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드디어 1차로 주행에 대한 강력단속을 시행하는군요.
너무 늦었지만 정말로 다행입니다.
고속도로 거의 대부분 모든 사고의 주원인은 1차로충입니다.
1차로충들은 다른차들의 우측추월을 유도하고 잦은 차로변경을 유도하며 차량정체를 유발합니다.
그리고 정작 본인들은 1차로에서 꿀빨며 가다가 나가야하는 진출로 나왔을때 한번에 차로를 2개이상 바꿔서 나가려다가 사고를 발생시키죠.
가장 극혐인 사고유발자들입니다.
다른나라 보세요..
우리나라보다 과속을 안해서 사고율이 낮나요?
독일 아우토반은 우리나라 고속도로보다 제한속도가 낮아서 사고율이 낮냐고요.
1차로충이 없는 덕분에 속도 무제한이라도 사고가 잘 안나는겁니다.
사고는 대부분 차로변경 중에 나는거지. 한차로에서 쭉 몇키로로 달리든 사고날리가 없죠.
1차로충들은 다른차들의 잦은 차로변경을 유도시키기 때문에 사고발생율을 높히는겁니다.
독일도 1차로충들을 과속보다 더 강하게 단속하여 사고율을 엄청 줄이게 된 통계가 있습니다.(2배이상)
진심으로 이나라 교통사고율을 줄이고 싶으면 과속보다 1차로충들을 강력히 단속해야하며 차로마다 제한속도를 차등적용 시켜야합니다.
그리고 국도라도 제한속도보다 느리게 달릴거면 본인보다 빠른 차량이 다가올때는 본인이 하위차로로 비켜줘야하는것도 지켜져야할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1차로 지정차로위반 벌금을 100만원에 1회 적발시 면허정지처분 같이 강력 처벌하거나,
일부 나라처럼 1차로 속도제한없애고 1차로에 한해 전후방 추돌사고시 속도가 느린 앞차 과실 100%주기 전엔 1차로 집착충들 박멸 안되지 싶습니다…
1차로는 추월만~ 트럭이든 뭐든 멀리 있으면 무조건 하위차로 복귀~하고 추월시에만 1차로 들어가봤음..
뒤에 1차로 정속(자기딴에는 과속이든 뭐든)하던 차들도 따라하더군요.
그리고 중요한 쟁점은 정체 없는 도로에서 1차로 기준속도 이상으로 추월하고
속도 안 줄이고도 하위로 복귀 후 달렸다는거인데, 솔직히 뒤차들도 따라하니까 1차로 텅텅 비어서
초과속(140 이상 되어 보였음)하는 차들한테는 여유 있는 주행되고, 오히려 칼치기나 그런게 없어지는 현상이 ㅋ
그리하는데도 비엠이랑 몇몇 븅신들은 여전히 1차로가 지꺼라고 생각하는지 차선 변경 죽어도 안 하긴 하더군요 ㅎ
100% 과태료쥬
강화한다면 기존 범칙금, 과태료에
0하나 더 붙이면 좋겠네유
독일가서 제대로 좀 배워오든가
그냥 차선이 몇차선이던지 무조건 하위차로부터 채워서 운행하게하고
추월할때만 상위차로로 추월하게하면 제일 간단한것을
그냥 앞에 차간격이 벌어져있고 하위차로보다 같은속도이거나 느리게 주행하면
무조건 단속하면되는건데 법을 자꾸 만드니 더 복잡해져요
그냥 독일식 따라가면 젤 단순한데.
일단 면허는 자동면허 없애야됨. 수동을 타야 차의 특성을 조금이나마 알지.따고나서 자동을 몰더라도..그리고 대형차 특수성 등등..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