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 차가 키로수가 20만이 넘어가서 슬슬 바꿀라고 고민하는중인데 수게형님들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써봐요
현재 골프 2.0 디젤 맵(200마력대)+서스한차로 평일 왕복 60키로를 출퇴하고 1년평균 25000키로쯤을 운전합니다
평일 출근길이 90%가 고속도로라 편도 30키로를
20-25분내외면 운전하구요 차가 10년쯤되서 슬슬 바꿀라고 하다보니 고민있어서 여쭤봐요
운전스타일은 약간 과속러라 차없는 고속도로에서는 x50-y10로 달리는편입니다(칼치기는 안합니다)
70%는 혼자운전하고 25%는 와이프랑번갈아 5%는 뒷자리에 부모님 탈정도 아이없음
지금보다 쫌더 크고 쫌더 고배기량 또는 잘나가는 차를 원해요
디젤모델을 싸고 재밋게 타서 다시 디젤모델을 살라했더니
요즘에 디젤이 내리막이라 별다른 모델이 없어서 패스되고
투아렉이랑 x5급은 아내가 너무 크다해서 패스
아우디s7도 너무 사골같아서 패스
전기차는 지방장거리도 종종가서 패스 등등하다보니
남은게 m340 530i 530e정도가 남았습니다
340i 투어링 xdrive pro
- 장점) 잘나감, 주행성능 최상, 할인도 괜찮음, 트렁크가 실용적임
- 단점) 새차샀는데 내부의 느낌은 지금차나 별반 다른느낌이없음, 그돈씨 느낌
530i xdrive mps
- 장점) 회사주차장5일 입차가능(저공해2종), 메리노가죽 시트등 실내는 3투어링보다 나음(새차산느낌있음), 실거래가 비슷하고 70%현찰시 나머지는 무이자가능
- 단점) 2000cc급+마하라 달리기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할까 걱정됨(유튜브에서도 비슷한이야기있음), 뒷자리는 좀통통거림
530e mps pro
- 장점) 회사주차장5일 입차가능(저공해2종), 메리노가죽 시트등 실내는 3투어링보다 나음(새차산느낌있음), 출퇴근시 집밥으로 저렴한 유지비, 초고속아니면 전기모터도움으로 꽤 스포티함
- 단점) 3차종중에 젤로 비쌈(약천만원), 2000cc급이라 달리기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할까 걱정됨, 구성품이많아서 고장날껀덕지 많음
주행성능을 생각하면 340i인데 그돈을 주행성능에 몰빵하는게맞는지
530i모델도 잘달리는지(지금차보다 5시리즈가 훨씬 무거운데 250마력이긴해도 좀 걱정됨) 530e도 무게가 있다보니 299마력이래도 잘달릴지와 모터부분고장이 걱정이 되어
3가지 중에 하루에도 몇번씩갈팡질팡합니다
수게분들 많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ㅠㅠ
고속주행 많으시면 디젤이 좋아보입니다.
플러그인하브는 음...개인적으론비추입니다
고속주행 많으시면 디젤이 좋아보입니다.
플러그인하브는 음...개인적으론비추입니다
그러다보니 목숨걸고 전기충전한답니다 ㅋㅋ
때로는 뭔가 너무 많이 아는것도
복잡하게 살게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그러하구요. 찝찝하달까?ㅎ
우선 뭔가 잡종인 것은 가격이 높거나,
할인을통해 실구매가가 비슷하더라도
추후 발생되는 문제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여유가 되서 자주바꾼다면 상관없지만요.
디젤이 어떻다 저떻다 하지만
기본적인 엔진.미션.브레이크.디퍼련셜오일.냉각수.
디젤연료필터만 신경 메뉴얼권장주기보다 조금 앞서 교환 하면서 관리하시면, 디젤만한 차가 없습니다.
저도 출퇴근용으로 대충 탈차로 3년전 구입하여 12년식 파사트 2.0디젤 운행하는데 너무만족스럽습니다..ㅎㅎ
이번에 가솔린 내연기관으로 바꾼 사람입니다...
일단 전기배터리로 운행 하는 차량을 타게 되면,
연비운전 하겠다고 하기 싫어도 그리 됩니다...
아무튼 장점이 크나큰 만큼 단점도 극명한법이죠.
고전압부품들을 많이 쓰는 차량이 되었으니
부품 하나만 망가져도 그 세트를 장착을 해야 합니다.
물론 보증이 있는 상태라면 물질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문제가 되는것은 고전압부품 문제가 발생하면
아예 멈춰 버리거나, 강제적으로 운행을 제한 당하게 설정 되어있다는 것이죠.
그렇게 보면 전기차들이 문제생기면 어쩔수없이 견인부터 해야 합니다.
견인 하여서도 가서 수리 할라치면, 본인 과실로 일어난 문제로 밝혀지면
전부 본인 돈으로 처리 해야합니다.
돈 수백만원 그냥 꺠지는 거죠.
일단 내연기관차량을 타시는게 속편할수도 있습니다.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보입니다.
배터리 문제가 잘 해결된다면 그때 생각해봐도 될거라 보임.
공대생이고 자동차관련 체계를 모르는것도 아니라 고민이 아주 많습니다 ㅠㅠ
530i 타는데 340i 가고싶어요 ㅠ
생각 할 거 도 없이 큰 차입니다
재미 성능 짐 340i
전기차 고성능이 낫지 않겠어요?
아5 N
아님 테슬라 퍼포먼스 혹은 i4 m50
3초 안에는 들거나 4초 초반이라야 하는 조건이면
만만한 엔진차는 없을 거 같네유.
운전에 방점두면 340i
신형 5시리즈는 너무 뒤뚱거려요
차가 큼..
고성능 차급으로,, 신형 5시리즈 차는 덩치가 커요
높기도 하고..
펀카가 되기는 어려운 사이즈 같아요.
이번 신형 같은 사이즈가 펀카 되려면 차고가 낮아야 하는데, 그렇지도 못해서 한 말입니다.
출력은 e가 합쳐지니까 더 좋긴 하더라고요
그런거 감안 하세유.
전 이번 신형 i5 m60 가려다, 타보고 포기했거든요..
선루프도.. ㅎㄷㄷ
왜 차를 자꾸 이런식으로 만드는지 이해가 안됨..요 솔직히
주변엔 요차사신분들이 아직이라 ㅠㅠ
월2500km / 9km/L X 1900원 하면 53만원이더라구요
진짜 명차이고 뒷자리도 엉덩이 시트가 푹 들어가 있어서 막상 앉아보시면 진짜 넓어요.
달리기 성능이야 시내에선 신호 때문에 그냥 저냥 한다지만 고속도로에선 정말 발군입니다.
튜닝 파츠도 진짜 엄청 많고 저도 3천 넘게 튜닝한 상태인데 정말 질리지 않고 아직도 너무너무 마음에 드네요.
그돈씨 느낌이 있긴 하지만 본인이 만족하면 되는거 아니겄습니까? 강력추천 드립니다.
디젤에 비할바는 못 되지만 연비운전 하시면 생각보다 잘 나와요 13 왔다갔다 하네요.
저는 월2000-2500키로타는걸로 계산하면 연비평균9잡으면 한 50만원나올것으로 생각되서요
(지금차도 공인연비는 16이지만 정속하면 24-28나오지만 맨날싸지르니 16쫌못나오더라구요)
유종은 고급유이신가요?
운동성만 괜찮으면 530i보다는 530e를 선택할꺼같아요
서스펜션도 어댑티브기능이 있고 두모델보다 1000만원 정도 비쌀꺼같긴한데 보통차사면 10년탄다보고
유지비에서 제법 아낄수 있을꺼같긴해요
50e면 밟을때 시원하게 나가겠네요~부럽습니다~
연비와 승차감만 본다면 530e
쏘신다면 m340i 죠. 암요. 퍼포 배기 꼭하시구요.
실내구 지랄이고 일단 쏘면 다 용서됨
P.S) G30 530e도 엑스트라부스트에선 직빨 쫙쫙 잘나가요. G60은 모르겠군요. ㅋㅋ
아직 못타봐서 시승부터 해볼라구요
신형m4랑 초반3단까지 스플에 s모드로 빗
한데 뭐 그뒤롴ㅋㅋㅋ
투어링은 퍼포배기 보증 안들어 감다~ 세단용으로 나온거임
운전석 시트가 가죽느낌이나 이런건 어떠신지요?
시승차는 20i 투어링이라 530i랑 좀더 차이가 난느낌이었어요
유지비 적게 들고, 운전하는 즐거움 보다 남들 눈에 비엠 탄다고 보이는 목적이 더 강하면 e.
월에 50만원정도면머 재미를 위해 감당할수 있을꺼같긴해요
530ivs340투어링 고민하다 투어링 탑니다
제 기준 실내크기&그돈씨 말고는 투어링 압승입니다
(그돈씨가 크긴합니다)
고속연비 생각보다 잘나옵니다 100~140 14이상
옹스님 달리기는 스플아니면 12이상 나와요
특히 세단보다는 투어링 추천입니다
희소성 좋습니다
일반투어링이랑 340i랑 운전석이 좀 다른가요?
버네스카 가죽느낌은 어떤가요?
와이프가 메리노가죽한번 앉더니 극찬을 해서요
(시승차는 320i라 시트가 인조가죽이라 비교가 겁네 되더라고요)
딱 ㅣ년 10.4 기록하고 있고 현 15000k
물론 고급유입니다.
주유는 집앞고급유 각자라 통계는 어렵구요
운전석은 같습니다만 가죽은 버네스카인데
구립니다ㅜㅜ
옆에두고 계약서 서명 직전에 아이오닉5N 예약개시되어서 지금 1년째 너무 잘 타고 있습니다. 340i 세단 중고로 한6개월 탔었는데 투어링은 4륜이라 확실히 안정감있더라구요. 하지만 6기통 기름값은 각오하셔야 할겁니다. 디젤타시다 넘어가실거라면 말이죠. 투어링 좋은 찹니다. 거품이 많아서 문제지만... 좋은 차 구매하시길 바래요.
이번 부분변경을 마지막으로 S7은 S6랑 통합 후속으로 나올 예정이라 지금같은 그 매끈한 허리라인은 안 나올 예정이니 마지막 쿠페형 S7이라 보면 되긴 합니다
S7은 한국에서 잘 안 팔려서 단종된 줄 알았는데 최근에 부분변경도 한국에 출시했더라구요? 은근 팔리는건지 ㄷㄷ
2020.02. 출고 530e 입니다.
첫 차량 고민시 M340을 보고 있다가 우연찮게 카페에서
미국 거주중이신 분의 글을 보고 구입하게 됐네요
그 당시엔 주행가능거리 40키로도 많다고 느꼈는데 요즘 신형은 거의 2배 가까이 가는걸 보니
바꾸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듭니다.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X5 하브로 가시는게 공간이든 전기 주행가능 거리든 만족할 듯 싶어요
하브가 좋은게 굳이 충전의 부담에서 자유로울수 있다는 점과
가다서다가 반복되는 고속도로에서 전기 사용으로 연비를 많이 높일수 있다는 점일듯 싶어요
막힘없는 도로에선 배터리 충전 모드로 휘발유 사용하고, 그러다 막히는 구간 또는 톨게이트 나와서
도심에선 전기로만 다니면 정말 운전하는 재미가 남다르긴 합니다.
단, 엔진 전기 모두 사용하기에... 엔진관리(개별적인 오일 교체주기)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
전기 주행가능 거리도 조금씩 줄어든다는 점(물론 눈에 보이는 정도까진 아니지만...)이라고 생각드네요
초창기 모델은 트렁크가 좁았는데, 현시점 모델은 트렁크도 넓어서 좋아 보이더군요
또한 전기 주행거리도 세단기준 거의 두배 가까이 늘어서 그 점도 좋아 보이긴 합니다.
2020년에 한번 충전 하는데 450원이면 됐지만... 지금은 2300원정도 충전해야 합니다.(2020년 2월 출고차 기준)
앞으로 이 가격도 좀더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 또한 생계형 전기차(택시, 화물차)들은 순수 전기다 보니 밤에 충전 시작해도 완속형이라 거의 종일 세워두는
경우가 많고 이동을 잘 안하다 보니 전기 충전 없이 타실 각오도 하셔야 할꺼에요
(하지만 충전 없이 타도 뭐... 크게 신경쓰진 않게 되더군요)
끝으로... 요즘 전기차 화재 이슈가 좀 있고
제 기억으론 2021년도 쯤이었나 고속도로 달리던 X5였던가, 아님 순수전기차였나 기억은 없지만 한번인가 화재가
있었던 걸로기억해요
좋은 차 잘 구매하시길 기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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