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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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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쏘렝이하이파이브 23.12.26 19:17 답글 신고
    "저를 고소하세요 선생님~ 됐습니까?"
    이게 할소린가ㅋㅋㅋ
    답글 0
  • 레벨 중령 3 쏘렝이하이파이브 23.12.26 18:53 답글 신고
    쪽지 확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6 19:02 답글 신고
    쪽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바꿔서 올렸습니다!!
  • 레벨 대위 3 루테티온 23.12.26 18:55 답글 신고
    공무원 지원자들 많을텐데
    하기 싫으면 때려치우고 자리 양보하던가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6 19:02 답글 신고
    이게 담당자의 주장이 맞을 수도 있나요? 그럼 정말 죄송한 일인데, 저도 악성민원인이 되고싶지 않은데 방해꾼 취급을 당하니 기분이 나쁘네요 ㅠ 의견진술이 없는 경우 과태료 10만원으로 확정이 되는 건 정말 위법한 게 아닌지...
    정말 정상표지라면 8월에 부과한 200만원을 취소하던가라도 해야하는데, 이거 뭐 물어보지도 못하네요.
  • 레벨 중령 3 쏘렝이하이파이브 23.12.26 19:17 답글 신고
    "저를 고소하세요 선생님~ 됐습니까?"
    이게 할소린가ㅋㅋㅋ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3.12.26 19:34 답글 신고
    녹취되어있다면 감사실쪽으로 민원 넣어보심이?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6 19:35 답글 신고
    왠지 제식구 감싸기의 결과겠지만... 다른 선택지가 없을 경우 그렇게라도 해봐야겠습니다.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3.12.26 20:22 답글 신고
    위조한 색히가 민원 겁나 넣었나 보네... 담당자 조만간 울겠음 ㅋ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12.26 21:17 답글 신고
    고생이 많으십니다.
    올리신 전문과 녹음본도 다 확인했습니다.
    한 마디로 속 터지겠네요..
    아래는 위 게시 내용에 따른 제 소견을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저도 아는 게 한계라 혹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단순참고 또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우선, 최초 신고에 대한 전임자 답변으로 볼 때, 즉 부당사용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이고
    그렇다면, 과태료 처분과 동시에 해당 주차표지의 반납 및 회수에 중점을 둬야 했습니다.
    과태료 부과는 일정 기간이 소요되고 다소 여유가 있다 할 것이지만, 주차표지는 재차
    부당사용의 여지를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반납/회수조치를 적극적으로 했어야 합니다.
    2차 적발건에 대해서는..
    현 담당자의 업무 숙련도나 처리방식을 짐작해 보았을 때, 다소 미숙하고 오류가 있다 보입니다.
    위법행위 여부와 어느 법조항에 적용되는지는 공무원인 자신이 판단하는 것이지
    신고자나 피신고자에 기대거나 문의할 사항이 아닙니다.
    담당 본인이 판단이 어려우면 상급자에게 도움이나 지시를 받으면 될 일이죠.
    법령과 지침을 어설프게 이해하고 있거나 잘못 적용하면 일이 이렇게 꼬이는 겁니다.
    1차 판단이 적확하다는 전제하에 2차 신고분도 당연 복지법위반으로 과태료 부과가 맞다 하겠습니다.
    이는 딸배헌터님 유튜브 컨텐츠에도 유사/동일한 건이 있습니다.
    많이 답답하시겠지만, 담당자의 한마디에 너무 속상해 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구요.
    가능하시면 통화상 언급된 상급자와 통화 또는 직접 대면해서 처리해 보시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려 봅니다.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6 21:42 답글 신고
    헉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이 되는 답변이네요.
    그러고보니 과태료 처분은 하고 해당 주차표지의 반납 및 회수는 아무런 작업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 지역에서 부당사용으로 4번씩 걸리는 차량이 2대나 있던 거군요.
    신임 공무원이신지 오늘도 전화주신 이유가, 주차표지위반이 대상자가 사망한 지 한 달 밖에 안됐는데 경황이 없어서 표지 반납을 못한 것 같은데 과태료 부과를 원하시냐고 전화주셨더군요..
    표지를 장애인주차구역에 행사했는데 말이죠.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12.26 22:31 신고
    @상품권특송 사실 과태료 부과 못지않게 부당사용된 주차표지 회수가 중요한 것인데..
    제가 느끼기에는 피신고자는 물론, 공무원 조차 별로 중요하고 긴급하게 생각을 안하는 것 같습니다.
    피신고자야 당연히 하루라도 더 사용하고 싶겠죠.
    해서, 당연 공무원측에서 적극적으로 반납을 요구해야 합니다.

    주차표지 발급 대상자의 사망 이유로 표지반납이 즉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를 본다면...
    망중에 문언상 즉시라는 개념을 기계적으로 대입할 수는 없겠죠.
    다만, 사회 정서적인 통념을 적용하더라도 한 일주일 내지 열흘 정도면 모르겠으나
    한 달이나 지나서도 반납하지 않았다면 묵과할 수준은 아니라 봅니다.
    최소 미필적 고의로 미반납한 것이라 보는 게 타당합니다.
    또한, 신고자에게 과태료 부과를 원하냐고 묻는것도 온당한 행정처리는 아니죠.
    복지법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가 맞는 것이고, 정히 사정을 살핀다면
    과태료를 경감해 주면 될일입니다..
    당연 형사고발은 해당된다 봅니다.
  • 레벨 소령 2 악성민원인 23.12.27 00:11 답글 신고
    그… 우선 저도 같은 의미로 악성민원인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거라 괜찮습니다. 정당한 민원이라고 할지라도, 민원 제기를 많이 하면 악성 민원인 취급이더라고요. 그래서 악성 민원인 취급 하든 말든 상관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닉네임을 정했습니다.
  • 레벨 소령 2 악성민원인 23.12.27 00:28 답글 신고
    그리고 이번 건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는 재량이 없으므로 우선 과태료 200만원을 부과하고 이의신청을 받는 게 순서가 맞습니다. 이의신청하기도 전에 지방자치단체에서 미리 나서서 의견진술을 듣겠다? 그냥 진상인 피신고자 상대하며 일 늘리기 싫다는 말이죠. 실제로 불편을 줄이겠다는 핑계로 1회 면제하는 지방자치단체도 많은데, 이거 다 초법적 월권행위입니다.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7 00:39 신고
    @악성민원인 맞습니다... 우선 과태료 200만원을 부과하고 의견진술을 받는 게 맞는 거지 대체 어떤 법조항을 자기 마음대로 적용해서 10만원 부과로 퉁치려는지 아주 역겨운 담당자였네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같은 의미의 악성민원인이셨군요 ㅎㅎ
  • 레벨 소령 2 악성민원인 23.12.27 00:42 답글 신고
    담당자가 일이 밀려있다고 하는데, 업무에 아직 미숙하면 배우면서 알아듣기라도 해야지, 그거 사진 인쇄하고 확인해서 과태료 부과하는 게, 현장에서 피신고자 상대해 가며 제 시간 써서 신고하는 공익신고자에게 할 말이랍니까? 요즘 공무원 참 편해요. 현장 나가서 단속을 해봤어야 알지.
    저희 동네도 담당자 정신 못 차리길래, 지방자치단체 청사 찾아가서 과장부터 담당자까지 타고 내려와 고충 민원 합의서까지 작성하니까 태도가 바뀌었습니다. 담당자까지 바뀌니 두 달 걸리던 일 처리가 늦어도 1-2주면 처리되고요.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7 00:51 신고
    @악성민원인 고충민원 접수하신 글 잘 봤습니다.
    저는 어째 권익위에 접수하면 다 핑퐁당하네요 ㅎㅎ 행정심판이라도 해야될 판입니다...
  • 레벨 중령 1 구라이야가레 23.12.27 12:54 신고
    @악성민원인 권익위 핑퐁특기죠
    감사관항의해도조사도안하고 제식구감싸기
    무능한 인간들많아요
  • 레벨 소령 2 악성민원인 23.12.27 00:54 답글 신고
    장애인 주차 표지 반납이나 회수까지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는 고발 시 처벌에 영향을 줄 것이고, 담당자는 원하는 대로 업무 미숙과 무례한 태도 등으로 감사 쪽에 민원을 제기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레벨 소령 2 악성민원인 23.12.27 00:59 답글 신고
    어떤 내용의 고충 민원을 이송당하셨는지 모르겠으나, 국민권익위원회 담당자분께 전화해서 여쭤보시면, 왜 이송하였는지 답변해 줄 겁니다. 그럼 그 부분을 보완해서 고충 민원을 제기해 보세요.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7 01:08 신고
    @악성민원인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좋은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시흥단속반 23.12.27 10:45 답글 신고
    자기 한테 일 많이주고 귀찮게 구는 사람이라 악성민원인으로 구분하더라고요. 진짜 궁금한거 이외에는 연락한적도 없는데.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3.12.27 12:29 답글 신고
    그러게요.. 3~4번 통화한(심지어 담당자가 먼저 전화해서 뭘 자꾸 신고자한테 물어봄) 신규담당자한테도 악성민원인 취급받을 정도면 이거 부서 사람들이 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거겠죠. ㅋㅋㅋ
  • 레벨 중령 1 구라이야가레 23.12.27 12:53 답글 신고
    진짜 정답을 말하네!
    악성민원인 뜻 변질됨
  • 레벨 일병 휘리릭파샤샥 23.12.27 17:53 답글 신고
    쓰레기네요 이런 부분땜에 공무원 욕하는 사람이 많다는게 함정
  • 레벨 소장 펫러브 24.01.01 01:28 답글 신고
    검찰에 신고 넣어야될려나???
  • 레벨 상사 1 울랄라프라이 24.01.01 02:14 답글 신고
    완전 또라이 공무원이네....지가 잘못해 놓고 신고한 사람에게 전가 하네
  • 레벨 소위 1 새로산블박 24.01.01 07:00 답글 신고
    팀장님한테 넘긴다고 하니...
    동행과 > 장애인복지팀 장애인복지팀장 김문희 02-2127-4260 장애인복지팀 업무총괄

    고소하라고 했으니...
    동행과 > 장애인복지팀 주무관 이수용 02-2127-4262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단속업무

    한 3개월 감봉 당해봐야 정신차리려나...
    녹음하고 있다고도 인지시켰고, 자기도 녹취되고있다고하니 알려주셔야할것 같아요.

    이직원이 업무가 힘들어서 다른데로 발령나고 싶은마음에 일처리를 저렇게 하는건 아닌지...답답하네요.

    그럼 이분한테도 전화한번 드리는게...
    동행과 > 어르신정책팀 동행과장 김환명 02-2127-4246 동행과 업무 총괄

    위 자료는 아래에서 퍼왔습니다.
    https://www.ddm.go.kr/www/selectDeptEmployeeList.do?key=289&searchDeptCode=30502190000&searchKrwd=&pageIndex=3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4.01.01 14:2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팀장님이랑도 통화한 적이 있는데, 과태료부과대장이 허위로 공개되는 이유가,행복이음시스템과 과태료부과하는 시스템 등 담당자가 여러 시스템을 이용하여 업무처리를 하는데 연동이 되지 않아 그렇다는 핑계를 대더군요. 전화해봐야 일이 정말 많아서 양해해달라느니 앞으로 교육 잘 시키겠다는 말 뿐이지 나아지는 게 없습니다.

    전화로 싸울 게 아니라 근거자료 잘 준비해서 상급기관의 도움을 받고싶은데 권익위 고충민원은 접수자체가 쉽지 않네요.

    아, 그리고 팀장님한테 전달해놓겠다고 그쪽이랑 통화하라더니 전화는 역시 안오네요.
  • 레벨 이등병 scsc 24.01.01 13:24 답글 신고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쪽지 확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4.01.02 08:57 답글 신고
    헐,,,세상에 이런일이...
    와,,정말
    공무원이 너무하네
  • 레벨 대위 1 벗꼬깔콘 24.01.02 10:33 답글 신고
    공무원이 제정신인가? 하긴 아닌놈들이 더 많아보이는 현실이라...
  • 레벨 대장 암행단속 24.01.02 10:48 답글 신고
    뭔 개소린가 신고하는 사람은 1원 한장 안받고 하는데
    지들은 돈받고 하는 일이고
  • 레벨 이등병 황금뱃지 24.02.18 14:00 답글 신고
    저는 참기름이라서 고소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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