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처리 때문에 너무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블랙박스는 제가 설정을 잘못해서 날짜가 다르니 그 점은 참고해서 봐주시면 됩니다
해당 구간은 사거리 구간으로 CCTV가 전혀 없는 상황이구요
출발당시 영상도 필요하시다는 분들있어서 다시 올립니다
저는 좌회전 신호를 받아 정상 진입하였으나 진입 중 진입로 정체로 인해 좌회전이 완료되지 못했습니다
2후 직진 신호로 정상 직진한 차량들도 진입로 정체로 인해 좌회전 완료되지 못한 차량들과 얽히면서 접촉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제 앞선 차량을 보냈고 직진 차량으로 제일 선두 차량을 양보해 주었으며 이후 택시가 선두 차량을 따라서 바짝 제 옆으로 붙어 들어왔습니다
저도 양보를 안 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무조건 직진 차량이 먼저라고 말씀하시는 택시 기사님의 말씀에 동의할 수 없었고 택시에 승객 포함 네 분이 타 있었고 그분들의 대인 접수 안 하는 조건으로 제가 가해 100 프로 자차 수리를 진행해야 된다라고 개인 택시 공제에서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진구간은 유도선이 교차로를 지나서 분리되는 형태로 나와 있으며 보통 그 구간을 유도선과 유도선 사이에 공간으로 많은 차량들이 주행해 옵니다. 해당 경로로 주행시 진입로로는 차선 변경이 꼭 필요한 상황이며 차선과 차선을 물고 오게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정체 상황으로 해당 차량이 차선을 물고 왔는지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상황이구요. 경찰에서는 상대의 차선 변경이 의심된다라고 합니다
로드뷰하고 블랙박스 영상 울림 참고해서 도움 좀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사고 위치와 제일 비슷한 로드뷰
접촉부위와 위치
파손부위및 정도 뒤에서 앞으로 긁힌상황
대략적 배치도
영상처럼 정체중일 때에는 앞차가 교차로 빠져나가고 좌회전 해야함.
단 님 말처럼 더 기다리고 가는게 안전운전하는 일 이라고함
선진입 우선
6:4정도 나오면 잘 받은거고, 5:5정도에서 서로 싸울 듯..
원칙으로는 선신호가 맞아서 피해자입니다. 그런데 황색불로 바뀔 때 이미 정지선을 넘긴 했지만 정지선 바로 앞이고 서행중이므로 그 자리에 정지했으면 교통흐름에도 문제가 없을 수 있는데 무리하게 진입한건 사실입니다.
법적인 원칙으로는 선신호 피해자인데 진입 과정과 충돌 때 여러 사정을 고려하면 5:5에서 다툴 여지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적당히 5:5로 하고 서로 대인 없이 해결하는게 서로 좋습니다.
반대로 당하면 지는 쌍욕할꺼면서...
승객이 있으면 더 조심히 운전해야하는거 아닌가...
정지선 넘고 1초반 정도에 황색등 들어오네요..
저라면 정지선 안에서 멈췄을겁니다..
답답하긴 하지만 안전한게 낫죠..
피해는 맞지만
크게 차이나지않는 과실 비율인데
의미가 있을까요??
그냥 내차만 사고차 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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