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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NoBady 24.09.05 19:14 답글 신고
    빼 먹었네...30년이 아니라 10년간 인증조작만

    조사...

    +_+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24.09.06 00:25 답글 신고
    역시 믿을만한건 테슬라뿐^^
  • 레벨 훈련병 산타크루즈 24.09.06 09:17 답글 신고
    토요타차량의 안정성에 대해 의구심이 있다면 전혀 걱정안해도 괜찮습니다 뭐 당연히 아시겠지만 일본 국토교통성 기준 보다도 훨씬 가혹조건에서 혹독하게 테스트하는게 미국iihs입니다 가장 최근 iihs테스트 결과만 봐도 토요타 볼륨모델들 대부분이 안정성 최우수로 평가받았고 토요타만큼 iihs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차종이 많은 완성차업체가 드물어요
  • 레벨 훈련병 산타크루즈 24.09.06 09:20 답글 신고
    저 인증조작이 정말로 차량의 안전도와 성능에 영향을 줬다면 미국도로교통안전국이 가만히 있을리가 없습니다 토요타에서 미국기준으로 일본기준보다 더 가혹조건인 150kg더미로 충돌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칩시다 그런데 일본국교성 기준은 100kg의 더미를 써야하는거라면 일본국교성은 이걸 가지고 조작이라고 물고늘어지는거죠 기준이 100kg더미를 사용해야하는데 왜 150kg더미로 테스트를 하냐 이렇게 나오는거에요 이번 인증조작 사태가 외국언론이나 일본현지언론 기사들 들어가서 읽어보면 다 이런식입니다
  • 레벨 훈련병 산타크루즈 24.09.06 09:22 신고
    @산타크루즈 대충 요약해서 예를 들자면 50m를 8초에 뛰어야하는 시험이 있는데 토요타는 50m를 7초만에 뛰어들어온겁니다 그걸 가지고 8초에 들어와야지 왜 7초에 들어왔냐 하면서 조작이라고 국토교통성은 난리를 치는거구요
  • 레벨 대령 2 1400mah 24.09.06 22:11 답글 신고
    일본에서 회사다니는데요, 그게 그렇게 꽃밭인 문제가 아닙니다. 일단 시험 성적을 가라로 낸 행위 자체도 지탄받을 일이지만, 자국 형식승인 받으면 대다수 항목들을 별도 인증받지 않아도 되는 수출 국가들도 엮인 문제고, 일본 제조업자들이 매번 자국 기준이 가장 엄격하다며 비싼값 불렀는데 그걸 가라쳐서 통과시킨게 한 두 건도 아니고 업계 전반에서 상식마냥 이뤄지고 있었으며, 자회사 다이하츠는 일본 내수에서만 팔리는 차에도 구라쳐놔서 어디 비교할 대상국가도 없았습니다. 그리고 일본 관청들은 그 압박감이 막강한데, 도요타니까 저렇게 개겨보기도 하는거지, 다른 곳이면 이미 정부에서 작업들어갑니다.

    님이 본 그 미국기준 어쩌구 기사 그거 매스컴에 영향력이 막강한 도요타가 뿌린 기사로 다들 인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키오도 그렇게 말했구요. 근데 사실 말도 안되는 핑계인게 차들이 한 두 차종도 아니고, 내수전용~수출메인 모델까지 광범위하고 테스트도 다 다르거든요.

    여튼 일본차에 너무 환상 갖지 마세요
  • 레벨 대령 3 중침하지마라콱C 24.09.06 10:14 답글 신고
    에휴..쪽국스럽네요
  • 레벨 소장 검이승이 24.09.06 10:59 답글 신고
    저거 엄청 큰 사건이죠...
  • 레벨 소장 반얀트리 24.09.06 11:17 답글 신고
    냄비현상 줄어들때까지 휴가갓다왓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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