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K8 가솔린 끌고 댕깁니다.
출퇴근 하루 50km이고 주말에 등산, 놀러 댕기느라 장거리 2~300km정도 매주 운행 합니다.
이런 패턴으로 차를 굴리고 있는데요.
이전에 쏘렌토 디젤 몰다가 장거리 다녀올때 너무 시끄럽고 귀가 멍~해서 K8가솔린으로 바꿨더니 조용하고 덜 피곤하고 좋습니다. K8가솔린 바꾼 이유가 디젤이 너무 시끄러워서 그런건데...
K8 유지비도 좀 되고 전기차가 유지비 따져보니 적게 들긴 드는거 같습니다.
이런 패턴에서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모델을 굴리는거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후회 할까요?
테슬라 실물을 보고 왔는데 오~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충전도 좀 걱정되고 K8에 비해서 안에 내장도 좀 싼티나고 승차감은 시승을 안해봐서 모르겠고... 제가 염려하는건 충전 문제와 승차감 입니다. 조용하고 안락할려고 K8 샀는데 전기차가 신세계 라는데 좀 구미가 댕기기도 하고.... 충전은 아파트라서 집 밥 됩니다.
객관적으로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장점과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테슬라 그닥입니다 수리비최악 ㅜㅜ
사이드미러도 130마넌때
장담점은 님이 예상한거 다입니다. 다만 그 비중이 아~주 커요
테슬라 그닥입니다 수리비최악 ㅜㅜ
사이드미러도 130마넌때
800마넌 ㅜㅜ 미국짜 부품값 도길짜보다 더비싸여 최악 요즘 헤드라이트 나가면
통교환 수입 300~500ㅜㅜ
국산도 150~200 마넌 ㅜㅜ
다양한 기능이나 연식이 지나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구매로 신차와 동등한 기능. 사용 가능하다거나
지인 모델y. 기준
일단 슈퍼카에 버금가는 제로백이-_-
안락함과 운전 피로도가 낮아지는것에 관심.. 유지비도 그렇고... 하도 전기차가 좋다길래 매장가서 봤는데 나름 괜찮아 보여서요.
서포트 해주는 기능이 일반 차량보다 한레벨 위고
미국에는 이미 출시 됐지만 fsd였나
그 기능이 진짜 대박 이던데
유지비용도 일반 내연기관에 비교하면 ~_~ 넘사
지인이 5년정도 탄듯 한데 5년간 타이어 한번 교체 말곤 딱히 돈 들어갈 일도 없고
물론 테슬라가 곡선구간이나 톨게이트 구간까지 더 세심하게 잘 빠져 나가는건 인정.
하지만 거기서 핸들 놓고 자는 사람은 없음.어차피 핸들 잡고 속도 줄이게 됨.
유투버들이나 성능 보여주는 촬영 하려고 불안불안해 하면서 영상찍고 와`~ 통과했습니다`~ 하는거지
지들도 촬영 끝나면 불안해서 핸들 잡고 다님.
FSD자체가 한국에서는 허가가 안되서 있으나 마나임.
앞으로 정말 빠르면 5년~6년 쯤 뒤에는 허가 나려나???
그럼 5~6년뒤에 차를 바꾸면 됨.
그리고 승자감 최악. 특히 뒷자리 타는 사람은 1시간이상 장거리 가면 굉장히 불편함.(모델Y기준-회사차라서 )
테슬라를 빠는 사람은 기존에 좋은 차를 못 타본 사람들이 극찬을 함.
국산으로는 소나타 나 스포티지 , 아반떼 급 타던 사람들
외산으로는 1시리즈나, 3시리즈 , a클래스 나 A3 급 타던 사람들.
이 급 밖에 못 타본 사람들은 모델Y가 좋게 느껴짐.
근데 k8,그랜져급 이상
e250이상 , 530i(520디딸 제외)a6(디젤제외)급 이상 차를 타본 사람 기준에서는
승차감,인테리어,주행질감 뭐하나 맘에 드는게 없음.
장점은 전기차 특유의 가속감과 FSD라는데(솔까 FSD가 현 시점 장점인지 모르겠음. 국산차도 레벨3까지 되는데)
그리고 그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장점이라는데 그게 뭐가 장점인지도 모르겠음.
뭐 업댓 되면 갑자기 뭐가 확 바뀌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오류수정, 네비업글,화면구성변경 뭐 이런것뿐임.
정숙성도 k8,그랜져급(E클가솔린,5시리즈가솔린,a6가솔린 급 이상)이상 차량들과 비교시 특별히 뛰어나지도
않음, 정차시 아이들링 소리가 없어서 그렇지 달리면 풍절음, 하부 소음 올라옴. 막상 달리면 그랜져,이클,5시리즈 ,a6 급의 가솔린 차량들과 별 차이 없음.
그리고 또 하나 단점은
아무리 좋고 비싼 열차단필름 시공해도 여름이며 머리 뜨거워지고 겨울에 머리 시림.
다년간 타면 없던 탈모도 생길까봐 걱정됨. 원래 탈모 우려 되는 사람이면 탈모에 최악임.
오파 및 FSD에 대한 미래 가치면 테슬라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테슬라에서 승차감 찾는건... 좀...
그리고 테슬라 사실거면 롱레버전 사시는게 나아용
승차감은 k8에 전자식서스옵션달린게 더 나음.
현기도 3단계정조해도 머리아픔
단점: 충전
커버하는거 같던데 문제는 같은 레벨 대비 많이 비쌈.
그래서 그놈이 그놈이고
집밥이 있어야 편하게 쓴다는게 별거 아니지만 제일
중요한 스트레스의 원인이지.
테슬라의 아무것도 없는 미니멀이라는 디자인이
아직도 용서가 안되는거 같음.
그가격이면 거의 제네시스까지도 볼수 있는데
인테리어가 달구지냐 럭셔리 인테리어냐로 차이나는거 같음.
X에어쇼바모델 시승했는데
이가격에 에어쇼바도 안넣어주네~ 했다가 드가있는거보고 충격받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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