흔적보단 누가봐도 누굴 빌려주고 사고가 난 흔적이었습니다. (쓸림, 아이템장착 등)
일단 혼다 센터에서 프레임 이상 없는 조건 하에 올수리 조건으로 합의봤습니다.
그런데 이때부터 또 시간을 끌더니 결국엔 도난까지 가는 상황이 되었네요
그래서 일단 오토바이 보상금으로 300만원으로 합의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300만원을 또 만드는데 시간이 걸린다며 두세달을 지연시키더니 아직도 주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에 찾아가서 각서까지 받았는데도 무용지물 입니다.
최초 사고일 2020년 7월이며 각서 작성일은 2021년 5월 10일 월요일 입니다.
각서의 내용은 그날 지급 못할경우 매일 30%의 이자를 준다고 적혀는 있는데
이 각서는 채권추심에 있어 강제력이 없는건 압니다.
그래도 각서까지 써줬으니 주겠구나 싶어서 기다렸는데 아직도 안주고 있네요
최근에는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거짓말까지 하면서 회피를 했구요
그런데 거짓말이 아주 일상이라 이상해서 찾아가봤더니 센터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보상받는거 외에 받은만큼 최대한 피해주고싶은데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민사소송도 오토바이 보상건 300만원 외 그동안 오토바이 타지못한 비용, 거의 1년 다 되었으니 1년치 오토바이보험금, 정신적 피해보상금 등 다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ㅜㅜ
** 아래 문자는 수리 맡기고 부품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시간을 끌고 난 후
너무 지체되어 제가 찾아갔을때 제 오토바이가 반파된걸 보고 연락한 시점입니다.
최초 오토바이 입고일은 2020년 7월입니다...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