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BMWM기여워 25.02.18 10:35 답글 신고
    그냥K8타시는게여 ㅜㅜ
    테슬라 그닥입니다 수리비최악 ㅜㅜ
    사이드미러도 130마넌때
    답글 2
  • 레벨 소령 1 꽉찬느낌 25.02.18 10:29 답글 신고
    우선 시승이라도 해보고 오세요~ 전기차가 태생부터 안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장담점은 님이 예상한거 다입니다. 다만 그 비중이 아~주 커요
  • 레벨 대위 1 BMWM기여워 25.02.18 10:35 답글 신고
    그냥K8타시는게여 ㅜㅜ
    테슬라 그닥입니다 수리비최악 ㅜㅜ
    사이드미러도 130마넌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BMWM기여워 25.02.18 10:47 신고
    @AK74 예전에 범퍼 라이트 팬다 수리
    800마넌 ㅜㅜ 미국짜 부품값 도길짜보다 더비싸여 최악 요즘 헤드라이트 나가면
    통교환 수입 300~500ㅜㅜ
    국산도 150~200 마넌 ㅜㅜ
  • 레벨 대령 3 가을곰 25.02.18 10:4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는 k8보다 압도적으로 테슬라가 낫던데-_-

    다양한 기능이나 연식이 지나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구매로 신차와 동등한 기능. 사용 가능하다거나

    지인 모델y. 기준

    일단 슈퍼카에 버금가는 제로백이-_-
  • 레벨 중장 AK74 25.02.18 10:45 답글 신고
    저는 빨리 달리는건 그닥 관심이 없습니다.
    안락함과 운전 피로도가 낮아지는것에 관심.. 유지비도 그렇고... 하도 전기차가 좋다길래 매장가서 봤는데 나름 괜찮아 보여서요.
  • 레벨 대령 3 가을곰 25.02.18 10:48 신고
    @AK74 고속도로 장시간 운행시 운전피로도는 테슬라가 현재 나온 차중 가장 좋다고 생각 합니다~_~
    서포트 해주는 기능이 일반 차량보다 한레벨 위고

    미국에는 이미 출시 됐지만 fsd였나

    그 기능이 진짜 대박 이던데

    유지비용도 일반 내연기관에 비교하면 ~_~ 넘사

    지인이 5년정도 탄듯 한데 5년간 타이어 한번 교체 말곤 딱히 돈 들어갈 일도 없고
  • 레벨 소장 쿠앙쿠앙 25.02.18 22:01 답글 신고
    오토파일럿 빼고는 K8 압승인데 뭔 솔? 업데이트 해봐야 딱히 와닿는 업데이트 없음. 모델Y는 승차감 더 개판임.
  • 레벨 준장 2025년은푸른뱀 25.02.20 13:38 답글 신고
    고속도로 오토크루즈는 현기도 레벨3이라 불편함 없어요.
    물론 테슬라가 곡선구간이나 톨게이트 구간까지 더 세심하게 잘 빠져 나가는건 인정.
    하지만 거기서 핸들 놓고 자는 사람은 없음.어차피 핸들 잡고 속도 줄이게 됨.
    유투버들이나 성능 보여주는 촬영 하려고 불안불안해 하면서 영상찍고 와`~ 통과했습니다`~ 하는거지
    지들도 촬영 끝나면 불안해서 핸들 잡고 다님.
    FSD자체가 한국에서는 허가가 안되서 있으나 마나임.
    앞으로 정말 빠르면 5년~6년 쯤 뒤에는 허가 나려나???
    그럼 5~6년뒤에 차를 바꾸면 됨.
    그리고 승자감 최악. 특히 뒷자리 타는 사람은 1시간이상 장거리 가면 굉장히 불편함.(모델Y기준-회사차라서 )
    테슬라를 빠는 사람은 기존에 좋은 차를 못 타본 사람들이 극찬을 함.

    국산으로는 소나타 나 스포티지 , 아반떼 급 타던 사람들
    외산으로는 1시리즈나, 3시리즈 , a클래스 나 A3 급 타던 사람들.
    이 급 밖에 못 타본 사람들은 모델Y가 좋게 느껴짐.

    근데 k8,그랜져급 이상
    e250이상 , 530i(520디딸 제외)a6(디젤제외)급 이상 차를 타본 사람 기준에서는
    승차감,인테리어,주행질감 뭐하나 맘에 드는게 없음.

    장점은 전기차 특유의 가속감과 FSD라는데(솔까 FSD가 현 시점 장점인지 모르겠음. 국산차도 레벨3까지 되는데)
    그리고 그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장점이라는데 그게 뭐가 장점인지도 모르겠음.
    뭐 업댓 되면 갑자기 뭐가 확 바뀌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오류수정, 네비업글,화면구성변경 뭐 이런것뿐임.
    정숙성도 k8,그랜져급(E클가솔린,5시리즈가솔린,a6가솔린 급 이상)이상 차량들과 비교시 특별히 뛰어나지도
    않음, 정차시 아이들링 소리가 없어서 그렇지 달리면 풍절음, 하부 소음 올라옴. 막상 달리면 그랜져,이클,5시리즈 ,a6 급의 가솔린 차량들과 별 차이 없음.

    그리고 또 하나 단점은
    아무리 좋고 비싼 열차단필름 시공해도 여름이며 머리 뜨거워지고 겨울에 머리 시림.
    다년간 타면 없던 탈모도 생길까봐 걱정됨. 원래 탈모 우려 되는 사람이면 탈모에 최악임.
  • 레벨 소위 2 Shuri 25.02.18 11:16 답글 신고
    승차감이 우선시면 현기 전기차고
    오파 및 FSD에 대한 미래 가치면 테슬라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테슬라에서 승차감 찾는건... 좀...

    그리고 테슬라 사실거면 롱레버전 사시는게 나아용
  • 레벨 중령 2 발기엔오랄메디 25.02.18 11:19 답글 신고
    일단 뭐든 시승해보세요. 고속도로에서 손과 발이 편할순있어도 테슬라 모델 s 3 x y 전부다 안락한 차는 아닌걸 알게 됨.
    승차감은 k8에 전자식서스옵션달린게 더 나음.
  • 레벨 중사 1 800마력 25.02.18 11:27 답글 신고
    회생제동 적응이어려울수도....
    현기도 3단계정조해도 머리아픔
  • 레벨 소위 1 셀트리온헬스케어 25.02.18 12:29 답글 신고
    조용하구 안락하구 연비까지 생각하면 테슬라보다는 그랜져하브가 답이내요
  • 레벨 중사 3 2023로또1등 25.02.18 13:01 답글 신고
    전기차는 배터리 보증끝나는순간 파는겁니다
  • 레벨 대위 3 gasolin0 25.02.18 15:43 답글 신고
    충전이 문제되는 상황에서의 전기차는 재앙!!
  • 레벨 상사 2 모빌원 25.02.18 19:02 답글 신고
    모델y 옆에타보면 다른것보다 시트가 짧아서 너무 불편해요 재질도 싼마이 덕지덕지
  • 레벨 대위 3 이게나라냥 25.02.18 20:53 답글 신고
    4기통 디젤보다는 6기통 디젤이...가솔린보다야 씨끄럽지만 그렇다고 4기통만큼은 아니라..전기차는 혹시나 배터리에 쿵 하면 수리비가 차값...ㅡㅡ;;
  • 레벨 소장 전설의딸잡이 25.02.19 10:20 답글 신고
    장점: 충전
    단점: 충전
  • 레벨 소장 freeper3 25.02.19 11:27 답글 신고
    전기차는 저렴한 유지비때문에 모든 단점을
    커버하는거 같던데 문제는 같은 레벨 대비 많이 비쌈.
    그래서 그놈이 그놈이고
    집밥이 있어야 편하게 쓴다는게 별거 아니지만 제일
    중요한 스트레스의 원인이지.
    테슬라의 아무것도 없는 미니멀이라는 디자인이
    아직도 용서가 안되는거 같음.
    그가격이면 거의 제네시스까지도 볼수 있는데
    인테리어가 달구지냐 럭셔리 인테리어냐로 차이나는거 같음.
  • 레벨 대위 3 불광동불주먹 25.02.20 18:31 답글 신고
    다운 그레이드같음
  • 레벨 중사 3 티끌모아이자납부 25.02.20 22:50 답글 신고
    승차감키워드가 들어간다면 테슬라브랜드자체를 안보는게..
    X에어쇼바모델 시승했는데
    이가격에 에어쇼바도 안넣어주네~ 했다가 드가있는거보고 충격받았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