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00e 2019년식 하이브리드차량을 타고있는데 이번주 수요일에 갑자기 차량에 엔진경고등이 뜨고 재시동하지말고 서비스센터 방문이라는 메세지가뜨더라고요.
수원 서비스센터를 가니 예약을 하지않아 차량 점검을 기다리는데만 2주에서 한달정도 기다려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입차정비센터를 방문했더니 고전압배터리 문제인것 같다며 배터리는 무상10년이라서 서비스센터로 가라고해서 이번에는 판교쪽서비스센터로 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내리막 길에서 시동이 꺼지더니 다시 걸리지 않더라구요.
이미 서비스센터를 전전하느냐고 시간은 퇴근시간이라 3차로인 길에서 1차로에 차량이 멈춰섰습니다.
진짜 그때만 생각하면 진땀이~ㅜ.ㅜ
비상등을 켜고 보험사로 전화를 걸고 기다리는데 갑자기 모든 패널이 나가면서 비상등도 들어오지 않고 제차는 도로 한가운데 주차해놓은 꼴이 되어버렸습니다.
비상등이라도 들어와야 다른 차주분들이 고장차라는 인식을 하실텐데 정말 난감하더라구요..
다행히 여름이라 해가 길어서 깜깜한 밤이 아니라 제 차가 도로 한가운데 서 있는걸 보고 피해가셨는데 만약 늦은 저녁시간 깜깜한 도로에서 멈췄다면 정말 큰사고로 이어질뻔한 상황이었습니다.
서비스센터 입고후 고전압배터리 고장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부품이 오는데까지는 두달이 걸린다고 하네요.
그것도 정확하지는 않다고...
고전압배터리 고장시 비상등이 점멸이되어서 아예 작동을 안하는건지?
이거는 정말 생명과도 연관된 사항입니다.
고속도로를 자주타는데 깜깜한 밤에 고속도로에서 그랬다면 저 진짜 생각만해도 아찔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